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트윗

벤모 소식 & 컨커의 가상 카드 (virtual card) 결제 본문

4차 산업 & 핀테크

벤모 소식 & 컨커의 가상 카드 (virtual card) 결제

커피 트윗 2016.08.03 12:12

결제 관련 사이트 (pymnts [dot] com)에서 벤모에 관한 글인 “Live From PayPal, It’s Pay With Venmo (For Everyone)” 옮겼습니다. 벤모는 페이팔 소유인데, 페이팔 회사가 벤모를 통해서도 점점 경쟁력을 강화하 같습니다. 최근, 페이팔 기능도 자체 강화했는데, 페이팔은 비자 회사와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실제의 상점 오프라인에서도 비자를 받아주는 곳이면, 페이팔도 비접촉 결제 (contactless payment) 가능하도록 만들었습니다. 비자와 페이팔의 협력에 대해서는 블로그의 7 26 게시글인 페이팔과 비자의 NFC 결제 협력 그리고 런던의 핀테크 주간에서 다루고 있습니다.    

                                                        

                                                                                   

페이팔 소유의 결제 기능인 벤모는 사람사이에서도 결제 (payments person to person) 가능하도록 만들었는데, 이제 화요일인 7 26, 베타 테스트중이었던 개의 기능을 떼어내고, 모든 벤모 사용자들에게 기능을 공개했습니다. 벤모는 블로그 게시글에서 밝히기를, 벤모는 지난 6개월 동안 새로운 기능을 시험했는데, 이제 새로운 기능을 고객에게 공개하여 사용가능하도록 하게 한다는 소식입니다: 고객들은 [벤모의 새로운 기능에 참여하는] 상점의 앱에서 거래를 있고 계산된 총금액을 나눌수도 있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서비스는 7 27일부터 시작되어 사용자가 이용할 있으며, 10개의 소매상점이 파트너로 정해졌습니다. 소매상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박스 (Boxed), 대용량으로 주문하는 사이트입니다 ; 딜리버리 (Delivery [dot] com), 음식 주문 배달 서비스입니다 ; 돌리 (Dolly), 이사를 돕는 앱입니다 ; 게임타임 (Gametime), 모바일로 티켓을 끊는 앱입니다 ; 마켓 (Hop Market), 모바일 판매 시장입니다 ; 문처리 (Munchery), 음식 배달 서비스입니다 ; 파킹 판다 (Parking Panda), 주차를 예약하는 서비스입니다 ; 포쉬마크 (Poshmark), 패션에 관한 판매 시장입니다 ; 프리브 (Priv), 미용과 웰니스 앱입니다 ; 우르젠틀리 (Urgentli), 대여하는 판매 시장입니다 ; 위시 (Wish), 쇼팽 앱입니다.


회사측은 앞으로 많은 소매상을 파트너로 영입하려 한다고 합니다. “베타는 끝이 났습니다. 2016 초에, 저희는 벤모 고객중 한정된 숫자의 고객들에게, 그들이 좋아하는 상점의 앱에서 벤모로 결제를 있도록 했습니다”, 라고 벤모는 자사의 블로그에 글로써 알렸습니다. “이제, 저희는 벤모를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든지 내일부터 벤모를 사용하여 결제를 있게 되었음을 알립니다” [원문의 글은 7 27일에 게시되었습니다 역자 ].

사용자가 (벤모와 파트너가 ) 상점에서 물건을 사고 결제를 하려면, 구매하고 지불하는 과정에서 일일이 자신의 정보를 기입하는 대신, 체크아웃에서 벤모를 선택하면 됩니다. 벤모는 페이팔 소유의 결제 회사이며, 결제를 고객이 금액을 나누어 있습니다. 지난 4월말에, 페이팔은 증권 거래 위원회 (Securities and Exchange Commission)’ 서류에서, ‘연방 통상 위원회 (Federal Trade Commission)’ 벤모를 조사하고 있다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2016 3 28, 저희는 연방 통상 위원회로부터 민간 조사 요구 (civil investigative demand (CID))’ 받았는데, 이는 저희가 벤모 서비스를 통하여 연방 통상 위원회측의 기준에 어긋나는 거짓 혹은 불공정한 행동을 하지는 않았는지 여부를 조사받고 있다", 라고 조사는 읽혔습니다. “민간 조사 요구는 벤모 서비스와 관련하여 적힌 질문에 대한 답과 서류 제시를 요구했습니다. 저희는 민간 조사 요구와 관련하여 연방 통상 위원회에 협력하고 있습니다”.

 

*** 

 

같은 사이트에서 “Concur Inks Another Virtual Card Deal” 옮겼습니다. 가상 카드가 편리한 점도 편리한 점이지만, 안전하다는 점에서 사용이 증가하는 같습니다.  

                                                                               

                                                                       

여행과 경비 관리 (Travel and expense management) 회사인 컨커 (Concur), 호텔 해결 회사인 에이치알에스 (HRS)’ 측과 협력하여 확대된 가상 카드 (virtual card) 지원을 하게 되었습니다. 7 27 수요일에 나온 발표에 따르면, 에이치알에스 회사는 컨커 플랫폼 (Concur platform) 통하여 가상 카드 결제를 지원한다고 합니다. "여행자가 컨커에 로그인해서 예약을 하면가상 카드 거래를 하도록 유발합니다"고 에이치알에스 회사에서 인터페이스 솔류션 의장인 투포 (L. Tufo) 비지니스 여행 뉴스 (Business Travel News)와의 인터뷰에서 말해습니다. 그러면, 호텔은 결제를 확인해주는 팩스를 받게 되고, 동안 에이치알에스 회사는 비지니스 여행자가 호텔의 프톤트 데스크로 가서 예약을 확인할 있을지 (혹은 그렇게 없을지)’ 비지니스 여행자에게 모바일 앱으로 확인 여부를 알려줍니다. 보도에 따르면, 내년 사분기에 컨커에서  이러한 가상 카드 결제를 위한 지원이 것이라고 합니다.

에이치알에스는 컨커와 이미 파트너십 관계였는데, 3월에 더욱 확대했습니다. 헤르쯔 (Hertz) 함께, 에이치알에스 회사와의 협력은 컨커 측의 트립링크 (TripLink) 포함되는 파트너의 수를 늘였습니다: 이렇게 되면, 기업에서 일하는 [비지니스 여행자인] 고객들은, 이러한 여행 서비스 제공 회사들을 통하여 예약을 하게되고, 여행 관련 정보를 관리할 있게 됩니다. 에이치알에스 회사의 라게 (T. Ragge) 최고 경영자는 3월의 발표문에서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오늘날 고객들은 통합된 해결책, 편리하게 연결되는 과정과 투명성을 기대합니다. 오랫동안 지속된 에이치알에스와 컨커와의 파트너십이 새로운 수준에 올랐는데, 이로써 회사들은 예약과 경비 관리 과정이 간소화할 있을 것입니다”. 컨커 회사는 가상 카드 결제를 지원함으로써 수준을 높이고 있는데, 가상 카드 결제는 비지니스 여행자들에게 가장 안전한 결제 방법으로 간주됩니다 (“virtual card payments, often considered among the safest payment methods for business travelers”): 가상 카드는 번만 사용될 있고, 그리고 특정한 가치 (specific value) 발행되며, 그리고 특정한 상점에서의 구매를 위하여 지정됩니다. 이달 초에 컨커 회사는 가상 카드 기술 그래습페이 (GraspPAY)’ 파트너십을 맺었다고 밝혔습니다: 기술은 경비 관리 플랫폼으로 통합되어, 비지니스 여행자들이 컨커를 통하여 예약하면 그들을 위하여 가상 카드가 발급됩니다 (“enabling business travelers to get a virtual card issued for their bookings made through Concur”) [이달은 7월을 뜻합니다. 글의 원문은 7 28일에 사이트에 게재되었습니다 역자 ].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