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트윗

알트코인 소식 본문

코인 및 토큰

알트코인 소식

커피 트윗 2018. 8. 24. 08:30

알트코인 시트의 사이트 (altcoinsheet [dot] com)에서 “Top 3 Coins to watch in July 2018: MET, BNB, KEY” 옮겼습니다원문은 6 30일에 게재되었습니다.  

                  

6월이 지나가는 순간에, 모든 암호화폐/자산의 시가총액은 6 29일에 이천 삼백 이십억 달러 ($232bn)로써 7개월째 낮은 시총입니다 – 48 시간 이내에 잠깐 이천 오백 오십억 달러 ($235bn) 되었던 것을 제외하면 말입니다. 페이스북이 암호화폐/자산에 대한 광고 금지를 해제한다는 소식은, 암호화폐 거래소인 코인베이스의 인수/공개매입 (takeover) 소문을 퍼뜨렸습니다. 이러한 것을 염두에 두고, 7월에 눈여겨 최상의 가지 코인에 대하여 알아봅시다 그들의 사용 사례에 기반을 평가입니다. 게시글에서 저자는, 최근의 알트코인에 대한 개발에 대한 개요를 제시하려 합니다.

2018 7월에 눈여겨 개의 최상위 코인: 메트로놈 (MET), 바이낸스 코인 (BNB), 셀프키 (KEY)

첫번째, 메트로놈 (#1. Metronome (MET)): 지난 11월에 메트로놈에 대하여 저자가 글을 이후, 저자는 크로스-블록체인 포터빌리티 (cross-blockchain portability)’ 지닌 세계 최초의 알트코인을 위한 잠재적인 사용 사례에 흥미를 느꼈습니다. 메트로놈의 하락하는 가격은 6 18일의 옥션에서 시작되었으며, 투자가들은 가격이 괜찮다며 구매/매수할 기회로 보았습니다. 메트로놈은 6 27 코인마켓캡 (CoinMarketCap) 2.39 달러 ($2.39) 가격으로 처음으로 게시되었으며, 지금 글을 쓰는 현재 2.89 달러 ($2.89)입니다 [*** 저자가 글을 썼던 6 30일을 뜻합니다 - 옮긴이]. 메트로놈은 비트코인의 대안으로 가장 괜찮은 코인 가운데 하나로, 올해 관심있게 볼만합니다 메트로놈은 다른 블록체인들 사이를 오갈 있는 알트코인입니다 (“the first altcoin that can be moved between different blockchains”). 따라서 보유자들은 (하드 포크의 위험이라든지) 블록체인에서의 문제를 피해갈 있습니다 현재 메트로놈을 지원하는 개의 블록체인 하나로 그냥 옮겨가면 됩니다.  

메트로놈의 작용 방식 (“How does MET work?”): 메트로놈은 개로 세트의, 서로 연결된 자율적인 스마트 계약을 이용하며 (“Metronome uses a set of four, interconnected and autonomous smart contracts”), 앞으로 추가될 것이라고 합니다. 메트로놈은 100 퍼센트 -체인 (on-chain)이며, 탈중앙화되었으며, 완전히 회계 감사가 가능합니다. 메트로놈을 가지고 있는 소유자는, 만약 하나의 블록체인이 나아가는 방향이 마음에 들지 않으면, 나머지 가운데 하나로 그들의 암호화폐/자산을 옮기면 됩니다. ‘레저 기술 (ledger technology)’ 성숙함에 따라, 이러한 현상은 미래의 블록체인에 대한이동 경로/방향 (migration path)’으로 인도할 것입니다. 본질적으로, ‘포터빌리티 (portability)’ 메트로놈에게 장기적인 실행 가능성 (viability) 같은 현금 비슷한 기능 (“cash-like features”) 부여합니다.  

크로스-블록체인 포터빌리티가 중요한가? (“Why is cross-blockchain portability important?”): 이러한 크로스-블록체인 포터빌리티 때문에, 메트로놈은 다른 컨트랙트와 블록체인에서 수도 있고 갈수도 있습니다. 메트로놈 보유자들은 어떤 이유로든 체인에서 빠져나갈 있으므로, 관리적인 문제에 대하여 보호받을 있고, 하드 포크 등에 의하여 야기된 불안정성으로부터도 보호받을 있습니다. 이론적으로 말하면, 하드 포크와 같은 주요 행위가 메트로놈의 가치에 부정적으로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두번째, 바이낸스 코인 (#2. Binance Coin (BNB)): 7월에 지켜볼 가치가 있는 두번째 코인은 바이낸스 코인 (BNB)’입니다 최근 바이낸스 우간다를 설립했다는 공식적인 발표가 있었습니다. 이것은 회사로서는 최초의 법정화폐-암호화폐 거래소이며, 사용자들로 하여금 법정 화폐로도 거래할 있도록 해줍니다 경우에는 우간다 실링 (Ugandan Shilling)으로 다양한 암호화폐들과 거래할 있습니다.  

바이낸스 우간다를 위한 사용 사례 (“The use case for Binance Uganda”): 최근 핀클루전 (Finclusion)’ 보고에 따르면, 우간다 사람들은 기존의 뱅킹 서비스의 혜택을 받지 못하고 있다고 합니다: 다섯명의 우간다 사람 가운데 두명만이 금융 계좌 등록을 했으며, 9 퍼센트만이 완전한 은행 계좌 서비스를 받는다고 합니다. 따라서 바이낸스와 같은 암호화폐 거래소는 우간다 사람들이 금융 서비스를 받을 있도록 점차적으로 포함시켜 좋은 기회입니다. 핀클루전에 의하여 인용된 자료에 따르면, 우간다에서의 휴대폰 소유는 점점 늘어나고 있으며, 바이낸스 우간다와 같은 서비스를 위한 분명한 사용 사례를 지원할 것이라고 합니다. 바이낸스 우간다의 발표는 비록 바이낸스 코인이 가격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지는 않았지만, 그렇다고 해서 다른 알트코인처럼 6월에 가격이 하락하지도 않았으며, 비교적 상대적으로 안정된 가격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6 1일에 14.29 달러 ($14.29) 가격으로 시작해서 말에 14.74 달러 ($14.74) 가격으로 끝났습니다. 저자의 생각으로는, 바이낸스 우간다의 계획된 오프닝은, 최초 등록된 이만명의 사용자들을 위한 05.BNB, 우간다 실링을 통한 새로운 법정화폐의 유입 7월에 바이낸스 코인을 주시할 이유가 된다고 생각합니다.

세번째, 셀프키 (#3. SelfKey (KEY)): 알트코인 시트 블로그를 평소에 읽으시는 분이라면, 저자가 암호화폐의 실제 세계에서의 사용 사례에 특히 관심이 있는 것을 아실 것입니다. 지난 게시글에서 저자는, 분명한 사용 사례들에 대한 개발/발전을 다루었습니다: 예를 들어, 스위스의 주크 (Zug) 지역에서 이더리움 블록체인에서 시민의 본인 아이디 (IDs) 암호-주소 (crypto-addresses) 연결하는 결정이라든지, 그리스의 졸업 디플로마 (diplomas) 카르다노 블록체인에 저장/보관하는 것이라든지 말입니다. 이러한 관점에서, 저자는 셀프키 (SelfKey) 7월에 주시할 가장 흥미로운 코인 가운데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왜냐면, 최근에 독자적인 아이덴티티 월렛 (Identity Wallet)’ 출시했기 때문입니다. 월렛은 사람들이 그들의 디지털 아이덴티티를 관리하도록 돕는 도구 (“ tool that helps people manage their digital identity”)라고 합니다.

셀프키의 아이덴티티 월렛 출시 (“SelfKey Releases Identity Wallet”): 최근의 셀프키의 가치의 급상승은 바이낸스의 거래 목록에 올려졌기 때문이겠지만, 저자는 생각하기를 아이덴티티 (Identity)’라는 새로운 월렛 서비스의 출시때문이라고 봅니다 따라서 7월에 눈여겨 봐야할 코인이라고 생각합니다. 셀프키의 새로운 아이덴티티 월렛은 최근에 운영 체계 (MacOS) 윈도우즈 (Windows) 위하여 출시되었고, 사람들로 하여금 서류와 아이디/본인인증을 암호적인 보안으로 관리하고 보관할 있도록 (“to store and manage documents and IDs with cryptographic security”) 해준다고 합니다. 여기에 포함되는 것은, 개인적인 사항과 KYC 서류들인데, 주소, 여권, 본인 아이디, 본인 아이디 카드 혹은 운전 면허증과 같은 증명의 스캔 (“scans of proof of address, passport, ID card or driver’s licence”)이라고 합니다. 모든 정보 서류는 월렛을 지닌 기기에 저장되며, 서버나 블록체인에 저장되는 것은 아니라고 합니다. 따라서 사용자들은 자신의 본인 인증 아이디를 관리할 있고, 제품이나 서비스를 신청할 그들의 본인 아이디를 인증할 있습니다.

결론 (“Conclusion”): 결론적으로, 위의 프로젝트는 모두 분명한 사용 사례가 있으며, 달에 주목할만한 흥미로운 경우입니다. 저자는, 앞으로 새롭게 개발되는 소식이 있으며 추가로 보고할 계획입니다. 저자는 사는 것도 혹은 파는 것도 권하는 것이 아니지만, 최소한 이들 알트코인들은 실제 세계에서 사용 사례가 분명히 있습니다.      

*** 

본문에 포함되지 않은 내용입니다: 트위터를 검색했더니 다음과 같이 메트로놈의 첫 공식 모임/밋업 (meetup)이 있다고 합니다. 8월 28일 미국의 시카고에서 첫 밋업을 한다고 알리고 있으며, 메트로놈의 공동 창립자인 로스작 (M. Roszak)씨가 주제 강연을 한다고 합니다.             


'코인 및 토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여러 토큰 소식  (0) 2018.09.01
ERC 토큰 소식  (0) 2018.08.28
ERC20 토큰 지불 결제 소식  (0) 2018.07.16
메이커다오, 그레이스케일 소식  (0) 2018.07.12
스마트캐시 (SMART) 등 암호자산 소식  (0) 2018.07.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