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트윗

페이스북의 메신저 봇 (Messenger bots) 본문

4차 산업 & 핀테크

페이스북의 메신저 봇 (Messenger bots)

커피 트윗 2016. 9. 19. 10:06

결제 관련 사이트 (nfcworld [dot] com)에서 페이스북 소식을 옮겼습니다: 원문의 제목은 “Facebook updates Messenger bots to enable payment”이고, [ 원문은] 9 13일에 페이지에 게재되었습니다. 이제 소비자들은 메신저 앱안에서 - 웹으로 나갈 필요없이 - 편리하게 필요한 물건을 구매하고 지불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미국의 사업체들은 이제 그들의 상품/제품과 서비스를 페이스북의 메신저 (Facebook’s Messenger app) 통하여 판매할 있게 되었습니다. 소셜 네트워크는 최근에 메신저 챗봇 플랫폼 (Messenger chatbot platform) 출시했는데, 이를 [다시] 업데이트하여, 이제 봇들이 결제를 있도록 도와줍니다: 그래서, 물건을 사는 구매자들이 이제 결제하기 위하여 외적인 사이트로 나가서 체크아웃 절차를 거칠 필요가 없게 되었습니다 (“An update to the social network’s recently launched Messenger chatbot platform will enable bots to accept payments without having to send shoppers to external sites for completion of the checkout process”). “결제하는 것은 메시지와 통합되어 있어서, 고객들이 앱을 나가지 않고도 (“without leaving the app”) 쇼핑을 하고 구매할 있게 되었습니다라고 페이스북의 개발자 블로그에서 로젠버그 (S. Rosenberg) 게시글을 썼습니다. 결제는 아직 선택된 개발자들이 베타 (select developers in beta)에서 이용할 있으며, 사업체들은 메신저 개발자 페이지 (Messenger developer webpage)에서 신청할 있습니다. 저희들의 생각으로는, 올해 말까지 기능이 출시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메신저의 사장인 마커스 (D. Marcus) 이번 주에 있었던 [9 13일이 들어있는 주를 뜻합니다 역자 ] ‘테크크런치 디스럽트 에스에프 2016 (TechCrunch Disrupt SF 2016)’에서, 이렇게 앱에서 구매하는 것을 지원하기 위하여 페이스북은 다음과 같은 회사들과 협력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스트라이프 (Stripe), 페이팔 (PayPal), 브레인트리 (Braintree), 비자 (Visa), 마스터카드 (Mastercard), 그리고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American Express). 페이스북 봇들 (Facebook Bots) 메신저를 위한 다양한 범위의 새로운 기능을 하기 위하여 2016 4월에 소개되었습니다. 아메리칸 익스프레스는 이러한 기술을 빨리 받아들인 회사로써, 6월부터 앱을 통하여 고객들이 구매 (purchases through the app) 경우 실시간 알림 (real-time notifications) 받도록 허용했습니다.                   

                                            

***               

역시 같은 사이트 (nfcworld [dot] com)에서 애플 페이에 대한 짧은 소식을 전합니다: 원문의 제목은 “Apple Pay heads to New Zealand and Russia”입니다. 애플페이는 현재 호주에서 사용가능한데, 뉴질랜드에서도 곧 출시할 계획인 듯 합니다.      

                               

                                   

애플페이가, ‘에이엔지 뱅크 뉴질랜드 (ANZ Bank New Zealand)’와의 협력으로 뉴질랜드에서 출시하려 준비중입니다. “결제 시스템은 에이엔지에서 발급된 비자 신용 직불 카드 (Visa credit and debit cards)’와의 협력으로 진행될 것입니다라고 스터프 (Stuff) 보도했습니다. “아직 출시일은 발표되지 않았으나, 아마 올해 말쯤이 되지 않을까, 라고 사람들이 기대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서비스는 러시아에서도 출시될 것이라고 기대되고 있다고, ‘애플인사이더 (Appleinsider)’ 밝혔습니다. 그러나 시작하는 날짜는 아직 보도되지 않았습니다. 애플 페이는 다음 달에 [2016 10] ‘소니의 펠리카 테크놀로지 (Sony FeliCa technology)’ 함께 일본에 진출합니다.     


***              

같은 사이트에서 “Android Pay heads to the web” 옮겼습니다. 안드로이드 페이를 웹에서도 사용하여 결제할 수 있게 된 모양입니다.   

                                               


                                                    

안드로이드 페이는 모바일 웹사이트 (mobile websites)에서 체크아웃 (checkout)’으로 등장하게 것이라고 합니다. “사용자들은 이제 , 크롬 브라우저 (on Chrome)에서 그루폰 (Groupon [dot] com) 같은 사이트나 ‘1-800-플라워즈 [] (1-800-Flowers [dot] com)’ 같은 곳에서 안드로이드 페이를 모바일 체크아웃으로 사용하게 것입니다라고 구글이 알렸습니다. 그리고 많은 사이트가 더해질 것이라고 합니다. 서비스는 체이스 사용자들에게도 사용 가능한데, 2016 8월에 [체이스] 은행이 안드로이드 페이를 추가할 것이라고 밝혔기 때문입니다. 구글은 올해 5월에 안드로이드 페이를 웹에 적용하기 위하여 APIs 향상시켰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