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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차 산업 & 핀테크

마스터카드 - 디지털 결제 서비스

커피 트윗 2016. 9. 27. 08:15

마스터카드의 뉴스룸 사이트 (newsroom [dot] mastercard [dot] com)에서 “Mastercard Removes Digital Payment Barriers – Gives Consumers Freedom to Shop Across Devices And Channels With Masterpass” 옮겼습니다. 원문은 올해 7 14일에 게재되었습니다.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모두 편리하게 있다는 점에서 마스터카드도 글로벌한 O2O 간편결제의 시장에 뛰어든 같습니다: 과거 온라인 중심의 결제는 오프라인으로 진출하고, 오프라인 중심의 결제는 온라인으로 확장하는 모양새입니다. 페이팔도 시작은 (혹은 주요 시장이) 온라인이었지만, 비자 마스터 카드와 협력하여 엔에프씨 결제를 도입하여 오프라인으로 나왔구요, 애플페이도 아이폰을 이용하여 주로 오프라인의 실제 상점과 마트에서 결제가 가능했지만 최근 온라인 결제 분야로 진출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오늘 본문의 마스터카드의 마스터패스 역시 /오프라인 모두에서 사용가능합니다.                

                              

                                                       

중요한 산업의 획기적인 이정표를 찍으며, 마스터카드는 오늘 새로운 마스터패스 글로벌 디지털 결제 서비스 (Masterpass global digital payment service) 시작함으로써 미래의 상거래를 위한 기초를 드러내어 보여주었습니다. 향상된 솔루션은 소비자들로 하여금 그들의 은행이나 크레딧 유니온 이외의 것을 쳐다볼 필요가 없습니다: 빠르고 간단하며 안전한 디지털 결제를 기기와 채널과 상관없이 사용자들이 물건을 사고 싶어하는 곳에서라면 온라인이든, 앱에서든 그리고 실제  상점안에서건 어디든지 비접촉 (결제를) 하도록 해줍니다. 마스터카드는 오늘날 가능한 안전 결제의 가장 발전된 방법을 이용하여, 소비자와 발행 회사, 그리고 상인들을 위하여 모든 채널 (omni-channel), 모든 디지털 결제 서비스 (all-digital payment service) 제공하는 최초의 네트워크입니다.

마스터카드의 마스터패스는 일상의 결제를 간단하게 해줍니다 (Masterpass by Mastecard simplifies everyday payments) : 당신의 모바일 기기에서 기차표를 끊는 것부터, 음식점에서 각자 먹은 메뉴에 대해 결제하고 각자 계산할 때라든가, 혹은 실제 상점에서 식료품을 당신의 휴대폰을 간단히 터치하여 계산하는 것까지, 그리고 온라인에서 비행기표를 예약하는 것까지, 마스터패스는 이런 계산/지불 과정을 단순화시킵니다. 마스터패스는 현재 수만 군데에서 온라인 혹은 - (in-app) 결제가 가능하며 이는 파이어하우스 서브 (Firehouse Subs), 마사비 (Masabi), 엠엘비닷컴 (MLB [dot] com), 그리고 엠엘비샵닷컴 (MLBShop [dot] com), 오피스 디포 (Office Depot), 그리고 파크모빌 (ParkMobile) 등을 포함합니다. 그리고 소비자들은 77개의 나라에서 오백만 군데 이상의 상점에서 비접촉 결제 (contactless payments) 사용하면 마스터패스를 사용할 있습니다: 그리고 이것은 비제이의 호울세일 클럽 (BJ’s Wholesale Club) 포함합니다. 비접촉 기능은 미국에서 안드로이드 기기를 사용하는 사람에게 처음으로 가능해집니다. 그리고, 다가오는 달동안, 마스터패스를 사용가능하도록 설치할 상점/상인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제트 블루 (JetBlue), 삭스닷컴 (Saks [dot] com), 로드앤 테일러 닷컴 (Lord and Taylor [dot] com), 그리고 서브웨이 (Subway app), 그리고 치즈케익 팩토리 (Cheesecake Factory app)입니다.

당신이 선택한 은행이나 발행 회사를 통합니다 (Through the bank or issuer you’ve chosen) : 마스터패스는 은행의 브랜드로 모든 디지털 결제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하여 발행 회사들에게 권리를 부여합니다. 서비스가 세계 전체에서 출시되면서, 팔천만 (more than 80 million accounts) 이상의 계좌에서 자동적으로 파트너인 발행/발급 회사를 통하여 가능하게 됩니다. 향상된 디지털 결제 기능성은 발행/발급 회사로 하여금 모바일 은행 (mobile banking apps) 같이 이미 있는 기존의 상품과 구분되는데, 이는 디지털 결제 기능성과 구매 알림 (purchase alerts) 그리고 포인트로 결제 (paying with points) 등의 기능들을 통합하는 점에서 그렇습니다. 향상된 마스터패스 경험을 지원하는 현재의 파트너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알리 뱅크 (Ally Bank), 어소시에이티드 뱅크 (Associated Bank), 뱅크 오브 아메리카 (Bank of America), 뱅크 오브 웨스트 (Bank of the West), 비엠오 해리스 뱅크 (BMO Harris Bank), 캐피털 (Capital One), 센트럴 뱅크 (Central Bank), 시티 (Citi), 피프스 서드 뱅크 (Fifth Third Bank), 퍼스트 하와이안 뱅크 (First Hawaiian Bank), 퍼스트 테크 페더럴 크레딧 유니온 (First Tech Federal Credit Union), 키뱅크 (KeyBank), 피플스 유나이티드 뱅크 (People’s United Bank), 시큐리티 서비스 페더럴 크레딧 유니온 (Security Service Federal Credit Union), 선트러스트 버지니아 크레딧 유니온 (SunTrust and Virginia Credit Union). 은행 신원확인과 더불어 토크나이제이션 그리고 카드 소유자의 신원 인증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마스터패스는 사기로부터 소비자를 보호하기 위하여 오늘날 가장 발전된 형태의 보안을 사용합니다. 미국의 발행사/발급사로부터 마스터패스가 사용 가능한 솔루션 (Masterpass-enabled solutions) 말에 출시됩니다. 유럽과 중동/아프리카는 2016 말까지 집중된 마스터패스 솔루션 (converged Masterpass solution) 가능해질 다음의 시장입니다. 그리고 향상된 마스터패스 서비스의 추가적인 출시는 2016년을 거쳐 2017년으로 북미, 유럽, 라틴 아메리카와 캐리비언 지역, 중동 아프리카, 그리고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이루어질 것입니다. 마스터카드의 북미 지역 사장인 보스버그 (C. Vosburg)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세계적으로 수십억의 카드 소유 고객들과 함께, 저희는 발행사/발급사 상인들과 함께 현재와 미래를 위하여 소비자가 지닌 익숙하고도 안전한 결제 경험에 대한 기대를 지원하는 디지털 결제를 제공하려 함께 노력하고 있습니다. 마스터카드의 확장은 저희 사업의 중요한 진화를 의미합니다. 저희는 넓은 범위에서 상인과 소비자 경험에 힘을 실어주기 위하여 지성과 통찰력을 모아 디지털 결제 솔루션을 만들었습니다.

브랜드 정체성을 진화시키다 (Evolving the brand identity) : 상거래의 디지털화와 소비자의 증가된 연결성은, 더욱 유연하게 연결되는 결제 선택을 제공하는 디지털 변화를 촉진시키고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에 대한 준비와 낙관론을 보여주기 위하여, 마스터카드는 브랜드 정체성 (brand identity)’ 진화를 도입하고 있습니다 점점 증가되는 디지털 세계에서 단순화된, 현대화된, 그리고 최적화된 것입니다. 브랜드 정체성은 새로운 브랜드 마크 (new brand mark) 함께 시작하며, 전체적인 (holistic design system) 디자인 시스템으로 나아갑니다 여기서 전체적인 디자인 시스템은 세계의 모든 터치 포인트 (touch point) 적극적이고 진취적이며 세련되고 포함하는 브랜드로 표현됩니다. 마스터카드의 마케팅과 커뮤니케이션 부문의 최고 의장인 라자마나르 (R. Rajamannar)씨는 다음처럼 말합니다: “마스터카드는 세계에서 즉각 인식되는 독보적인 브랜드 중의 하나입니다. 비지니스가 빠르게 변화해가는 새로운 디지털 세계에서 번창하기 위해서, 저희는 단순하고 우아하면서 말할 것도 없이 마스터카드적인 디자인으로 저희의 브랜드를 현대화시키고 향상시키고자 합니다”. 진화된 브랜드 정체성은 마스터카드에서 세계적으로 도입된 가장 종합적인 브랜드 디자인 시스템을 포함하여 마스터카드 상품과 커뮤니케이션과 경험에 출시될 것이며, 마스터패스는 달에 시작하며, 그리고 마스터카드 전체적으로는 가을에 시작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