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트윗

AXE 알트코인 본문

코인 및 토큰

AXE 알트코인

커피 트윗 2018. 9. 6. 12:50

알트코인 시트의 사이트 (altcoinsheet [dot] com)에서 “What is AXE? 5 Things You need to know the New Altcoin on the Block” 옮겼습니다. 원문은 8 1일에 게재되었습니다.        

                         

코인데스크에 의하여 보도된 바와 같이, ERA 의하여 새로운 알트코인인 AXE 출시되었습니다. 회사는 개의 다른 프로젝트를 결합함으로써 만들어졌는데요: 탈중앙화된 데이터베이스 시스템인 GUN 온라인 평판/레퓨테이션 (reputation) 시스템인 Identifi 결합된 것입니다. 서브스트레이텀 (Substratum)이나 스토즈 (Storj) 혹은 파일코인 (Filecoin) 같은 다른 암호화폐 프로젝트처럼, ERA 역시 탈중앙화된 웹을 목표로 합니다. AXE 관한 다섯 가지 사항을 알아봅니다.

첫번째, ERA 목표는 망중립성을 유지하는 것입니다 (“ERA’s goal is to preserve net neutrality”): 앞서 말한 바와 같이, ERA 개의 다른 프로젝트를 결합하여 탈중앙화된 인터넷 (decentralized internet)’ 만들려 합니다. Identifi 2014 말미 (M. S. Malmi)씨에 의하여 시작되었는데, 그는 사토시 나카모토와 함께 일했던 개발자이기도 합니다 나카모토씨는 비트코인을 만든 사람을 지칭하는 별명입니다. Identifi 원래 암호화폐없이 만들어진 온라인 평판 시스템이었습니다. 그리고, GUN 역시 2014년에 페이스북이나 구글 그리고 인터넷 서비스 제공 회사 (internet service providers (ISPs))’들의 통제를 막기 위한 방법으로 만들어졌습니다. 프로젝트는 ERA라는 새로운 회사의 형성으로 함께 협력하게 되었으며, 회사의 목표는 탈중앙화된 지수 (decentralized indexing)’ 제공하는 것입니다. ERA 망중립성을 유지하려 하며, 트래픽 (net traffic) 새로운 루트로 보내거나 압박하는 회사들을 주목하고 있습니다.

두번째, AXE 웹에서 암호화된 정보를 보내는 사람들에게 인센티브를 주며 권장하려 합니다 (“AXE aims to incentivize people to move encrypted data around the web”): 탈중앙화되기 위해서는, ERA 웹에서 암호화된 정보 (“encrypted data”) 움직일 서버 (servers) 필요합니다 그리고 지점에서 AXE 등장합니다. AXE, 사람들이 이렇게 정보를 움직이도록 인센티브를 주는 것입니다. ERA측에 따르면, 암호화된 정보를 (보내고 받는 ) 움직이는 서버의 소유자들 (the owners of servers) AXE 알트코인으로 보상받게 됩니다. AXE블록체인 기반의 저장/보관 프로젝트인 파일코인 등과 다른 점은 정보를 보관/저장하는 사람들에게 지불하는 대신, AXE 정보를 움직이는 사람들에게 지불합니다. 정보가 암호화되어 있으면, 움직여도 안전합니다.

세번째, AXE 인프라의 탈중앙화를 인센티브를 주어 권장합니다 (“AXE incentivizes the decentralization of infrastructure”): ERA, 중립성이 없어질지도 모른다는 우려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정부는 비트코인 채굴자의 IP 주소를 블랙리스트에 올릴 있으며, 텔레콤 회사들 (telecom companies) 트래픽을 다시 새로운 루트 (“reroute”) 보낼 있습니다. 따라서 ERA측은, 완전히 탈중앙화된 인프라를 구축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AXE 목표는, 이러한 탈중앙화 과정을 장려하는 것입니다. 올해 초에, GUN 탈중앙화된 시스템을 위한 자금으로 백오십만 달러 ($1.5 million) 투자받았으며, 유튜브의 탈중앙화된 버전 (“decentralized version of YouTube) 레딧 (Reddit) 탈중앙화된 버전을 이미 만들었습니다. AXE 목적은, 이러한 탈중앙화된 플랫폼이 기능하다로고 필요한 정보를 움직이는 사람들에게 혜택을 주고자 하는 것입니다. AXE 암호화폐이므로, 서버 소유자들에게 세계적으로 관리하며 지불하는 데에 있어 효율적으로 여겨집니다.

네번째, AXE 탈중앙화된 소셜 미디어가 점점 더 힘을 얻도록 도울 있습니다 (“AXE is helping to power the rise of decentralized social media”): 페이스북의 캠브리지 애널래티카 (Cambridge Analytica)’ 스캔들의 경우, 중앙화된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서 사용자의 정보가 특정 목적을 위하여 어떻게 수집되고 분석되어 사용되는지를 보여주었습니다. ‘와이어드 (Wired)’ 따르면, 페이스북은 정보 위반으로 인한 심각한 법적인 영향을 지속적으로 받고 있습니다. 탈중앙화된 소셜 미디어의 좋은 점은 모든 사용자의 정보가 암호화된다는 것입니다. 심지어, 서버의 소유자라도, 이렇게 움직여지는 암호화된 정보를 해독하거나 접근할 없습니다. 탈중앙화된 소셜 미디어의 문제점은, 아마 중앙화된 조정 메커니즘이 없다는 것입니다. 모욕적인 메시지라든가 스팸 (spam) 그리고 피해 (tolls) 같은 원하지 않는 내용들은 중앙화된 플랫폼에서 다루기에도 힘듭니다: (중앙화된 플랫폼에서) 수백명의 조정하는 직원들이 댓글과 내용을 조정하며 불평에 대응해도 힘든 현상입니다. 따라서 탈중앙화된 플랫폼은 이러한 현상을 다루기기 힘들 것이며, 사용자들은 내용에 대한 통제가 없는 플랫폼을 사용하는 것을 원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지점에서 Identifi 등장합니다. Identifi 플랫폼을 탈중앙화 상태로 유지하면서도 원하지 않는 내용/컨텐츠를 거를 있는 신뢰있는 웹을 만들어 가는데 이용됩니다. Identifi, 사용자로 하여금 그들의 게시글/게시물을 디지털로 서명하게끔 합니다; 그리고 사용자의 프로필과 디지털 서명의 공적인/퍼블릭 (public key of their digital signature)’ 대조하며 확인합니다. AXE 이러한 솔루션을 판촉하는 주요한 요인입니다: 왜냐면, 암호화된 정보/데이터를 움직이는 사람들에게 인센티브를 제공하니까요. 그리고, Identifi 웹에서 이러한 암호화된 정보에 의존하고 있습니다.  

다섯번째, AXE 탈중앙화된 돈이며, 블록체인은 데이터/정보를 보관/저장하는 것은 아닙니다 (“AXE is decentralized money, the blockchain is not used to store data”): 다른 블록체인 기반의 파일 저장/스토리지 시스템 (file storage systems)’ AXE 중요한 차이점은, AXE 완전히 탈중앙화된 (decentralized money)’이라는 것입니다. AXE 떠받치고 있는 블록체인은 – GUN이나 ERA 같은 탈중앙화된 플랫폼을 사용하는 사람들의 정보/데이터를 갖고 있지 않습니다. 이유는, ERA 확장성이 있는 시스템을 만들려고 하며, 그리고 이는 다른 방식으로는 가능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결론 (“Conclusion”): AXE, 사람들이 암호화폐 가치에 관하여 갖고 있는 많은 염려에 주목합니다. GUN Infiniti 결합함으로써, ERA 중앙화되고 통제되는 웹을 형성할 필요없이, 탈중앙화된 플랫폼을 개발했습니다. AXE, 사람들이 실제로 사용하고 싶어하는 암호화폐로써 성공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코인 및 토큰'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8년의 기대되는 코인들  (0) 2018.09.13
여러 토큰 관련 소식  (0) 2018.09.12
여러 토큰 소식  (0) 2018.09.01
ERC 토큰 소식  (0) 2018.08.28
알트코인 소식  (0) 2018.08.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