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트윗

ERC 토큰 소식 본문

코인 및 토큰

ERC 토큰 소식

커피 트윗 2018. 8. 28. 08:00

에이엠비 크립토의 사이트 (ambcrypto [dot] com)에서 “Ethereum [ETH] becomes more video-friendly through ERC-1155 token standard” 옮겼습니다. 원문은 6 25일에 게재되었습니다.      

                   

엔진닷컴 (Enjin [dot] com) 공동 창립자이자 최고 기술 운영자 (CTO) 라덤스키 (W. Radomski)씨는 이더리움 블록체인에서 토큰을 위하여 새로운 표준으로 알려진 ERC-1155 만들었습니다. 토큰은 블록체인에서 비디오 게임 아이템을 규정하는 토큰의 표준입니다. 특히, 엔진 (Enjin) 사용자들로 하여금 블록체인에서 비디오 게임을 만들 있도록 허용하는 서비스로써, ‘게임 아이템 (game items)’ 대표하는 '대체가능한 그리고 대체가능하지 않은 토큰 (fungible and non-fungible tokens)’ 지원합니다. 코인의 이름은 “ENJ”로써, 코인마켓캡에서 163위의 순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가격은 대략 5 센트 ($0.05)입니다. ERC-1155 토큰 표준은 약간의 변화와 함께 토큰을 만들도록 해줍니다 (“The ERC-1155 token standard allows for the creation of tokens, with a slight twist”). 이전의 표준에서 각각의 토큰은 각자의 새로운 컨트랙트를 규정해야 (“where each token had to define a new contract for itself”) 했던 것과 달리, 아이템들은 하나의 컨트랙트에 저장/보관됩니다. 컨트랙트는 포함된 토큰을 다른 토큰들로부터 구분하기에 요구되는 최소한의 정보만을 포함합니다. 그리고 새로운 토큰 표준은 토큰 사이에서  쉽게 아토믹 스왑 (atomic swaps)’ 이루어지도록 해줍니다. 미디엄의 게시글에서 라덤스키씨에 의하여 기술된 것처럼, 이전의 표준에 의하면, 토큰이 스왑되려면 4 단계를 거쳐야 했습니다: 이것은 토큰이 스왑되려면 요구되는 추가적인 승인 단계 (additional approval step)때문이었습니다. ERC-1155 토큰들을 스왑하려면, 2 단계만이 필요합니다: 이유는, 각각을 위한 여러 개의 단계들 대신 하나의 승인 단계만 있기에 그렇습니다. 그리고, 사용자들이 하나의 거래에서 블록체인에서, 한명 혹은 많은 수취자들에게 개의 아이템을 보내든 모두 허용해줍니다 개스 비용 (gas costs) 정체를 막을 있습니다

게다가, 표준은 대체가능한 그리고 대체가능하지 않은 아이템을 만들도록 허용합니다. 대체가능 (fungibility)이란 상품의 특성인데, 상품의 개개의 유닛이 서로 상호교환가능한 것을 뜻합니다. 비디오 게임들은 이들 자산의 종류들을 갖고 있는데, 게임의 탄약이라든지 헬스 키트 (health kits), 그리고 다른 대체가능한 자산으로는 아머 (armor), 무기, 그리고 한편 대체가능하지 않은 아이템들도 있습니다. 라덤스키씨는 다음과 말합니다: “당신이 특정한 무기의 복사품에다 독특한 역사와 연원 그리고 정체성을 부여하고 싶으면, 이러한 것들은 대체가능하지 않은 아이템으로 고안됩니다. ERC-20 토큰은 대체가능한 종류로만 한정되며, ERC-721 토큰들은 아이템의 개개의 독특한 복사와 함께하는 컨트랙트에만 한정됩니다. 토큰의 유형들은 호환가능하지 않고, 섞일 수도 없습니다”. ERC-1155 컨트랙트는, ‘엔진 프로그램 (Enjin program)’ 통하여 누구든지 자신만의 토큰을 만들 있도록 허용하는데, GUI 통하여 토큰을 만들고 출시할 있습니다. 토큰 표준은, 널리 채택되고 지원되도록 권장하기 위하여 게임 개발과 이더리움 공동체에 출시되었습니다. 라덤스키씨는 게시글을 다음과 같은 말로 끝맺습니다: “ERC-1155 , , 혹은 수천개의 토큰과 협력할 있는 어떤 응용/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새로운 수준의 효율성과 잠재력을 부여하며, 기존의 토큰 고안/디자인에 존재했었던 장벽을 없앴습니다”.           

***        

파이낸스 마그네이츠의 사이트 (financemagnates [dot] com)에서  “trade [dot] io Partners with SelfKey to Streamline Registration for its Exchange” 옮겼습니다. 원문은 7 12일에 게재되었습니다.    

                  

수요일에 스위스의 블록체인 회사인 트레이드 아이오 (trade [dot] io)’ 발표하기를, 블록체인 기반의 자주적 디지털 신원 확인 (self-sovereign identity)’ 시스템인 셀프키 (SelfKey) 전략적인 파트너십을 맺었다고 합니다. 셀프키의 협력으로, 트레이드 아이오는 다가오는 암호화폐 거래소를 위한 등록 절차를 간소화할 것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발표에 의하면, 트레이드 아이오 측은 공동체/커뮤니티에서 여론 조사를 실시하여, 투자가들은 쉬운 등록 시스템을 갖추기를 원한다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보안 절차없이 그리고 오피스 (back office)’ 지연없이 말입니다. 이렇게 하기 위하여, 트레이더들은 셀프키 플랫폼에 그들의 고객 알기 (KYC)’ 상세 사항을 올릴 있습니다. 포함되는 것은, 여권과 같은 서류, 그리고 본인의 신원을 인증하기 위하여 사용되는 정부가 발행한 본인 인증 카드와 청구서 (bills) 등입니다. 셀프키는 블록체인 기반의 본인 인증 시스템으로써, 개인과 회사들이 그들의 디지털 신원을 통제할 있도록 해줍니다 (“SelfKey is an identity system based on blockchain that allows individuals and companies to control their digital identity”). 플랫폼은, 트레이더들이 그들의 암호화폐/자산 포트폴리오를 관리할 있도록 해주며, 또한 금융적, 이민사항적인 그리고 암호화폐 서비스에의 절차를 돕습니다. 정보가 플랫폼에 올려지면, 셀프키는 당신의 신원을 인증할 것입니다. 그리고 투자가들의 동의를 받아, ‘트레이드 아이오 거래소 (trade [dot] io exchange)’ 서류의 복사본을 올리거나, 자동적으로 서류 폼을 작성할 있도록 정보를 재사용합니다.

셀프키 토큰 목록 (“SelfKey Token listing”): 게다가, 트레이드 아이오 측은 시작될 거래소에서 셀프키 토큰 (SelfKey Token (KEY))’ 거래 목록에 올리려 합니다. 발표에 의하면, 회사는 에어드랍 (airdrop)’ 알릴 것이라고 합니다. 트레이드 아이오의 최고 경영자인 프레이슬러 (J. Preissler)씨는 파트너십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지난 주에 셀프키의 토큰 (KEY token)’ 십억 달러 (1 billion dollars) 이상 거래됨에 따라, 저희는 셀프키 측과 파트너를 맺게 되어 기쁘게 생각합니다. 그리고 자주적 디지털 신원 (Self Sovereign identity) 안전하고 효율적이며 그리고 저희 거래소와 완벽히 통합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셀프키의 창립자인 로웰 (E. Lowell)씨는 다음과 같이 덧붙여 말했습니다: “저희 회사는 2018년의 가장 유망한 새로운 거래소인 트레이드 아이오와 파트너십을 발표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합니다”. 트레이드 아이오는 가지 제품을 판매하는 금융 기관으로, 블록체인 기술에 기반을 두고 있습니다. 가장 최근에 추가된 기능은 , ‘블록체인 트레이드 베리파이어 (Blockchain Trade Verifier)’로써, 소프트웨어는 사용자로 하여금, 그들의 외국 거래소 브로커가 정보에 대하여 거짓말을 하고 있는지 알아 있도록 해줍니다.            


'코인 및 토큰' 카테고리의 다른 글

AXE 알트코인  (0) 2018.09.06
여러 토큰 소식  (0) 2018.09.01
알트코인 소식  (0) 2018.08.24
ERC20 토큰 지불 결제 소식  (0) 2018.07.16
메이커다오, 그레이스케일 소식  (0) 2018.07.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