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트윗

비트페이의 실물 카드인 비트코인 비자 직불 (Visa debit) 카드 본문

IT & 비지니스

비트페이의 실물 카드인 비트코인 비자 직불 (Visa debit) 카드

커피 트윗 2016. 7. 29. 09:14

비트페이의 페이지 (bitpay [dot] com)에서 “Load using BitPay, spend anywhere” 옮겼습니다. 원문의 글은, 비트페이가 출시한 실물 카드인 비자 직불 카드 (Visa debit cards)’ 관한 글인데, 원문을 번역하다 어느 현금 인출기에서든 (at any ATM)’이라는 말이 눈에 들어왔습니다. 미국 소식이긴 하지만 비트코인 실물 카드인 비자 직불 카드로 어느 현금 인출기에서든 현금을 찾을 있다면, 상당히 편리할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블로그의 게시글을 찾아보니, 이전에도 제가 비트페이에 대한 글을 번역한 적이 있습니다: 5 9일에 서클 & 비트페이의 비트코인 비자 직불 카드 게시했습니다. 게시글에서 비트페이가 실물 카드인 비자 직불 카드 출시했다는 소식을 알렸습니다 (그러니, 오늘의 내용은 5 9 게시글인 비트페이의 비자 직불 카드에 대한 업데이트정도로 보시면 같습니다).


그런데, 비트페이에서 출시한 비자 직불 카드가 미국 최초의 비트코인 실물 카드일까요? 아닙니다. 미국에서 최초로 비트코인 비자 직불 카드를 만든 곳은 코인베이스-쉬프트 결제 회사가 합작한 쉬프트 카드입니다: 회사가 비자 로고가 찍힌 비트코인 직불 카드를 미국 최초로 출시했습니다. 저의 블로그에 2 4 게시글로 번역을 올렸는데, 쉬프트 카드 그리고 블록체인이라는 제목입니다: 코인 베이스측이 2016 1 18일에 다음과 같이 대대적으로 홍보를 했습니다: “It has now been over 2 months since our partner Shift Payments launched the first US-issued bitcoin debit card, built with the Coinbase API.” 어디까지나 저의 생각일뿐이지만, 비트코인에 관심을 가진 (그리고 비트코인을 사용할 있는 실물 카드에 관심을 가진) 미국인들은 쉬프트 카드가 내어놓은 비자 직불 카드를 발급받을까, 혹은 비트페이쪽에서 출시한 비자 직불 카드를 발급받을까, 이것 저것 따져보며 고민할 같기도 합니다. 다음의 사진은 2 4 게시글과 관련되는 비트코인을 사용할 있는 실물 카드로써, 쉬프트 결제회사에서 출시한 미국 최초의 비트코인 비자 직불 카드의 사진입니다.    

                                                                       

                                                                                

어제 제가 올린 게시글도 비트페이에 관한 것은 아니었지만 비트코인에 관한 글이었습니다. 유럽 연합의 비트코인에 대한 대응책 (법규를 수정한다는 소식) 옮기면서, 비트코인의 앞날에 대하여 이런 저런 생각이 들었습니다. 어쨌든, 오늘 옮긴 글의 원문의 사이트 사진을 올립니다 (다음의 사진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비트코인을 달러로 바꾸세요 (Turn bitcoin into dollars)”

어떤 비트코인 지갑 (bitcoin wallet)이라도 좋으니, 비트코인 월렛을 이용하여 달러를 당신의 비트페이 카드 (BitPay card) 채워넣으세요. 돈은 분내에 사용할 있습니다.


                                                                              

비자를 받아주는 곳이라면, 어디든지 물건을 있습니다 (Shop anywhere that accepts Visa)” 

당신은 비트페이 카드를 온라인 쇼핑에서 사용할 있습니다. 그리고, 실제의 상점이라도 비자 직불 카드 (Visa debit cards)’ 받는 곳이면, 어디든지 사용할  있습니다. 그리고 어느 현금 인출기 (at any ATM)에서든 현금을 찾을 있습니다.


 당신의 카드를 관리하세요 (Manage your card)”

없이 활동하며 일하는 동안에도 당신의 카드 잔액을 확인하며 관리하세요. 모든 거래 상황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받을 있습니다. 그리고 비트코인을 사용하여 달러를 다시 채워넣으세요.

 

단계별 진행 (How It Works)”: 1 Order, 2 Activate, 3 Load, 4 Spend

 

1.     먼저 주문하세요 (Order) : 9달러 95 센트 ($9.95) 지불하고 카드를 주문하세요. 당신의 신분증/아이디 (ID) 확인되면, 카드가 (주말을 제외한) 7일에서 10일사이에 배달됩니다.  

2.     카드를 (사용할 있도록) 등록하세요 (Activate) : 카드가 몰에 도착하면 (“When your card arrives in the mall”), 카드의 앞면에 부착된 스티커에 적힌 1-800 번호로 전화하세요.

3.     카드에 잔액을 채워넣으세요 (Load) : 어떤/어느 비트코인 월렛이든 사용해서 달러를 당신의 카드에 입금시킬 있습니다, 그러니 카드에 잔액을 채우세요. 혹은, 당신의 고용주를 통하여 은행 계좌 입금제 (direct deposit) 수도 있습니다.

4.     사용하세요 (Spend) : 비자 직불 카드를 받는 곳이면 어디든지 달러를 사용하여 쇼핑할 있습니다. 혹은, 어느 현금 인출기에서든 현금을 찾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