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트윗

네블리오 (NEBL) 토큰 본문

코인 및 토큰

네블리오 (NEBL) 토큰

커피 트윗 2018. 6. 2. 14:15

알트코인시트의 사이트 (altcoinsheet [dot] com)에서 “What is Neblio (NEBL) and why could it be the top altcoin to watch this May?” 옮겼습니다. 원문은 지난 5월 1일에 게재되었습니다.     

                                 

5월로 접어들면서, 알트코인 시장이 다시 호조를 보이지 않을까, 라는 기대감이 있습니다. 오늘 저희들은 네블리오 (Neblio (NEBL)) 토큰에 대하여 토론해보려 합니다: 네블리오는 2017 2월에 사업을 위한 간단한 블록체인 솔루션 (blockchain solutions for businesses) 위한 시장의 필요성을 인지하고 구체화된 토큰입니다. 다음 세대의 블록체인이라는 목표와 함께, 네블리오는 최근 여러 변화를 거쳤으며 따라서 5월에 주목해야 최상위 알트코인이 수도 있다는 여러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글에서 저자는 네블리오 토큰의 기본적인 개요를 제공하려 하며, 달에 네블리오가 최상위 비트코인의 대안인 알트코인이 있다고 생각하는지 이유를 설명하겠습니다.

네블리오란? (“What is Neblio?”): 네블리오는 간단한 블록체인 솔루션에 대한 접근이 필요한 사업체들의 필요성에 대한 대책입니다. 네블리오가 시장에 내놓는 개념은, 간단한 블록체인 기반의 도구와 서비스를 시장에 제공한다는 것이며, 그리고 사업 분야에서 이러한 기술이 널리 채택되도록 한다는 목표를 갖고 있습니다. 2017 3분기의 초반에, 네블리오가 발표되면서 그리고 네블리오 토큰 (Neblio Token (NEBL)) 프리-세일 (pre-sale) 출시되었습니다. 그리고 네블리오 월렛/지갑의 소스 코드 (source code)’ 기트허브 (GitHub) 공개적으로 사용가능하게 되었으며, 윈도우 (Windows) (MacOS) 그리고 리눅스 (Linux) 위한 GUI 월렛 응용/애플리케이션도 사용가능하게 되었습니다.

네블리오를 사업에 사용하면 이로운 점은? (“What advantages does Neblio bring to Business?”): 네블리오의 목표는 블록체인 기술을 간단하게 간소화하는 것이며, 널리 채택되는 새로운 시대로 인도하는 것입니다. 주요 이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개발과 배치하기에 간단하다 (“Simple to develop and deploy”): 네블리오는 모든 사람을 위한 블록체인 플랫폼이라고 주장합니다. 블록체인 응용/애플리케이션이 개발하고 배치하기에 너무 어렵다고 생각하는 사업체들을 위하여, 네블리오의 직관적인 APIs 자바 (Java)에서 피손 (Python)에서 (R)까지 아우르며 거의 모든 인기있는 프로그램 언어를 다루고 있습니다. 네블리오 때문에 분산 (Distributed applications (Dapps)’) 개발하고 배치하기가 아주 쉬워졌습니다.

이미 탑재된 보안과 함께하는 보안 기록 관리 (“Secure records management with built-in Security”): 코인과 토큰의 주요한 차이점은, 토큰은 (이더리움과 같은) 다른 플랫폼에서 만들어졌다는 것입니다. 네블리오는 자신의 블록체인에 세워졌으므로, 거래는 일관적이며, 변하지 않는 블록체인의 속성때문에 과거로 다시 소급되어 적용되지 않습니다.

100 퍼센트 지분 증명 네트워크 (“A 100% Proof-of-Stake Network”): 비트코인 하나만 보더라도 매년 추정 칠억 달러 ($700 million) 사용하여 채굴되지만, 네블리오의 지분 증명 합의 모델은 CPU에서도 운영되며 파워를 조금만 사용하기 때문에 심지어 라스베리 파이에서도 운영가능합니다 (“Neblio’s Proof-of-Stake consensus model runs from CPU power and uses so little power it can even run on the Raspberry Pi”).

실패할 점이 없는 확장성 (“Scalability, without a single point of failure”): 네블리오 플랫폼에서 만들어진 분산 앱들은, 노드들이 다운되어도 계속 유지됩니다. 이렇게 있는 이유는, 네블리오 블록체인은 2개의 노드만 있어도 운영가능 (“Neblio blockchain can run on as few as two nodes”)하기 때문입니다. 모든 노드들은 전체 분산 데이터베이스에 안전하게 접근할 있으며, 또한 만약 필요한 상황이라면 이것은 수백만개의 노드로 확장 (“could be scaled up to millions of nodes”) 있습니다.

네블리오가 5월의 코인이 있는 가지 이유 (“3 Reasons why Neblio could be the coin to watch this May!”): 최근의 몇몇 발전/개발때문에 네블리오가 5월에 주목할 알트코인이 있다고 봅니다.

(1) NTP1 토큰의 빠른 성장 (“Fast Growth of NTP1 Tokens”): NTP1 토큰이란 네블리오 프로토콜에서의 ERC20 토큰이라고 보시면 이해가 쉽습니다. 따라서 사람들은 그들 자신의 응용/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하여 NTP1 토큰을 출시할 있습니다 (“people can go out and launch NTP1 token for their own applications”). 이더리움 플랫폼에서의 초기 코인 제공/공개 (ICOs)’ 감소되는 같지는 않지만, 그럼에도 네블리오는 점점 채택되고 있습니다. 기업용이건 사적인 회사 혹은 분산 앱을 위해서건, 네블리오 플랫폼은 새로운 토큰을 출시하기 위한 플랫폼으로써 점점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네블리오 플랫폼에서의 새로운 NTP1 토큰의 수는 나날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가장 간단하고 쉬운 블록체인 토큰의 발행이라는 장점과 함께, 개발자들은 점점 그들이 블록체인 프로젝트를 위하여 NTP1 토큰 발행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2) 네블리오 월렛의 사용 증가 (“Growing use of the Neblio Wallet”): 네블리오의 2017 4분기의 목표는 라이트 월렛 (lite wallets)”으로 알려진 일렉트럼 기반의 월렛 (Electrum-based wallets)’ 출시하는 것입니다. 월렛은 표준 네블리오 월렛보다 혜택이 많습니다. 처리되는 거의 모든 일들이 클라우드에서 일어나므로, 새로운 월렛은 간편하고 빠르고 그리고 안전합니다. 최근의 월렛인 네블리오 오리온 (Neblio Orion)’ 심지어 지난 네블리오가 개발자 업데이트를 출시했을 때에는 없었습니다 그러나 이제 많은 기능을 갖추고 완전히 작동하고 있습니다. 분야에서 월렛은 가장 빠르며 간편하다고 호평받고 있습니다.  

(3) 네블리오 유니버시티의 시작 (“The launch of Neblio University”): 네블리오 유니버시티가 시작됨으로써, 이제 네블리오는 모든 사람을 위한 블록체인 플랫폼이 되고 있습니다. 네블리오와 관련된 모든 정보의 허브 (hub) 자리잡으면서, 네블리오 유니버시티 (Neblio University) 사용자 지식 베이스이며 개발자 센터입니다. 센터는 고객이 자신의 NTP1 스마트 컨트랙트를 쓰는 것에서부터 혹은 고객이 자신의 월렛이 제대로 동시에 작동되지 않는 것까지 모든 것을 다룹니다.

결론 (“Conclusion”): 궁극적으로, 사업체들이 간단한 블록체인 솔루션을 찾는 좋은 조짐을 보이고 있습니다. 심지어 유럽 연합까지도 가짜 뉴스라는 골칫거리를 다루기 위하여 블록체인 테크/기술을 사용하려고 합니다. 네블리오 토큰을 위하여 자리잡은 네블리오 프로젝트는 5월에 성장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       

(다음은 제가 검색하여 찾은 네블리오 웹 사이트의 최근 5월 20일의 블로그 게시글입니다).        


'코인 및 토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일렉트라 (ECA) 코인  (0) 2018.06.21
서브스트레이텀 (SUB) 토큰  (0) 2018.06.08
리플 (XRP) 레저의 ICO가 가능할까?  (0) 2018.05.31
모바일 코인 (MobileCoin)  (0) 2018.05.29
레이다 릴레이 (Radar Relay) 소식  (0) 2018.05.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