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트윗

엔진엑스 (EnjinX) 블록체인 익스플로어 본문

코인 및 토큰

엔진엑스 (EnjinX) 블록체인 익스플로어

사용자 커피 트윗 2019.01.10 14:30

엔진 (enjin) 측에서 (엔진의 주장에 따르면) 세계에서 가장 빠르다는 '블록체인 익스플로어 (blockchain explorer)'인 '엔진 엑스(EnjinX)' 내놓았습니다 (엔진의 작년 2018년 12월 27일 트윗입니다). 이더리움 블록체인과 관련된, 광고가 없고, 사용자가 이용하기에 편리한 익스플로어라고 합니다.               

                

엔진측에서는, 이러한 '엔진 엑스 (EnjinX)'가 최초의 보편적인 익스플로어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합니다: 지원하는 코인은 이더리움 (Ethereum), 그리고 ERC-20 토큰 (ERC-20 tokens)이며, 추가로 2019년에는 비트코인 (Bitcoin)과 ERC-1155 및 ERC-721 컬랙터블 (ERC-1155 & ERC-721 collectibles), 라이트코인 (Litecoin), 그리도 도지 코인 (Dogecoin)도 지원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다음과 같이 (여전히 2018년 12월 27일에 엔진측이 올린, 계속 연결되는 트윗입니다) 알리고 있는데요, 광고가 없고, 즉각적인 검색 결과가 나오며, 인터페이스가 단순하며, 그리고 반응형 디자인 (Responsive design), 스무 개 이상의 언어 지원, 그리고 맞춤형 주제 ("Custom themes"), 곳곳의 현지의 화폐/통화를 지원한다는 내용을 다음과 같이 홍보하고 있습니다.                    

                

엔진 측이 다음과 같이 코인을 내놓으며 자축하며 선전, 홍보하고 있습니다.                

              

다음은 엔진 (Enjin)측이 선전하고 있는 내용의 일부입니다: '보편적 블록체인 익스플로어 (universal blockchain explorer)'라고 합니다.                

               

또한 이렇게 엔진 월렛 (Enjin Wallet)을 만들어 사용할 수 있다며 합니다: "디지털 스마트 월렛 (digital smart wallet)"이라며 자랑하고 있습니다.                   

            

***         

트위터의 사용자이자 코인에 대한 여러 동영상을 올려주시는 분이 작년 12월 28일에 다음과 같이 간략 설문 조사를 했습니다 - 정식 여론 조사가 아닙니다. 질문자는 "만약 10년 동안 계속 보유하고 있어야 한다면, 어떤 코인을 고르겠습니까?"라고 물어보았고, 이러한 질문에 14,973명이 참여 및 대답하여 조사는 이미 완료되었습니다: 대답을 보면, 리플이 45 퍼센트로 1위를 차지했고, 2위가 비트코인 (40 퍼센트), 3위는 이더리움 (9 퍼센트), 그리고 4위는 6 퍼센트를 차지한 라이트코인이 차지했습니다. "트위터에서 이렇게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구나"라고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저도 오랜만에 크라켄 거래소의 웹 페이지로 가서 1월 9일 거래 상황을 보았습니다. 비트코인이 사천 오 달러 ($4005), 이오스 (EOS)가 2.92 달러 ($2.92), 테조스 (XTZ)가 49 센트 ($0.49), 그리고 XRP는 36 센트 ($0.36)였습니다.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