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트윗

이드덴버 (ETHDenver) 개최 소식 본문

코인 및 토큰

이드덴버 (ETHDenver) 개최 소식

커피 트윗 2019. 1. 21. 10:10

이더리움 덴버 (ETHDenver) 트위터 계정의 1월 17일 트윗입니다: "2019년 이드덴버" 행사가 (미국 콜로라도 주의) 덴버에서 열린다고 합니다. 개발자, 암호화폐 경제학자, 디자이너 등 다양한 관련 분야 사람들이 참여하며, 탈중앙화와 이더리움 블록체인 생태계에 대하여 광범위한 강연과 모임이 있을 거라고 합니다. 기간은 다음 달인 2월 15일에서 17일입니다. 유명 인사들이 강연에 많이 참가하는 분위기입니다.                             

                 

위의 이드덴버를 홍보하는 웹 사이트에서 가져왔습니다. 콜로라도 주가 암호화폐와 관련된 미래에 상당히 관심을 가진 듯 합니다.      

              

***         

레저 엑스 (Ledger X)는 암호화폐 자산 관리 플랫폼인데, 다음과 같이 트위터 계정에 최초의 'CFTC (미국의 상품 거래 위원회)' 규제를 받는 관리 플랫폼 ("the first CFTC-regulated cryptocurrency asset management platform")이라고 홍보하고 있어서 이렇게 올렸습니다.                       

               

위의 레저 엑스 트위터 계정에 나온 홈 페이지를 눌러보니, 다음과 같이 나옵니다. 암호화폐 자산과 관련하여 하나의 플랫폼에서 쉽게 관리할 수 있다고 합니다.             

              

***     

'메사리 (Messari)' (*** 발음에 대해선 자신이 없습니다만...)의 웹 사이트에서 다음과 같이 암호화폐 순위를 내놓으며 운영하고 있어서 올려봅니다. 암호화폐의 가격과 변동, 순위에 대해서는, 코인마켓캡, 월드코인인덱스, 또는 코인스탯 등 다양한 웹 사이트가 있는데, 하나 더 추가하여 참고해도 될 듯 합니다.                   

                 

메사리의 웹 사이트의 중간 부분을 보면, 다음과 같이 "데일리 무버 탑 게이너 (Daily Movers Top Gainers)", 이런 식으로 가격이 상승한 코인들, 그리고 루저 (Daily Movers Top Losers) 라고 가격이 하락한 코인들도 보여줍니다. 그 날 하루의 가격 변동을 보여주므로, 날마다 상승 코인과 하락 코인은 바뀝니다.                 

                

지난 해 (2018년)에 서클에 인수된 암호화폐 거래소인 폴로니엑스의 트위터 계정입니다. 관심있으신 분들은 팔로우하시면서 소식을 들으셔도 괜찮을 듯 합니다. 기관투자자들을 위한 거래 서비스도 출시한 폴로니엑스는, 앞으로 장외 거래 서비스도 실행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서클의 스테이블 코인인 USDC도 거래되고 있습니다.                        

                 

코인트렌드 (CoinTrendz)의 1월 21일 한국 시간 아침 8시에 올려진 트윗입니다. 지난 24 시간 동안 가장 많은 (최상위) 거래량을 보인 10개의 코인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다음의 그래프에서도 보여지듯 순위가 올라갈수록 거래량이 많습니다: 순서대로 1위 비트코인, 2위 테더, 3위 이더리움, 4위 라이트코인, 5위 이오스 (EOS), 6위 XRP, 7위 오미세고, 8위 대시 (Dash), 9위 비트코인 캐시 (Bitcoin Cash), 10위 트론 (Tron)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