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트윗

오미세고와 신한카드의 MOU 체결 본문

4차 산업 & 핀테크

오미세고와 신한카드의 MOU 체결

커피 트윗 2018. 4. 6. 13:46

오미세의 4월 5일 트윗입니다: 오미세와 오미세고가 신한 카드와 '양해각서 (MoU)'를 체결했다는 소식입니다. 트윗에 연결된 웹 사이트의 내용을 살펴보았습니다.       

           

연결된 웹 사이트의 내용은 오미세 및 오미세고가 신한 카드와 양해각서를 체결하여, 금융 기술과 핀테크를 발전시키고, 블록체인 기술의 채택을 더 진전시킨다고 합니다: "Omise and OmiseGO sign MoU with ShinhanCard to explore opporunities for fintech and blockchain initiatives"라고 제목이 나옵니다.        

          

양해각서를 들고 함께 찍은 사진도 있습니다. 오미세고의 준 하세가와 (Jun Hasegawa)와 악수를 하고 함께 각서를 들고 있는데요, 뒤에 "오미세/오미세고, 신한 카드 협업 MOU 체결식"이라고 한글로도 적혀있습니다.         

           

***     

코인텔레그래프의 사이트 (cointelegraph [dot] com)에서 “Coinbase, GDAX Exchange Platforms Introduce Full SegWit Support” 옮겼습니다. 원문은 지난 2 24일에 게재되었습니다.          

(*** 지난 2월의 소식이라, 약간 늦습니다. 결국 이렇게 세그위트를 지원하고, 그 후 라이트닝 네트워크를 실행하는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지요. 이 블로그의 3월 16일의 게시글인 "라이트닝 네트워크의 LND"를 보셔도 참조가 되실 듯 합니다. 순서상, 2월에 세그위트 지원, 그리고 3월 중순에 라이트닝 베타 (LND)가 나왔습니다).     

            

거래소 경영 월렛/지갑 서비스를 제공하는 코인베이스와 산하의 글로벌 디지털 자산 거래소 (Global Digital Asset Exchange (GDAX))’ 전문적인 거래 플랫폼인 GDAX 2 23 자사의 블로그에서 발표하기를, 비트코인 거래를 위하여 세그위트 (Segregated Witness (SegWit)) 지원을 실행한다고 밝혔습니다. GDAX 블로그의 게시글에서 밝히기를, 세그위트 기술은 비트코인의 발전/개발에 있어 주요한 진전 (a critical step forward in the development of Bitcoin)”이라고 성격을 규정하고, “다가오는 며칠 사이에 고객들 전부에게 세그위트 거래가 가능하도록 지원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코인베이스 역시 다가오는 사이에 모든 고객들을 위한 지원을 출시한다고 말했습니다. 세그위트 기술은, 비트코인 네트워크에서 거래 시간을 단축하고 거래 수수료를 인하하는 목적으로 고안되었습니다 (“SegWit technology designed to reduce transactions times and fees on the Bitcoin network”). 인기있는 많은 비트코인 거래소와 서비스는, 이러한 블록 스페이스의 비효율적인 네트워크 정체/혼잡으로 인하여 불편을 겪었으며, 고객들사이에 많은 불만을 불러일으켰습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려 하는 것이 바로 세그위트입니다). 지난 주에, 여러 개의 주요 세그위트 채택이 있었습니다. 비트코인 코어 (Bitcoin Core) 최신 버전은 공적/퍼블릭 에디팅 (public editing) 위하여 2 15일에 출시되었는데 처음으로 완전히 세그위트를 지원합니다. 그리고 며칠이 지난 2 20일에 코인베이스 측은 세그위트 시험을 마쳤다고 말했으며, 주요 암호화폐 거래소인 비트피넥스 역시 말하기를, 모든 고객들을 위하여 완전한 세그위트 지원을 한다고 밝혔습니다. , 2017 12월과 2018 1월에 최고가로 지불되었던 거래 수수료가 내려서 비트코인 네트워크에서 낮은 거래 수수료로 거래되고 있습니다. 올해 1 중순에 GDAX 자사의 플랫폼에서 비트코인 캐시 (BCH)’ 역시 거래할 있게 된다고 했을 , 소식은 많은 트레이더들이 별다른 호응을 얻지 못했는데, 이들은 세그위트 실행이 플랫폼에서 가장 중요하게 취급받기를 원했습니다. 코인베이스와 GDAX 자사의 블로그에서 밝히기를, “두번째 레이어 (Layer 2)”라고도 불리는 해결책인 라이트닝 네트워크 (Lightning Network)’ 비트코인 네트워크에 추가적인 확장 솔루션으로 실행/시행할 있도록 대단히 노력하고 있다고 했습니다.  

***         

라이트코인을 위한 지갑/월렛인 '로우프 월렛 (LoafWallet)'을 애플의 앱 스토어에서도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라이트코인 재단의 3월 23일 트윗입니다).         

                

다음은 애플의 앱 스토어에 나와있는 로우프월렛의 이미지입니다. 라이트코인을 많이 사용하시는 분들께는 괜찮을 듯 합니다.      

             

***      

4월 5일의 가격 지수에 따라 코인텔레그래프에서 알리는 주요 코인의 시세입니다: 모든 가격은 미국 달러 (USD)로 표시됩니다. 비트코인은 6,804 달러 ($6,804), 이더리움은 381 달러 ($381), 라이트코인은 118 달러 ($118), 그리고 리플 (XRP)은 48 센트 ($0.48), 그리고 모네로 (XMR)는 172 달러 ($172)입니다.         

            

4월 6일 한국 시간 오후 1시 (GMT+9), 비엔씨 마켓 (BNCmarkets)에서 알리는 이더리움의 가격은 377.64 미국 달러 (US$377.64)입니다.        

             

4월 6일 한국 시간 오후 1시 30분 (GMT+9), 거래소들의 비트코인 시세입니다: 모든 가격은 미국 달러 (USD)로 표시됩니다. GDAX 거래소의 비트코인 가격은 6,795.19 달러 ($6,795.19), 비트스탬프 거래소는 6,794.22 달러 ($6,794.22), 제미니 거래소는 6,799.50 달러 ($6,799.50), 그리고 크라켄 거래소의 비트코인 가격은 6,788.60 달러 ($6,788.60)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