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트윗

트러스트 (Trust) 월렛 본문

4차 산업 & 핀테크

트러스트 (Trust) 월렛

커피 트윗 2018. 4. 12. 09:20

실리콘 앵글의 사이트 (siliconangle [dot] com)에서 “Security tokens give digital crypto real-money appeal” 옮겼습니다. 원문은 3 7일에 게재되었습니다 (*** 본문의 내용을 완역한 것이 아님을 밝힙니다).  

              

폴리매스 회사 (Polymath Inc.) 폴리매스 네트워크 (Polymath network) 시큐리티 토큰 (securities tokens)’ 기반을 만들기 위하여, 토큰 투자자들과 스마트 계약/컨트랙트 개발자들, 법률 전문가들과 ‘KYC (고객알기)’ 회사들을 끌어들여 함께 일하고 있습니다. 비트코인과 같은 유틸리티 토큰 (“utility tokens like bitcoin”) 코인 시장의 거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지만, 이제 조금씩 흐름이 바뀌고 있습니다 폴리매스 회사의 최고 경영자인 코베르코 (T. Koverko)씨에 따르면 상황이 바뀔 것이라고 합니다. 그는 덧붙여 말하기를, 암호화폐에 대한 관심이 조금씩 높아지는 주요한 이유가 있다고 합니다. “사용자가 보기에 매력적인 요소가, 이러한 현금화하기 쉬운 토큰들은 주식같은 종류이면서도, 이들 토큰으로 다른 것을 있다는 점에서 유틸리티와 비슷하다"는 점입니다 이것이 크게 다가오는 특징입니다. 바하마에서 열린 폴리콘18 (Polycon18)’ 행사에서 그릿 캐피털 파트너 (Grit Capital Partners)’ 최고 경영자인 로슈-덱터 (G. Roch-Decter)씨와, 실리콘 앵글 미디어의 모바일 실시간 시청 스튜디오인 큐브 (theCUBE)’에서 활동하는 푸리에 (J. Furrier)씨와 그리고 코베르코씨가 함께 대담을 나누었습니다. 이들 사람은 시큐리티 토큰의 미래 (the future of securities tokens)’ 블록체인 사업의 법률화 (the legalizing of blockchain businesses)’ 대하여 이야기했습니다.

블록체인 푸딩에 들어간 현금이라는 증명 (“Hard cash puts proof in blockchain pudding”): 폴리매스와 그릿은 폴리콘18 행사 뒤의 회사들이기도 합니다. 코베르코씨와 로슈-덱터씨 모두 행사에 나온 진지한 투자자들에게 감명받았습니다. 로슈-덱터씨는 말하기를, “그들은, 어떻게 암호화폐 토큰이 혁신적이고 수익높은 사업 전략을 활성화시킬 있는지 이해하고 있다 합니다. 그는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8개월 전만 하더라도, 캐나다에서는 공적으로 거래되는 블록체인 회사가 없었습니다. 이제는 생각으로 70개쯤 있는 같습니다”. 그리고 이들 회사 몇몇이 받은 수표들은 기관들로부터 것이라고 합니다. 로슈-덱터씨는, 시큐리티 토큰은 투자자들로 하여금 이러한 종류의 회사들에 투자하는 것에 더욱 안정감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코베르코씨는 블록체인으로 옮겨가는 금융적인 측면이 실제로 엄청나게 일어나고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폴리매스 회사는 지금 쏟아지는 수요에 압도당하고 있으며, 새로운 계획들이 많다고 합니다: 가운데 하나는, ‘시큐리티 토큰에 초점을 맞춘 벤처 펀드 (securities token-based venture fund)’라고 합니다. 코베르코씨는 이렇게 말합니다: “ 펀드는 제가 아는 최초이며, 저희 생태계가 자금을 투자받는 데에 도움이 것입니다. 그리고 이것은 시장의 요소입니다 자금, 투자자, 그리고 수요. 저희 회사는 모든 것을 가장 좋은 거래로 연결하려 합니다”.  

***      

트러스트 월렛 (Trust Wallet)에 대한 머클의 4월 11일 트윗입니다 (*** 트윗에 연결된 본문을 간략 요약하였으며, 모두 완역한 것이 아닙니다).       

              

트러스트 월렛/지갑의 소스 코드는 기트허브에 있으며 ("the source code is on GitHub"), 닫힌 소스 월렛 (closed-source wallet) 솔루션이 아니라고 합니다.  트러스트 월렛은, 이더리움 기반으로 만들어진 현재의 토큰과 앞으로 만들어질 미래의 토큰까지 모두 지원하려는 목표를 갖고 있으며, 현재 트러스트 월렛은 ERC20와 ERC223를 모두 지원하고 있습니다 ("Both ERC20 and ERC223 are supported at this time"). 그리고, 사용자가 모바일 월렛에서 기대하는 것처럼, 트러스트 월렛은 사용자의 '프라이빗 키 (private key)'를 특정 장소에 보관하며, 회사는 이러한 정보에 접근할 수 없습니다 - 따라서 사용자는 프라이빗 키를 잘 보관해야 합니다. 또한, 트러스트 월렛 회사는 사용자에 관한 정보를 수집하지 않습니다. 또 다른 특징은 트러스트 월렛은 '월렛안에 탈중앙화/분산 거래소를 통합 (Trust Wallet incorporates a decentralized exchange within the wallet)'했는데, 이는 '카이버 네트워크 (Kyber Network)'와 파트너십을 구축함으로써 가능해졌습니다. 그리고, 트러스트 월렛은 사용자가 '분산앱 (decentralized applications (DApps))'과 직접적으로 상호작용할 수 있도록 허용합니다: 이것은 이미 탑재된 '웹3 브라우저 (built-in Web3 browser)'를 통해서 일어나는데, 웹 3 브라우저는 사용자가 관심을 보이는 분산앱에 직접적으로 접근할 수 있도록 ("direct access to the DApps") 해줍니다.    

***     

4월 11일의 가격 지수에 따라 코인텔레그래프가 알리는 주요 코인의 시세입니다: 모든 가격은 미국 달러 (USD)로 표시됩니다. 비트코인은 6,840 달러 ($6,840), 이더리움은 419 달러 ($419), 라이트코인은 114 달러 ($114), 리플 (XRP)은 48 센트 ($0.48), 그리고 모네로 (XMR)는 168 달러 ($168)입니다.          

                              

크라켄 거래소의 4월 11일 데일리 마켓 리포트입니다. 전반적으로 약간 상승한 가운데, 이오스 (EOS)가 26.5 퍼센트, 도지코인 (DOGE)이 15.1 퍼센트 상승했습니다.      

                                                          

4월 12일 한국 시간 아침 9시 (GMT+9), 거래소들의 비트코인 시세입니다: 모든 가격은 미국 달러 (USD)로 표시됩니다. GDAX 거래소의 비트코인 가격은 6,943.00 달러 ($6,943.00), 비트스탬프 거래소는 6,935.26 달러 ($6,935.26), 제미니 거래소는 6,939.43 달러 ($6,939.43), 그리고 크라켄 거래소의 비트코인 시세는 6,933.40 달러 ($6,933.40)입니다.        

                                                            

4월 12일 한국 시간 아침 9시 (GMT+9), 코인데스크 마켓 (CoinDesk Markets)에서 알리는 라이트코인의 시세는 119.09 달러 ($119.09)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