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트윗

오늘의 트위터 글 본문

IT & 비지니스

오늘의 트위터 글

커피 트윗 2016.01.14 04:12
​지난 주의 CES가 끝나니, 이제 디트로이트에서 북미 국제 오토 쇼 (혹은, 디트로이트 오토 쇼)를 하고 있습니다. 근사하고 멋진 자동차의 사진이 트위터에 많이 올라오는데, 트위터 사용자분들은, 검색하실 때 #NAIAS 해쉬태그를 사용하시면, 편리하실 듯 합니다.


(1) 스냅챗 소식 - 트위터 qz 계정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를 끌고있는, 메시징 앱 (혹은 메신저)인 스냅챗이 새로운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고 합니다.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추측 단계이긴 하지만, '사용자가 (스냅챗같은) 메시징 앱을 통해서 그들의 돈을 투자할 수 있도록'하는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는데, 알고리즘 (algorithms) 을 통해서 관리할 수 있다고 합니다.

​​​​​​​

(2) 넷플릭스 소식 - 트위터 SAI 계정

골드만 삭스의 분석에 따르면, 넷플릭스는 2014년보더 2015년에 사용자들이 (드라마 등을) 13 퍼센트 더 시청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지난 주 CES에서 넷플릭스가 130개국에 서비스를 추가한다고 발표함으로써, 중국을 제외한 거의 모든 나라에서 비디오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실제적으로 사용자들이 2014년보다 2015년에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하여 넷플릭스에서 영화나 드라마를 본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아래 도표 참조)​
​​​​​​​
​​


​2014년에 사용자가 291억 (29.1 billion) 시간을 스트리밍으로 영화를 시청했다면, 2015년에는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해서, 425억 (42.5 billion) 시간 동안 드라마나 영화를 본 것으로 집계되었습니다.



(3) 아마존 에코 - 트위터 CNET 계정

씨넷 계정이 전하는 바에 따르면, 아마존은 지금 사용되고 있는 '에코'보다 크기가 작고, 저렴하고 휴대가능한 원통형 스피커를 출시할 것이라고 합니다. 현재, 그냥 'Fox'라고 불리운다고 하는데요, 과연 시장에 정식으로 출시할 때에도 아마존이 Fox라고 명명할지는 모르겠습니다. 현재의 에코 모델과 달리, 배터리를 아끼기 위해, 사용자가 버튼을 누르고 명령하면 음성으로 대답할 뿐, 에코처럼 'voice activation'은 없을 것이라는 예상입니다.
​​​​​

(4) 북미 국제 오토 쇼에 모습을 드러낸 기아 자동차 - 트위터 CNET 계정



​씨넷 트위터 계정이 디트로이트 오토 쇼에 모습을 드러낸 기아 자동차의 사진을 트윗으로 올렸습니다. SUV 형태의 텔루라이드 (Telluride) 컨셉의 자동차입니다.


(5) 미래를 바꿀 것으로 전망되는, 새로 부상하는 열 가지 테크놀로지 - 트위터 wtvox 계정




​빅 데이터 / ​사물인터넷 / 로보틱스와 인공 지능 / 증강 현실 / 초소형 전자기계 시스템 (MEMs: MicroElectroMechanic systems) / 바이오 테크놀로지 / 나노 재료 (Nanomaterials) / 테라헤르츠 영상 (Terahertz Imaging) / 3D 프린팅 / 고급선진형 전력 저장 및 생산 (Advanced Energy Storage and Generation)
​​​

(6) 베스트 스마트폰 - 트위터 laptopmag 계정​​​​​​​




랩탑매거진 트위터 계정이 가장 좋은 스마트폰을 선정해서 소개하는군요. 먼저 모든 면에서 가장 좋은 스마트폰으로 애플의 아이폰 6S 플러스를 뽑았습니다. 베스트 안드로이드폰으로 구글 넥서스 6P를, 모토롤라 모토G를 가격이 저렴한 부문의 스마트폰으로, 그리고 삼성 갤럭시 노트 5를 최고의 패블릿으로 선정했습니다. 엘지의 휴대폰 G4를 'Best for Power Users'라는 부문에서 최고라고 뽑았고, 최고의 언락폰으로 넥서스 5X를 선정했습니다. 그리고 가장 튼튼하고 내구성이 좋은 휴대폰으로 엘지의 V10을 선정했습니다.



(7) 스타벅스 소식 - 트위터 NASDAQ 계정
​​​​
스타벅스가 다가올 몇 년내에 중국에 500개 (혹은 500개 이상의) 매장을 열 계획이라고 합니다. 중국의 경제 성장과 상황에 대해 약간 회의적인 분들은 스타벅스의 계획이 위험하다고 생각할 수도 있겠습니다만, 스타벅스 측은 중국의 경제가 전반적으로는 아직도 성장하는 추세라는 견해입니다. 이처럼 성장하는 경제상황에서 소비자들은 브랜드에 민감해지며, 더 나은 서비스를 위해 돈을 더 지불할 경향을 보이는 등, '소비와 서비스'를 지향하는 단계로 접어들 것이라는 전망입니다.



(8) 트위터 소식 - 트위터 DigitalTrends 계정

트위터가 새로운 시스템을 준비하고 있다고 합니다. 만약, 트위터 사용자중의 누군가가, 어떤 회사의 제품을 사용해보고, 마음에 들어서 긍정적인 반응을 글로 써서 트윗을 한다면, 그 회사는 이 소비자의 긍정적인 트윗을 광고로 사용할 수 있도록 허용한다는 것입니다. (제 생각: 유명인이 회사로부터 돈을 받고, 광고 효과를 위해 그 회사의 상품을 리뷰해주는 것보다, 이런 소비자의 순수한 경험을 사람들이 더 신뢰하긴 합니다). 준비 단계로써, 트위터는 (어떤 상품에 대해)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는 수많은 트윗을 모으는 광대한 데이터 베이스를 구축하고 있다는 소식입니다. 앞으로 시행될 경우, 특정 회사가 어떤 트위터 사용자의 '특정 제품에 대한 긍정적인 트윗글'을 광고로 사용하고자 할 때, 트위터가 먼저 그 트위터 사용자에게 디엠(DM)을 보내어, 사용을 허락해줄 것을 요청할 것이라고 합니다.

제 생각: 북미 지역의 트위터에는 '구매' 버튼이 있는데, 이 새로운 서비스가 시행되면, 앞으로 상품 구매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궁금합니다.


(9) 페리스코프 소식 - 트위터 periscopeco 계정

이제 트위터의 타임라인에서 트윗으로 페리스코프의 실시간 동영상을 바로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제 생각: 저도 그 동안, 페리스코프의 라이브 스트리밍을 보려, 트위터 앱에서 나와 페리스코프 앱을 새로 여는 것이 귀찮았습이다. 앞으로는 편리할 것 같습니다.





(10) 스카이프 소식 - 트위터 androidcentral 계정

마이크로소프트는 애플 iOS, 안드로이드, 그리고 윈도우 10 모바일의 스카이프 앱에 단체 비디오 통화 기능을 추가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전 세계에서 대략 7억 5천만(750 million)명이 스카이프 앱을 설치해서 사용하고 있다는데요, 마이크로소프트가 스카이프를 인수한지도 벌써 10년이라고 합니다.


(11) 넷플릭스 소식 - 트위터 SAI 계정

비지니스 인사이더가 보도하는 바에 따르면, 씨비에스 (CBS) 티비 회사와 타임 워너 (Time Warner) 티비 회사, 모두 넷플릭스에게 상영하도록 허용해준 티비 드라마를 앞으로 회수하여, 자신들의 소유인 스트리밍 서비스에서 방영할 계획이라는 소문입니다. 씨비에스와 타임 워너는 공동으로 CW을 소유하고 있는데요, CW는 스탠드얼론 (standalone) 스트리밍 서비스입니다.

CW같은 스트리밍 서비스는 고객에게 한 달에 2 (미국) 달러에서 4 (미국) 달러 가량의 금액을 받고, 실시간으로 티비 쇼를 보여주고, 또 시청자가 요청하는 드라마나 영화도 제공한다는 방침이라고 합니다. 현재 CW에서 "Jane the Virgin", The Flash", "Arrow" 등이 인기있는 쇼라고 합니다.



(12) 블랙베리 휴대폰 소식 - 트위터 BlackBerry 계정

블랙베리 프리브 (Priv)가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듯한데요, 블랙베리의 트위터 계정이 전하는 바에 따르면, 프리브는 1월 6일부터 네덜랜드, 이탈리아, 스페인에서 판매되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영국의 통신사인 보다폰 (Vodafone UK)에서도 팔린다고 합니다. 그리고 미국에서도 이통사인 티 모바일, 스프린트, 버라이즌에서 'planned availability'로 구입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프랑스에서도 프리브를 숍블랙베리 (ShopBlackBerry)에서 판매한다고 합니다.



(13) ​​​​​​넷플릭스 자체제작 드라마 골든 글로브 상 수상 - 트위터 NarcosNetflix 계정



​넷플릭스에서 자체 제작한 드라마, 나르코스 (Narcos)가 최고의 티비 시리즈 (Best Television Series) 부문에서 골든 글로브 상을 수상했습니다.

이번에 아마존도 자체 제작한 드라마, '정글의 모짜르트' (Mozart in the Jungle) 가 골든 글로브 상을 수상했었죠. 다들 드라마 제작을 잘 하시는 듯 합니다.


(14) 인터넷 익스플로어 종료 - 트위터 CNET 계정

트위터 곳곳에서 들리는 소문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에서는 1월 12일을 마지막으로 인터넷 익스플로어 8, 9, 10의 서비스를 종료한다고 합니다. ​ 사용자들은 인터넷 익스플로어 11로 업데이트를 하거나, 에지 (Edge) 브라우저를 사용하기 위해 윈도우즈 10으로 바꾸거나, 혹은 마이크로소프트와 상관없는 브라우저를 사용하셔야 될 것 같습니다.


(15) 이메일로 비지니스를 경영하세요 - 트위터 PayPal4Business 계정




이메일로 간편하게 비지니스을 경영하라고, 페이팔 비지니스 트위터 계정이 알려주고 있습니다. 페이팔을 이용하면, 경영자 혹은 사업자가 청구서 (혹은 송장, invoice)를 고객에게 보내는 것도 간단하고 무료일 뿐만 아니라, 고객도 페이팔을 이용해서 편리하게 대금을 지불할 수 있습니다. 고객이 대금을 지불하는 방법은 페이팔, 신용 카드, 데빗 카드, 혹은 페이팔 크레딧을 사용할 수 있고, 고객이 반드시 페이팔에 가입해 있을 필요도 없다고 합니다. 다만 송금을 받으시는 측은 약간의 수수료를 지불해야 합니다.


(16) ​​애플의 카플레이 - 트위터 engadget 소식




애플의 카플레이를 지원하는 자동차가 드디어 공개되었습니다. 사람들의 기대와 달리, 피아트 크라이슬러는 지원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트윗의 링크를 눌러서 보니, 지원하는 자동차 리스트가 나오는데요, 아우디 2017 Q7, 아우디 2017 A4, 포드 2017 Escape, 메르세데스-벤츠 2016 A-Class, 2016 B-Class 등 리스트가 너무 길어서 여기에 모두 적지 못한 것에 대해 양해해주시기 바랍니다. 지원되는 모델이 100개 이상이라고 하는데요, 현대 자동차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현대 자동차 모델은 2016 소나타와 2017 엘란트라가 애플의 카플레이를 지원한다고 합니다.


(17) 애플 워치 2 소식 - 트위터 wtvox 계정



올해 2016년에 나온다는 애플워치 2 소식입니다. 페이스타임을 위해 앞면을 향한 카메라가 설치되었고, (이전 모델보다) 휴대폰으로부터 더 자유롭고 독립적이라고 합니다. 만약 애플이 카메라에 대해 제 3 개발자 (third-party app developers)가 접근할 수 있도록 허용한다면, 예를 들어, 스카이프 앱을 사용하는 사람들은 애플워치2를 보면서 바로 영상통화를 할 수 있게 됩니다. 카메라 등 영상통화를 가능하게 하기위해 배터리나 무선 기능 등도 더불어 향상시킨다는 소식입니다.


(18) 중국의 지티이 휴대폰입니다.



트윗에 링크가 없어서, 그냥 트윗의 사진과 글만 올려봅니다. 지티이의 액손 휴대폰인데, 트위터 타임라인을 지나가면서 보니, 예쁜 사진으로 광고를 잘 하는 듯 합니다.



(19) 트위터 ASUS 계정도 에이서스의 젠북을 열심히 광고하고 있군요. (트윗에 링크가 없고 글과 사진만 있는데도, 사진이 역사 눈길을 끄는 것 같습니다).





(20) 와인 앱 비비노 - 트위터 VentureBeat 계정
​​​


평범한 사람이 이용해도, 와인을 잘 아는 전문가로 만들어주는 와인 앱, 비비노 (Vivino)가 이천 오백만 (미국) 달러 ($ 25 million) 어치의 투자를 받았다는 소식입니다. 현재 비비노 앱은 전세계 228개국에서 천 삼백만명이 사용하고 있는데, 새로운 투자금 확보로 앞으로 미국, 이탈리아, 프랑스, 스페인, 벨기에, 독일 등의 국가로 확장하여 2016년말까지 이천 오백만명의 사용자를 확보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제 생각: 와인 애호가들이 좋아할 앱 같습니다.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