커피 트윗

비트코인 서클 (Circle) 앱 & 모바일 판매 시점 관리 본문

4차 산업 & 핀테크

비트코인 서클 (Circle) 앱 & 모바일 판매 시점 관리

커피 트윗 2016. 9. 7. 08:58

결제 관련 사이트 (pymnts [dot] com)에서 “It’s An mPOS World After All” 옮겼습니다. 모바일 판매 시점 정보 관리 (mPOS)에 대해 사람들의 관심이 많은 듯 합니다.         

                                          

                                             

모바일 판매 시점 정보 관리 (MPOS) 기술이 세계를 작게 만들었고, 소비자와 사업하는 사람 모두 세계 어디에서나 지불/결제를 하고 받을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아로라 (A. Arora)씨는 모잠비 (Mosambee) 최고 경영자이며, 모잠비는 거의 어디에서나 가능한 결제를 제공하는 회사입니다: 그가 말하기를, 결제 기술의 미래는 모바일 판매 시점 정보 관리 (Mobile POS) 것이며, 점점 흔하게 쓰이게 되면서 일반적이 것이라는 전망입니다. PYMNTS 측에서 아로라씨와 만나서 미국으로 최근 확장한 모잠비 회사의 최근 상황과 모바일 판매 시점 관리의 미래에 대하여 일반적인 토론을 했습니다.

프리뷰는 이렇습니다 (Here’s a preview) : “해결책은 열려있는데, 왜냐면 모바일 판매 시점 관리는 적합하게 개조할 있고 많은 결제 방법을 추가할 있습니다라고 아로라씨가 설명합니다. “어떤 고객이 새로운 결제 방법으로 (혹은 저희에 의하여 지원되지 않는 결제 방법으로) 지불하기를 원한다고 해서, 상인이 거래를 못하게 되지는 않습니다. 왜냐면, 저희는 모든 형태의 지불/결제 방식을 지원하기 때문입니다 (so we support all forms of payment)”. 신용 카드, 직불 카드 (debit cards), 모바일 월렛, 그리고 선불 월렛 (prepaid wallets) 그리고 아이엠피에스 (IMPS) 같은 인도의 결제 방법 이렇게 넓은 범위의 결제 방법을 지원하기 위하여, 아로라씨와 그의 팀은 카드 회사들과 파트너십을 맺었습니다. 이런 파트너십은 회사의 연대 모델 (engagement model) 중요합니다. 모잠비 회사는 개의 각각 다른 회사들과 협력하며, 회사 가운데 마스터카드나 아메리칸 익스프레스와 같은 선도적인 회사들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모잠비 회사는 비자 (Visa) 단독 파트너십을 구축했기 때문에, [비자] 신용 카드 회사와 다이렉트 카드를 처리하는 인도의 유일한 모바일 판매 시점 관리 회사입니다. 

모바일 판매 시점 관리 세계에 대하여 (Around The mPOS World) : 지난 달에 모바일 판매 시점 관리 분야의 회사들은 그들의 고객들에게 나은 그리고 보편적인 모바일 결제를 제공하기 위하여서로 파트너십을 맺었습니다. 인도샛 우레두 (Indosat Ooredoo) 역시 이러한 파트너십을 통하여 향상하려는 모바일 판매시점관리 기기/장비를 만드는 회사 하나입니다: 인도샛 회사는 이러한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고스위프 (GoSwiff) 결제 수락/승인 기술을 자사의 새로운 -페이 (D-Pay) 해결책에 통합시켰습니다: 따라서, 고스위프 회사로서는 매우 바쁜 달이었는데, 고스위프 회사 역시 아이엔지 뱅크 루마니아 (ING Bank Romania) 파트너십을 맺고 마스터카드에 의하여 지원되는 모바일 판매 시점 관리 플랫폼을 만들려고 했기 때문입니다. 블루 페이 (BluePay) 역시 통합을 통하여 자사의 제품을 향상시키려 합니다: 블루페이가 EMV 가능한 (EMV-enabled) 신용 카드와 직불 카드 결제를 있도록, 블루페이와 카드플라이트 (CardFlight) 동의했습니다. [ 많은 소식을 읽기 원하시는 분은 pymnts 사이트로 가셔서 mPOS Tracker 내려받으시기 바랍니다 역자 ].

                                       

*** 바로 위의 글과 관련된 사진을 올려봅니다. 같은 웹 사이트인 pymnts 에서 제공한 사진인데, 모바일 판매 시점 관리에 대하여 나름대로 정리하여 피라미드 차트를 만든 것 같습니다. 가장 위에 있는 것이 [사진에 나와있듯이, '상인 소비자 네트워트 (Merchant Consumer Network)'인데 페이팔이나 스퀘어 같은 회사를 생각하니 이해가 됩니다. 모바일 기기를 사용해서 지불/결제를 하니, 상인과 소비자 모두 사용합니다. 그 아래인 코어는 - 최소한 저에게는 - 낯선 이름이구요, 기본적인 하드웨어/카드 리더 해결책을 제시한다고 합니다. 그 아래에 '코어 + 프론트 오피스', 그리고 '코어 + 백오피스'가 있는데, 제가 아는 이름은 '에치 (Etsy)' 뿐입니다. 그런데 여기서 '코어 + 프론트 오피스'에서 담당하는 것이 로열티, 마케팅 등 광고 부문을 책임지고 있네요. 그리고 오픈 플랫폼과 플랫폼 등이 피라미드 사진 아래쪽에 나와있는데, '아이제틀 (iZettle)'은 결제 담당 기기에 관하여 읽으면서 본 기억이 납니다. 스퀘어와 비슷한데 유럽의 회사였습니다. 독자님 가운데에는 여기 나와있는 회사를 잘 아시는 분도 계실 것으로 생각합니다.  

                                              


                            

***      

뉴스 비티씨의 사이트 (newsbtc [dot] com)에서 서클 앱에 대한 소식을 옮겼습니다: 원문의 제목은 “Bitcoin Payment App Circle To Enable Euro Support Soon”입니다. 비트코인 앱인 서클 (Circle)이 유럽 시장을 목표로 하는 것 같습니다.   

                                     

                                                        

서클 (Circle) 세계적으로 뉴스의 헤드라인에 오르는 비트코인 회사중의 하나입니다. 비록 최근에 서클 회사가 자사에 대한 광고를 적극적으로 하지 않지만, 여전히 활동적인 경쟁사입니다. 최근에, 서클 회사는 유로화를 사용하는 사용자들을 위한 지원을 밝혔습니다. 매우 흥미로운 뉴스인데, 이것은 회사가 앞으로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려 한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비록 서클 회사가 최근에 앞으로 유로를 지원한다는 소식을 발표했지만, 실제로 통합되기까지는 시간이 걸릴 것입니다. 블로그에서 소식이 발표된 것은 2016 6월입니다. 소식은 유럽에 있는 비트코인 사용자들에게 좋은 소식인데, 이제 그들 역시 자신들이 사용하는 통화 화폐로 서클에서 거래를 있기 때문입니다. 서클은 달전에 영국에서 유럽 경제 지역 전자-머니 발행 허가증 (EEA E-Money Issuer License) 받았습니다: 이것은 유럽으로 확장하려는 걸음일 뿐입니다. 얼마 전에, [영국의] 파운드 스털링을 위한 지원이 [서클의] 플랫폼에 통합되었습니다. 그리고 아직 구체적인 내용은 시점에서 밝혀지지 않았지만, 서클은 유럽으로의 확장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서클의 유로 통화 화폐 지원 (Circle Euro Currency Support) : 서클로서는, 유럽 비트코인 시장을 목표로 삼았다는 것이 중요합니다. 유럽에는 거래하려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서클은 이런 매년 수십억 달러 시장에 뛰어들고 싶습니다. 그리고, 서클 회사의 고객 기반을 확장하는데 좋은 기회입니다. 6월에, [서클의] 블로그에서 설명하기를, 이러한 세계적인 변화를 가져오는 데에는 아직 회사로서는 초기 단계라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서클이 자사의 플랫폼에 유로[] 거래가 가능하도록 하는데에 거의 삼개월이 걸렸습니다. 이것은 그다지 놀랄 일이 아닙니다: 주의를 기울여야 구체적인 규칙과 규제는 항상 존재하는 법입니다. 그런데, 유로를 지원한다는 통합은 회사로서는 단점도 있습니다. 독일의 사용자들 기능을 사용할 없습니다. 독일은, 그들이 대략 일년전에 로컬비트코인 (LocalBitcoins)’ 운영을 중지하도록 이후, 비트코인에 대하여 약간 특이한 정책을 행하고 있습니다. 현재, 이러한 상황이 미래에 변할지 변하지 않을지 없습니다. 대체로, 유로 지원은 서클로서는 나아갈 방향을 제시한 것입니다. 만약 모든 것이 계획대로 된다면, 사용자들은 (app)에서 명목 (fiat) 화폐들을 거래할 있게 됩니다: 이를테면, 미국 달러를 유로화로 비트코인을 거치지 않고 바로 바꿀 있는 방법이 연구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