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트윗

스트라이프 (Stripe), 알리페이, 위챗페이 본문

4차 산업 & 핀테크

스트라이프 (Stripe), 알리페이, 위챗페이

커피 트윗 2017.07.18 08:40

결제 관련 사이트 (pymnts [dot] com)에서 “Stripe Pushes Into China With Alipay And WeChat Partnership” 옮겼습니다. 원문은 7 10일에 게재되었습니다.                                        

                                            

미국의 기술 회사인 스트라이프 (Stripe)’ 발표하기를, 수억명의 중국인 소비자들을 위한 자사 상인들의 사이트 (its merchants’ websites)’ 것이라고 합니다. 결제 스타트업 회사는, 온라인 결제 플랫폼인 알리페이 (Alipay) 위챗 페이 (WeChat Pay) 연결되어, 전세계의 상인들이 이제 알리페이 위챗 페이로부터의 결제를 받아들일 있도록 했습니다. 그리고, 파트너십의 소식은, 스트라이프가 홍콩에 출시하는 시기와 동시에 나왔습니다. 신용 카드는 중국의 소비자들 가운데 매우 적은 수가 사용할 뿐이지만, 알리페이와 위챗 페이는 각각 오억 이천만 (520 million)명과 육억 (600 million)명의 사용자를 자랑합니다. 인터뷰에서 스트라이프의 창립자이자 사장인 콜리슨 (J. Collison)씨는 이렇게 말합니다: “만약 당신이 인터넷으로 사업을 한다면, 이것은 새로운, 아주 넓은 고객 기반을 얻게 되는 것입니다”. 스트라이프의 기술덕분에, 2010 이래, 상인들은 다양한 디지털 결제를 있게 되었습니다. 스트라이프 회사는 25 국가에서 현재 활동하고 있으며, 십억 달러 ($1 billion) 이상의 가치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콜리슨씨는 스트라이프 회사의 수익 모델을 가리키면서 이렇게 말합니다: “만약 저희 회사가 당신의 사업이 배가 되도록 도울 있다면, 사업체로부터 저희 회사로 오는 수익도 배가 것입니다”. 알리페이와의 파트너십은, 스트라이프 측으로서는 처음이 아닙니다: 회사는 이전에 미국 기반의 상인들이 플랫폼에서 결제를 받을 있도록 협력한 있으며, 이번의 국제적인 파트너십은 그러한 경험을 확장한 입니다. 북미 지역의 알리페이 사장인 바드란 (S. Badran)씨는 중국 소비자로부터의 서비스 수요는 사상 최고치라고 말합니다. 바드란씨는 또한 주목하기를, 회사 사이의 새로운 파트너십으로 인하여, 중국 소비자들은 스트라이프가 지원하는 전세계의 수십만개의 상점에 처음으로 접근할 있게 되었다 (“Badran also noted that the new partnership between the firms will allow Chinese consumers first-time access to hundreds of thousands Stripe-powered merchants around the world”)고 말합니다. 스트라이프의 빠른 성장과 확장은, 소프트웨어 개발자들의 인기에 크게 힘입었습니다: 이들은 사용하기 쉬운 스트라이프 API 경험을 선호했습니다.                                     

***                                     

결제 관련 사이트 (pymnts [dot] com)에서 “Citi Pay Launches In the US” 옮겼습니다. 원문은 7 7일에 게재되었습니다.      

                                                  

시티 페이 (Citi Pay) 미국에서 출시되었습니다: ‘디지털 월렛 (digital wallet)’ 새로운 나라로 가져왔습니다. 목요일에 시티가 발표하기를, ‘시티 마스터카드 신용카드 (Citi Mastercard credit)’ 고객들은, 기존의 사용자 이름과 비밀번호를 통하여 온라인 결제 솔루션을 이용할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신원 확인적인 측면은 카드 정보를 보호하기 위한 토큰화 (tokenization) 결합되어 온라인과 안에서의 구매 (in-app purchases)’ 허용합니다. 보도된 바와 같이, 시티 페이는 지난 해에 호주 싱가폴 그리고 멕시코에서 출시되었습니다. 구매는, 온라인이든 혹은 안에서의 구매이든 상관없이, 마스터패스를 통하여 가능하게 (“The purchases, regardless of whether they are online or in-app, are enabled through Masterpass,”) 됩니다: 물론, 이것은 대형 카드 회사로부터의 온라인 결제 플랫폼입니다. 토큰화 기능은, 카드 정보를 상인들과 공유하지 않으면서도, 시티 결제 정보를 사용자들이 이용하여 지불/결제할 있도록 해줍니다. 안드로이드 사용자들은, ‘엔에프씨 기능이 가능한 POS 단말기 (NFC-enabled POS terminals)’에서 그들의 기기를 페이 (tap and pay)’ 방식으로 사용할 있습니다. 그리고 동일한 모바일 페이 기능이 위에 언급된 나라들에서도 가능합니다. 이전에, 시티는 네트워크 (Zelle network) 참여하여 개인 (P2P) 모바일 결제가 가능하게 되었고, 또한 페이팔 (PayPal)과도 연결되어 있었습니다.                             

***                        

다음의 트윗은 '블록스트림 (BlockStream)'의 공동창립자인 힐 (A. Hill)씨의 트윗인데, 이 분 역시 최근의 비트코인 및 이더리움 (ETH) 가격 하락의 원인을 초기 코인 제공 (ICO)과 관련된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이 블로그의 어제 게시글 "7월 17일 이더리움 (ETH) 시세"에서도, 끝에서 두번째 트윗인 코인텔레그래프가 트위터에서 간단하게 한 조사에서도, 비트코인 및 이더리움의 가격 하락의 원인에 대하여, "ICO tokens sell-off"라고 한 항목에 대하여 사람들이 가장 높은 비율로 답했습니다. 사람들의 생각이 비슷한 것일까요?                    

             

***           

다음의 트윗 역시 초기 코인 제공 (ICO) 관련 해킹에 관한 것으로, 코인대시 (CoinDash)가 해킹으로 칠백만 달러 ($7 million)의 손실을 보았다고 합니다. (*** 참고로 이 트윗을 올린 사람은 (J. Young) 코인텔레그래프의 필진 가운데 한 사람입니다).               

                         

바로 위의 트윗과 같은 내용인데, 비트코인 뉴스 계정에서도 코인대시의 해킹 사건을 트윗으로 올렸습니다. (*** 다음 트윗안에 있는 링크로 연결된 내용을 제가 모두 번역하지는 않았습니다). 간략히 말하면, '코인대시 (Coindash)'는 블록체인 회사라고 합니다: 그리고, 이 스타트업 회사가 '토큰 판매 (token sale)'를 하는 과정에서 '칠백만 달러 값어치의 이더 (7 million dollars' worth of ether)'를 해킹당했습니다. 코인대시측에서는 그 원인을, 회사의 웹 페이지에 공인되지 않은 이더리움 주소 ("unauthorized ETH address")가 올라와 있었다고 합니다: 코인대시측에서는, 이 공인되지 않은 주소로 자금을 보내지 말라고 사람들에게 말하고 있습니다.                             

                                  

***                         

오케이 코인 (OKCoin) 소식입니다: 7월 30일에서 8월 5일까지 일어날지도 모르는 잠재적인 포크 (fork)에 대해서 입장을 밝혔는데요, 심지어 여러 개의 블록체인으로 나누어진다 할지라도, 모든 유형의 비트코인 거래를 지원한다고 합니다.           

                      

위의 트윗안에 있는 링크를 누르니, 이렇게 텀블러로 연결이 되면서, 이런 의견이 나와있었습니다.          

                        

이 부분이 1번부터 5번까지 구체적인 정책같은데, 3번이 "If Bitcoin is split into several blockchains, OKCoin will for every blockchain give users their rightful ownership of their Bitcoin"이라고 밝혔습니다. 단단히 준비를 해서 대응을 하는 모양새입니다.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