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트윗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을 위한 플루투스 비접촉 결제 본문

4차 산업 & 핀테크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을 위한 플루투스 비접촉 결제

사용자 커피 트윗 2016.08.07 09:30

모바일 결제 관련 사이트 (mobilepaymentstoday [dot] com)에서 “Plutus raises more than $1M for contactless bitcoin payments“ 옮겼습니다.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을 모두 지원하는, 그리고 결제할 수 있는 비접촉 결제라니, 흥미로운 소식입니다. 게다가, 상인들은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을 직접 관리할 필요없이, 지불받을 수 있도록 앱이 설계 제작된다고 하니, 실용성도 있을 듯 합니다.  

                                                                               

                                                                           

플루투스 & 페이에서,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을 위한 비접촉 결제를 위한 크라우드펀딩에서 공식적으로 백만 달러 이상을 투자받았습니다 (“Plutus Tap & Pay has officially raised more than $1 million in a crowdfunding campaign for bitcoin and Ethereum contactless payments”). 언론 보도에 따르면, 회사측에서 근거리 무선 통신 (NFC) 결제를 현실화하기 위하여, 안드로이드 앱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앱은 NFC 도입함으로써 상인들의 불편을 해소할 있는 디자인으로 설계될 것이라고 합니다: 왜냐면, 상인들이 가상 화폐를 직접적으로 받지 않아도 되도록 설계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so merchants don’t have to accept virtual currency directy”). 앱뿐만 아니라, 회사는 개인 간의 교환 (peer-to-peer exchange) 플루투스디이엑스 (PlutusDEX) 위한 자금도 마련했습니다. 이렇게 교환이 가능해지면, 거래하는 사람들은 그들 사이에서 교환할 있으며, 다른 가상 화폐도 네트워크에 들어와서 교환이 가능해질 것입니다. “고객이 비트코인 혹은 이더리움으로 입금할 , 플루톤 네트워크에서 자동적으로 적립 포인트 (reward) 드립니다. 저희는 사용자들을 장려하고 기능-세트 (feature-set) 확대하기 위하여 이렇게 시행합니다라고 플루투스의 창립자이자 최고 경영자인 데이초팬 (D. Daychopan) 말했습니다. “이더리움 블록체인에서 플루톤은 자율적으로 존재하며, 초기 사용자들에게 혜택을 있을만큼 희귀합니다 (Plutons exist autonomously on the Ethereum blockchain and are sufficiently rare to create an advantage for early adopters)”. 크라우드펀딩에 참여한 모든 사용자들은 플루톤을 받았습니다: 이는 상당액의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에 해당하는 결제 토큰 (payment tokens)으로 설계 제작된 것입니다.


***


코인 베이스의 블로그 (blog [dot] coinbase [dot] com)에서 “ETC credits will be available soon on Coinbase” 옮겼습니다. 이더리움 클래식 (ETC)을 코인베이스에서 더 이상 지원하지는 않지만, 현재 보유하고 있는 고객들이 안전하게 다른 오프-플랫폼으로 옮길 수 있도록 한다는 내용입니다. 

                                                                 

                                                                               

지난 주에, 코인베이스는 이더리움 클래식 (Ethereum Classic, ETC) 지원하지 않는다고 글을 올렸지만, 이후 고객들중의 상당수가, 코인베이스 거래와 연관되어 있는 이더리움 클래식 (ETC) 회수하는데에 관심을 보였습니다 [원문의 글은 8 4일에 올려졌습니다.  따라서, ‘지난 8 4일을 기준으로 지난 주를 뜻합니다 역자 ]. 저희 (코인베이스의) 고객들이, 그들의 디지털 화폐 자산을 코인베이스가 보호한다고 신뢰해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래서, 코인 베이스의 고객들은, 그들의 계정과 연관된 ETC 전액이 정될 것입니다 (“Therefore Coinbase customers will be credited the full amount of ETC associated with their account”).  사용자들이 ETC 금액을, 그들이 선택한 오프-플랫폼의 ETC 주소로 보낼 있는 간단한 절차를 되도록 신속하게 만들기 위하여, 저희들은 애쓰고 있습니다. 지금 현재, 코인 베이스는 코인베이스 자체의 플랫폼에서, ETC 매매를 하거나 거래를 하도록 계획은 없습니다. 저희는 오프-플랫폼으로 금액을 보낼 있도록 뿐입니다 (“We will only be making this credit available to send off-platform”). 다만, 고객들은 추가적인 ETC 코인베이스의 월렛으로 보내지 마시기 바랍니다. 금액을 보낼 있는 절차가 가능하게 되는대로, 저희도 알려드리겠습니다. 자세한 사항에 대해서는 자주 하는 질문페이지를 방문해주시고, GDAX 고객들은 저희들이 업데이트한 내용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핀테크 은행인 모네스 (Monese)가 안드로이드에 이어 이번에 애플의 운영 체계 (iOS)를 위해서도 앱을 출시했습니다. 저는 모네스 은행에 계좌를 만든 적도 없고, 사용해 본 적도 없지만, 궁금해서 앱의 사진만 올려봅니다. 상당 수의 국가 사람들이 편리하게 앱을 통하여 영국에 은행 계좌를 만들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첫번째 사진을 보면, 달마다 4.95 파운드를 은행측에 내어야 되는 것 같습니다 - 다만, 첫 달은 면제가 되는 것 같네요. 

                                                          

                                               

계좌를 열면, 온라인에서도 쓸 수 있고, 실제 상점에서도 사용 가능하구요. 사진으로 보면, '비자' 카드군요. 그리고 모바일을 원하는 사람들에게 쓰기 좋게 설계되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세계적으로 송금하기 편하게 되어있습니다. 앱으로 영국에 은행 계좌를 (모네스 은행입니다) 만들고, 그리고 카드도 발급받고, 카드로 온라인과 실제 상점에서 물건을 살 수 있으며, 그리고 외국으로 송금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