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트윗

최근의 리트윗 글 본문

IT & 비지니스

최근의 리트윗 글

커피 트윗 2016. 1. 12. 09:13


​CES가 끝나고 나니, IT 관련 트윗글이 많이 줄어들었습니다. 자연스러운 현상인 것 같습니다.

​혹시, 검색하시다 제 블로그의 글을 읽게 되셨는데, '이런 점은 이렇게 하면 좋을텐데'라는 생각이 드셔서 조언해주시고 싶은 분이 계시면, 댓글로 조언을 남겨주세요. 댓글로 조언을 남겨주시는 분께 정말 감사합니다.

​​
​(1) '위딩스 고' 제품이 Slashgear의 에디터 상을 수상했습니다 - 트위터 Wrightsmedia 계정

'위딩스 고'는 위딩스(Withings)에서 내어놓은 fitness tracker로서, (시계처럼 손목에 착용하는) 웨어러블 종류입니다. 전자 잉크를 사용하면서도, 저렴한 가격에 제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번 2016년 CES에서 호평을 받은 듯 합니다. ​​

​​​​
​​
​​(2) 엘지 K7과 K10 소식 - 트위터 Pocketnow 계정

​​​엘지가 내놓은 중저가 모델인 휴대폰 K7과 K10 소식을 파킷나우에서 전해주고 있네요. 중저가 모델인 만큼, 저렴한 가격에 괜찮은 기능을 갖춘 휴대폰을 원하는 고객에게 이 제품을 추천하고 있습니다.


(3) 로봇 소식 - 트위터 DigitalTrends 계정

엠아이티 (MIT)에서 야심만만한 목표를 세우고 로봇을 만든다고 합니다. 바로 설거지를 할 수 있는 로봇인데요, 이 로봇의 인공 지능 시스템을 개발하려 엠아이티의 연구원들이 열심히 일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런 로봇은 빨리 개발되어 제품으로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

​(4) 비트코인 인출기 (ATM) 사진 - 트위터 coindesk 계정



트윗에 추가된 링크없이 트윗 글과 사진만 올라왔네요. 미국 시카고의 어느 상점에 설치된, 비트코인 ATM의 모습입니다.​ '록잇코인'이 특정 비트코인 ATM의 이름이 아닌가 싶습니다.



​(5) (임플란트) 인슐린 펌프 소식 - 트위터 wtvox 계정​



스위스에 기반을 두고있는 'Debiotech'란 회사가 인공으로 몸에 심을 수 있는 (implantable) 인슐린 펌프를 개발했습니다. Debiotech 회사가 나노펌프라고 부르는 이 제품은 MEMs와 인공 이식 기술을 병합한 것이라고 합니다; MEMs란, "micromechanics, nanotech, microelectromechanical systems"를 줄인 말이라고 합니다. 당뇨병 환자들에게 기쁜 소식이 될 MEMs 인슐린 펌프는 ​기존 제품보다 크기의 1/4 정도로 축소되었다고 합니다.


​(6) 삼성의 'The Human Fit' 수트와 지갑 - 트위터 engadget 계정​​


​삼성에서 (Samsung C&T) 개발된 스마트수트와 태양전지로 충전되는 지갑을 엔가젯에서 트윗으로 소개했습니다. 삼성의 스마트수트는 NFC 태그가 부착되어 있다고 합니다. (엔가젯의 기사에 따르면, 이 스마트수트는 이미 한국에서 'The Human Fit'이라는 브랜드로 팔리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지갑은 태양열을 받아서 휴대폰을 충전할 수 있는 태양열 판넬이 (지갑에) 부착되어 있다고 합니다.


(7) 'Spire Stone' - 트위터 CNET 계정

스파이어 스톤 (Spire Stone)은 스탠포드의 한 연구원이 개발한 기기로써, 크기는 달걀정도이고, 모양은 돌멩이와 같다고 합니다. 벨트 등에 부착해서 사용할 수 있는 이 기기는 '얼마나 자주 심호흡을 해야하는지' 알려준다고 합니다. 이번 CES에서 149 (미국) 달러의 가격에 소개되었다고 합니다. 건강에 좋을 듯 합니다.


(8) 미국에서 가장 혁신적인 주 - 트위터 Business 계정



블룸버그 비지니스 계정이 조사해서, 링크를 트윗에 던져놓았네요. 가장 혁신적인 주는 매사추세츠 주입니다. 아마, MIT 등 혁신적인 기술을 개발하고 이끄는 대학들이 많아서 그런 듯 합니다. 순위대로 살펴보면 : 매사추세츠 주 (93) > 캘리포니아 (93) > 워싱턴 주 (90) > 뉴 저지 (80) > 커네티컷 (77) > 오레곤 (77) > 메릴랜드 (77) > 콜로라도 (75) > 델라웨어 (72) > 미네소타 (71) 등이 상위권에 올라와있는 미국의 주들입니다.


(9) 화성에서 쓸 용도로 나사가 고안한 차 - 트위터 SAI 계정



나사(NASA)가 디자인한 차인데요, 사진으로 보기에 괜찮아 보입니다. 나사가 화성에 우주인들(astronauts)이 사용할 용도로 만든 차로써, 'Space Exploration Vehicle'라고 합니다 (짧게, 'SEV'라고 부르는군요). 현재, 텍사스주에 위치한 나사의 존슨 케네디 우주 센터에 있다고 합니다. (제 생각: 화성에서 탐사할 차량도 벌써 만들고, 미국은 우주 개발에 마음이 바쁜 것 같습니다).


(10) 삼성 기어 S2 클래식 - 트위터 androidcentral 계정



안드로이드센트럴 트위터 계정이 삼성의 기어 S2 클래식 소식을 전하는데요, 하나는 플래티넘, 그리고 다른 하나는 18K 로즈 골드로 두 종류라고 합니다. (제 생각: 사진으로 보니, 색깔이 예쁩니다). ​안드로이드센트럴 측은, 기어 S2 클래식의 가격을 350 (미국) 달러로 예상하고 있다고 합니다. 로즈 골드의 시계줄은 '아이보리' 색상의 가죽줄이고, 플래티넘의 시계줄은 검정색 가죽줄이라고 합니다.


(11) ​이중 보안 장치 인증 - 트위터 CNET 계정



요즘 이중보안 장치를 (two-factor authentification) 하는 등, 많은 분들이 보안에 신경을 쓰는 것 같습니다. 트위터 씨넷 계정에서 NFC 기능을 부착한 유에스비 키(USB key)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이 유에스비 키를 개발한 회사에서는 이를 '유비키 네오' (Yubikey Neo)라고 이름붙였는데요, 컴퓨터에 보안장치를 설치할 때, 이 유에스비키는 휴대폰과 NFC로 연동되어 작동되어, 로그인 할 때의 보안을 유지한다고 합니다.

예를 들어, 데스크톱 컴퓨터인 경우, 그냥 유에스비 키를 포트에 꽂으면 되구요, 지메일 같은 이메일 계정에 로그인을 할 때에는,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적은 후) 이 유에스비 키를 NFC 기능을 켠 휴대폰 뒤에 갖다대고 있으면 된다고 합니다. (제 생각: 모든 이메일 계정에 로그인을 할 때마다, 각각 이중보안장치로 인증하는 것보다, 이렇게 유에스비키 하나로 인증하고 로그인을 하는 것이 편리할 것 같다는 생각도 듭니다).


(12) 중국에 애플 스토어 개장 - 트위터 phonearena 계정

​1월 16일에 중국의 난징과 광저우에 애플 스토어가 문을 연다는 소식입니다. 두 애플 스토어 모두 영업 시간은 아침 10시부터 밤 10시까지, 그리고 일주일 7일 내내 문을 연다고 합니다. 이렇게 새로 열게되는 애플 스토어 두 군데를 포함하면, 중국 전체의 애플 스토어 매장은 32군데라고 합니다.

(제 생각: 애플이 중국 시장에 정말 공을 들이는 것 같습니다).


(13) 골든 글로브 상 수상 - 트위터 amazonvideo 계정


​아마존이 제작한 드라마, "Mozart in the Jungle"이 골든 글로브의 'Best TV Comedy Series' 부문에서 수상했다는 소식입니다. 아마존이 다른 영화나 티비 드라마를 (파이어 타블렛 등을 통해서) 고객들에게 단순히 시청하도록 해주는 서비스를 넘어서서, 자체 제작한 드라마 시리즈가 골든 글로브상을 받을만큼 작품성이 있다니 놀랍습니다.

하긴, 넷플릭스도 자체 제작한 드라마 시리즈가 인기가 있다고 합니다.


(14) 포드패스 - 트위터 verge 계정

자동차 회사인 포드사가 '포드패스' (FordPass)를 소비자에게 제공한다고 밝혔는데, 포드패스는 일종의 '교통차량 컨시어지 프로그램' (transportation concierge program) 이라고 합니다. 포드패스 회원은 공항 등에 주차장을 예약할 수도 있고, 차량 유지 보수에 대해 상담해주는 가이드와 상담할 수도 있으며, 포드사의 서비스와 제품에 대해 더 알 수 있다고 합니다. 예를 들어, 플라이트카 (FlightCar)와 같은 서비스에 접근해서 이용할 수도 있고, 도심 지역에서는 '포드 허브' (Ford Hub)에 들러서, 가이드를 만날 수 있다고 합니다.

트위터의 DigitalTrends 계정은 '포드패스'에 대해, 포드 사가 자동차 회사에서 고객에게 차뿐만 아니라 서비스도 함께 파는 'car and mobility company'로 전환하려는 시도라고 보도했습니다. 음악팬들에게 애플이 아이튠즈를 통해서 서비스를 하는 것처럼, 포드 사는 '포드패스'가 고객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하는 자동차 관련 서비스의 아이튠즈와 비슷한 역할을 하기를 희망한다고 합니다.


(15) 쉬프트 카드 - 트위터 coinbase 계정

비트코인 관련 회사중에 '코인베이스'가 있습니다. 코인베이스가 미국에서 데빗 카드 (debit card)를 내놓았습니다. 비트코인을 소유한 사람도 (마치 일반인이, 은행 계좌에 돈을 입금한 후, 그 은행의 체크나 신용 카드로 편하게 사용하는 것처럼) 데빗 카드를 발급받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코인베이스의 트위터 계정에 올라온 사진인데요, 쉬프트 카드 (Shift card)라고 불리우는, 비트코인 용 데빗 카드입니다. 미국 최초의 비트코인 데빗 카드이고, 또 비자 카드이기도 합니다.


(16) 백악관도 스냅챗을 이용 - 트위터 DigitalTrends 계정

미국의 대통령을 대표하는 백악관은 트위터에도 계정이 있는데요, 이번에 스냅챗에도 계정을 만들었다는 소식입니다. 오바마 대통령이 'State of the Union' 연설을 하기 하루 전에 스냅챗에 계정을 만들었다니, 젊은 세대에게 더 다가가고자 하는 의도라고 짐작됩니다.


(17) 디트로이트 오토 쇼



트윗에 링크가 없고 사진과 글만 있어서, 그냥 올립니다. 올해 2016년 디트로이트 오토 쇼의 사진인데요, 트위터 해쉬태그가 #NAIAS 라고 붙여져 있습니다. 북미 국제 오토 쇼(NAIAS = North American Interntational Auto Show)의 약자라고 합니다. 트위터에서 소식을 알고 싶은 분은, 이 해쉬태그를 사용하시면 편하실 듯 합니다.


(18) 북미 국제 오토 쇼의 사진을 한 장 더 올립니다.




(19) 북미 국제 오토 쇼 - 트위터 verge 계정


트위터 계정인 verge가 스냅챗에도 계정이 있는 것 같습니다. Verge의 스냅챗 (메신저, 혹은 메시징 앱의 일종) 계정으로 디트로이트 오토 쇼를 실시간으로 중계해주고 있다고 합니다.

(위에 보니, 백악관도 스냅챗에 계정을 만들고, 북미에서는 스냅챗의 인기와 영향력이 대단한 듯 합니다).

* 며칠 전에 끝난, CES를 페리스코프가 실시간 생중계 비디오로 보여주던 기억이 납니다. 페리스코프도 CES 쇼를 실시간 비디오를 전세계로 중계했었습니다.​​


(20) 스냅챗 소식 - 트위터 SAI 계정 ​​​
​​



들려오는 소식에 의하면, 스냅챗이 대단한 것 같습니다. 스냅챗 사용자들이 하루에 시청하는 동영상이 70억개에 (7 billion) 달한다고 합니다. 이는 거의 페이스북과 맞먹는다는 숫자라고 하는데요, 스냅챗이 짧은 동영상 클립인 '스냅챗 스토리' (Snapchat Stories)를 도입한 후, 동영상을 시청하는 수가 급증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