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트윗

스퀘어 (Square), 로빈훗 크립토 소식 본문

4차 산업 & 핀테크

스퀘어 (Square), 로빈훗 크립토 소식

커피 트윗 2018. 9. 10. 14:00

코인텔레그래프의 사이트 (cointelegraph [dot] com)에서 “Square’s Bitcoin Integration Turns $37 million Revenue in Q2 2018” 옮겼습니다. 원문은 8 2일에 게재되었습니다.       

                 

트위터의 최고 경영자인 도시 (J. Dorsey)씨가 또한 경영하고 있는 지불 결제 서비스인 스퀘어 (Square) 2018 2분기에 암호화폐로 인한 수익이 칠천만 달러 ($70 million) 이상이었습니다 이전의 분기에서는 삼천 사백만 달러 ($34 million) 수익만 내었습니다. 보고에 의하면, 2018 2분기 전체의 수익은 팔억 사백만 달러 ($814 million)라고 합니다. 스퀘어 회사가 2월에, 비트코인을 사고 있는 기능을 스퀘어 캐시 (Square Cash app)’ 사용하는 거의 대부분의 사용자가 이용할 있도록 내놓았을 , 고객들은 이러한 기능을 원해왔던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도시씨는 당시 이러한 내용의 트윗을 올렸습니다: “저희들은 비트코인을 지원합니다 왜냐면, 장기적으로 보았을 , 이것이 모든 사람을 위하여 금융적인 접근이 가능하도록 해주는 방식 (“a long-term path towards greater financial access for all”)이기 때문입니다. 지금 이것은 작은 걸음입니다”. 이후, 스퀘어 회사는 뉴욕과 같은 곳의 관할 규정에 부응하기 위하여 6월에 비트라이선스 (BitLicense)’ 취득하는 , 규제를 지키기 위하여 노력해왔습니다 이렇게 비트라이선스를 얻음으로써, 지역의 거주자들 역시 앱을 통하여 비트코인을 거래할 있게 됩니다. 동시에, 도시씨의 이러한 비트코인에 대한 강한 신념/희망적인 전망은 트위터나 페이스북, 그리고 구글 등이 올해 초에 암호화폐 광고를 금지한 것에 비추어 대조되는 접근이긴 했습니다. 현재, 페이스북과 구글은 이러한 금지를 부분적으로 완화했습니다 (“partially reversed the ban”). 스퀘어 회사측에서 , 비트코인으로 인한 실제적인 수익은 아직은 작습니다 수익이 거의 비용과 맞먹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상황은 코인텔레그래프가 5월에 보도했을 때부터 변하지 않은 상황입니다.     

***       

코인텔레그래프의 사이트 (cointelegraph [dot] com)에서 “Crypto Trading App Robinhood Adds Support for Ethereum Classic” 옮겼습니다. 원문은 8 6일에 게재되었습니다.    

                    

8 6 월요일의 공식 발표에 의하면, ‘수수료없는 (commission-free)’ 암호화폐 거래 앱인 로빈훗 (Robinhood)’ 이더리움 클래식 (ETC) 목록에 포함시켰다고 합니다. 로빈훗의 고객들은 또한 비트코인 (BTC), 이더리움 (ETH), 비트코인 캐시 (BCH), 라이트코인 (LTC), 그리고 도지코인 (DOGE) 등에 투자할 있으며, 개의 다른 암호화폐를 위한 시장 정보를 모니터할 있습니다. 현재 미국의 19 주에서 사용가능한 로빈훗 암호화폐/크립토 거래 (Robinhood crypto trading app)’ 2018 2월에 출시되었으며, 출시될 당시에는 4개의 주에서만 비트코인과 이더리움만 거래가능했습니다. 그리고 7 12일에, 로빈훗 측은 비트코인 캐시 (Bitcoin Cash) 라이트코인 (Litecoin) 위한 지원을 시작했으며, 날짜는 도지코인 (Dogecoin) 도입하기 며칠 전이었습니다. 로빈훗 측은 원래 손익 분기 기초 (break even basics) 의거한수수료 무료 (“zero-fee”) 사업을 운영할 의도라고 하며, “지금 바라볼 있는 예상 가능한 미래에서 수익을 취할 계획은 없다라고 합니다 고객 기반을 확대해 나가는 것이 우선적인 과제라고 합니다. 5월에 로빈훗은 사업을 확장하기 위한 D 시리즈 자금 단계 (series D funding round)에서 삼억 육천 삼백만 달러 ($363 million) 투자받았으며, 따라서 회사의 가치는 오십 육억 달러 ($5.6 billion) 이르게 되었습니다 이것은 지난 해와 비교했을 배로 성장한 것입니다. 또한 지난 6 , 로빈훗이 암호 (화폐/자산) 엔지니어 (crypto engineers) 구한다는 구인 광고를 냄에 따라, 로빈훗이 자사의 암호화폐 월렛을 출시하는 것이 아닌가, 라는 소문 나기도 했습니다. ‘이클 (ethereum classic)’, 코인마켓캡에 의한 시가에 따른 20개의 최상위 암호화폐를 다룬 목록에서, 지난 24 시간 동안 가장 많이 올랐습니다: 당시 알트코인은 12위였으며, 18.34 달러 ($18.34) 거래되고 있었으며, 24 시간에 걸쳐 거의 5 퍼센트 상승했습니다. 6월에 미국의 암호화폐 거래소인 코인베이스가 가까운 미래에 이클 (ETC)’ 플랫폼의 목록에 올릴 것이라는 발표를 함에 따라 이클이 25 퍼센트 상승하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이클 지원이 지난 주에 시작되었다는 최종 시험이 시작되었으며, 거래소는 발표하기를, ‘코인베이스 프로 (Coinbase Pro)’ 8 7일에 이클의 인바운드 거래 (inbound transfers) 시작할 준비가 끝났다고 했습니다.       

***        

엔진 (Enjin) 코인의 9월 7일 트윗입니다: 엔진 월렛이 최근 두번째로 업데이트되어 ERC-721 토큰과 ERC-1155 토큰을 지원합니다. 따라서, 블록체인 기반의 게임 자산을 사용자가 안전하게 저장/보관하고 관리할 수 있게 됩니다.           

                   

비트렉스 거래소의 9월 7일 트윗입니다; 엔진 코인이 이제 비트렉스의 거래 목록에 올라서 거래된다고 합니다.    

     

'4차 산업 & 핀테크' 카테고리의 다른 글

디코노미 포럼의 사진들  (0) 2019.04.29
후오비 거래소와 비트트레이드  (0) 2018.09.14
핀테크와 암호화폐  (0) 2018.09.08
모바일 월렛 소식  (0) 2018.09.05
비트코인 트러스트 등의 소식  (0) 2018.09.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