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트윗

아브라 (Abra) 소식 등 본문

4차 산업 & 핀테크

아브라 (Abra) 소식 등

커피 트윗 2019. 10. 7. 16:50

체인링크 (LINK)가 뉴욕의 코인베이스 프로 (Coinbase Pro)에서 매매 가능하다는 소식입니다 (코인베이스 프로의 9월 26일 트윗).                                    

         

(저도 체인링크 코인이 궁금해서) 코인마켓캡에서 찾아보았더니, 현재 순위가 17로 상당히 높습니다.                           

 

                                   

웨이브 탈중앙형 거래소 (Waves DEX)에서 이제 사용자들이 거래 수수료를 지불할 때 타이덱스 토큰 (TDX)을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블룸버그의 10월 3일 트윗입니다: 세계에서 가장 많이 거래되는 암호화폐는 비트코인이 아니라 테더 (Tether)라고 합니다. 스테이블코인이 실제적으로 사용되는 기능이 중요하긴 한가 봅니다. 다음의 트윗은 미국 달러로 매일 거래되는 거래량 (daily trading volumes)을 보기 쉽게 그래프로 올려놓았는데요, 테더가 1위, 비트코인이 2위입니다. 3위가 이더리움, 4위가 라이트코인, 5위 비트코인 캐시, 6위 이오스 (EOS), 7위 XRP입니다. 트론도 8위에 올랐습니다.                                            

                         

코모도 플랫폼의 9월 17일 트윗인데, '아토믹 탈중앙형 거래소 (AtomicDEX)'만이 진정한 탈중앙형 거래소라고 광고하며 알리고 있습니다 - 자사에 대한 선전과 홍보는 모든 거래소들이 하니까요. 수탁/커스터디가 없고 ("non-custodial"), 코모도의 최신 아토믹 스왑 ("atomic swap") 기술을 이용하여 사용자에게서 다른 사용자로 거래된다고 ("peer-to-peer trading") 합니다 [*** 이러한 유형의 거래 방식은 주로 탈중앙형 거래소에서 많이 나타납니다].                                           

                                      

바로 위의 코모도 플랫폼의 탈중앙형 아토믹 거래소에서 가져온 사진인데요, 거래되고 있는 디지털 자산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저도 어떤 코인이 거래되고 있나 궁금해서 사진을 가져와봤는데요), 비트코인, 코모도 코인 (KMD), 이더리움, 비트코인 캐시 (BCH), USDC ((서클과 코인베이스가 지원하는 스테이블코인인) 유에스디 코인 (USD Coin)), 라이트코인, 베이식 어텐션 토큰 (BAT), 디지바이트 (DGB), 레이븐코인(RVN), 큐텀 (QTUM), 대시, 도지코인 (DOGE), VRSC, 레드폭스 랩스 (RFOX), Zilla, Rick, Morty 등이 있습니다. 몇몇 토큰/코인은 코인마켓캡에서 찾아봐도 정보가 없었습니다.                                       

                            

샌티먼트 (트위터 아이디: "Santimentfeed")의 10월 4일 트윗입니다: 9월의 최상위 10개의 이더리움 (ERC-20) '댑 (dapps (분산형 어플리케이션))'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1) 스토지 프로젝트 (storjproject)는 탈중앙형 클라우드 오브젝트 스토리지라고 합니다. 안전하고 이용하기 쉽고 프라이빗 (private)하다고 합니다; (2) 아라곤 프로젝트, (3) 오거 (Augur) 프로젝트, (4) 이드스테이터스 (ethstatus), (5) 제로엑스 프로젝트, (6) 그노시스피엠 (gnosisPM)은 이더리움 기반으로 새로운 시장 메커니즘을 세운다고 합니다; (7) 골렘프로젝트, (8) 포아네트워크 (poanetwork), (9) mesgfoundation, 그리고 (10) 디센트럴랜드 (decentraland)입니다.                                                      

                                

다음은 '아브라 (Abra)' 회사의 트위터 계정인데요, 이제 미국인 사용자가 아닌 사람들에게도 주식이나 상장 지수 펀드 (ETFs)에 아브라를 통하여 투자할 수 있다고 합니다. 아브라는, 전 세계적으로 150여개 국가에서 주식이나, 상장 지수 펀드, 그리고 상품 (commodities)에 투자할 수 있도록 해주며, 투자자들은 (2019년에는 거래 수수료없이) 비트코인 등으로 이들 주식 등의 '부분적인 소유 (fractional investments)'를 허용하는 투자를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형태로는 아브라는 세계 최초의 글로벌 투자 앱인데요, 암호화폐 혹은 마스터카드나 비자, 혹은 은행을 이용하여 자신의 월렛을 충전하고, 그리고 자신의 포트폴리오를 만들 수 있습니다 - 주식이나 상장 지수 펀드 등의 부분적인 소유권 (fractional amounts of the hottest stocks, best-performing ETFs, or emerging global markets)을 사들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른 종류의 자산을 유연하게 ("to move between different asset classes") 바꿀 수 있다고 합니다.                                            

                                                 

찰리 리의 지난 9월 16일 트윗입니다: 찰리 리가 9월에 있었던 돌핀과 패트리어트 팀의 경기 도중에 올라왔던 광고 사진을 자신의 트윗 계정에 올렸는데요, "라이트코인"이 광고판에 올라왔습니다. 라이트코인의 창시자인 찰리 리가 이를 놓치지 않고 트윗으로 올려주었네요.                             

                                       

사진을 확대했습니다: 파란색 글씨로 라이트코인이 좀 더 선명하게 보입니다.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한 금융권 플랫폼인 R3가 코다 (Corda) 엔터프라이즈를 운영합니다. R3는 또한 블록체인 기술을 국제 거래에 효율적으로 이용하기 위한 마르코 폴로 컨소시엄을 만들었습니다 (이렇게 코다 블록체인위에 세워진 마르코 폴로는, R3와 트레이드ix가 창립했다고 합니다) ('트레이드ix (tradeIX Limited)'는 마르코 폴로의 기술 테크 파트너라고 합니다). 이러한 R3, 코다가 지원하는 마르코 폴로 컨소시엄에 미국의 '뱅크 오브 아메리카 (Bank of America)'가 합류했습니다.                                              

                                                

바로 위에 나온 마르코 폴로의 트위터 계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