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트윗

아르헨티나, 비트코인으로 교통카드 충전 본문

코인 및 토큰

아르헨티나, 비트코인으로 교통카드 충전

커피 트윗 2019. 2. 10. 17:45

비트렉스가 유럽 기반의 '비트렉스 인터내셔널 (Bittrex International)' 플랫폼을 내놓았습니다. 유럽에 기반을 둔,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고 선진적인 디지털 자산 거래 플랫폼으로, 미국 시민이 아닌 사용자들을 겨냥해서 내놓았다고 합니다.                  

                 

코인텔레그래프의 2월 9일 트윗에 따르면, 아르헨티나에서 이제 교통 카드를 비트코인으로 충전할 수 있다고 합니다. 대략 칠백만명의 사용자가 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               

                   

위의 트윗에 연결된 본문에서 가져왔는데요, 2월 8일의 보도에 의하면, 아르헨티나의 공적인 교통 카드인 SUBE가 이제 비트코인을 사용하여 충전이 가능하게 됩니다. 이 SUBE 카드에 돈을 충전할 수 있는 플랫폼이 '알토 비아헤 (Alto Viaje)'인데, 이 알토 비아헤가 '비텍스 (Bitex)'와 파트너십을 맺었다고 합니다: 비텍스는 블록체인으로 움직이는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며, 따라서 이러한 파트너십으로 인하여, 교통 카드인 SUBE는 알토 비아헤의 웹 사이트에서 비트코인으로 충전이 가능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the SUBE card can now be funded using BTC, via Alto Viaje's website"). SUBE 교통 카드는 아르헨티나에서 37개의 도시에서 사용되며, 이용자의 수는 칠백만명 이상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브레이브 뉴 코인의 1월 22일 트윗인데, 호주에서 2월 28일에서 3월 1일까지 '2019년 이머전스 (Emergence 2019)'가 열린다고 합니다. 자금을 투자받고 또한 투자를 하는 호주의 대표적인 컨퍼런스 ("conference for investment and capital raising")라고 합니다.                  

               

***          

지미 송 (Jimmy Song)의 지난 1월 21일 트윗입니다. 트위터에서 코인에 관한 간략 설문 조사를 했는데 - 따라서 정식 여론 조사가 아닙니다 - 다음과 같은 내용이었습니다. "어떤 코인을 가지고 있습니까?"라고 질문하면서 비트코인을 가지고 있느냐, 혹은 "비트코인이나 라이트코인, 혹은 모네로, 디크리드 (DCR), 혹은 그린 (Grin) 코인 등 이들 코인들도 약간 가지고 있느냐?"라는 질문을 던졌습니다. 질문에 대답할 때 고르라고 내놓은 보기들이 대략 "비트코인 중심으로 보유하고 있는지?" 아니면 "비트코인을 포함, 다른 코인들도 꽤 중요하게 여겨서 갖고 있는지", 그리고 마지막은 "(보기에 없는) 언급되지 않은 다른 코인들을 갖고 있는지?" 대략 이렇게 해석됩니다. 

이 간략 설문 조사는 이미 완료되었으며, 트위터에서 3,481명이 참가하여 대답했습니다 (질문도 흥미로웠고, 질문에 주어진, 고르라고 내놓은 보기들도 흥미로웠습니다). "전혀 갖고 있지 않다"고 대답한 사람들이 10 퍼센트를 차지했습니다. 그리고 "비트코인"이라고 답한 사람이 46 퍼센트를 차지하여, 사람들이 가장 관심을 많이 가지는 코인은 역시 비트코인임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리고 "비트코인을 포함하여 다른 코인들, 라이트코인, 모네로, 디크리드, 그린" 등 코인들도 일부 보유하고 있다고 답한 사람들이 20 퍼센트, 그리고 보기에 없는 다른 코인들을 보유하고 있다고 답한 사람들이 24 퍼센트를 차지했습니다.                   

               

레이저 (J. Rager)라는 한 트위터 사용자께서 지난 1월 30일에 다음과 같이 트위터 간략 설문 조사를 했습니다. 위의 지미 송도 그렇고 레이저씨도 감사합니다. 물론, 정식 조사가 아니니,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레이저씨는 "가장 선호하는 프라이버시 코인 (privacy coins)은 무엇인지?"라고 물어보았습니다. 그리고 답을 고르라고 "모네로 (XMR)", "대시 (DASH)", "지캐시 (ZEC)" 등을 보기에 내놓았습니다. 이 간략 조사는 2,938명이 참여하여 답하였고 이미 완료되었습니다. 모네로라고 답한 사람이 53 퍼센트로 가장 많았습니다. 그리고 보기에 없는 다른 코인이라고 답한 사람이 21 퍼센트로 2위를 차지했고, 지캐시를 고른 사람이 17 퍼센트, 그리고 대시는 9 퍼센트를 차지했습니다.                           

                  

2월 10일 한국 시간 오후 3시 코인스탯이 알리는 바이낸스 코인 (BinanceCoin, BNB)의 가격은 9 달러 20 센트였습니다. 그리고 같은 시각, 코인스탯이 알리는 최상위 10개의 코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1위는 비트코인 (BTC), 2위는 XRP (XRP), 3위는 이더리움 (ETH), 4위는 라이트코인 (LTC), 5위는 이오스 (EOS), 6위는 비트코인캐시 (BCH), 7위는 테더 (USDT), 8위는 트론 (TRX), 9위는 스텔라 (XLM), 그리고 10위는 바이낸스코인 (BNB)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