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트윗

뉴욕 주와 크라켄 거래소 본문

IT & 비지니스

뉴욕 주와 크라켄 거래소

커피 트윗 2018. 4. 23. 07:40

샌 프란시스코에 본사를 두고 있는 크라켄 거래소의 파웰 (J. Powell) 최고 경영자가, '뉴욕 주의 최고 법무관 (New York's Attorney General)'이 최근 사업 운영에 관한 정보를 제출하라고 한 것에 대하여 거부했습니다. 파이낸스 마그네이츠 (Finance Magnates)의 4월 19일 기사에 따르면, 지난 화요일에 뉴욕 주의 최고 법무관이 미국에서 운영되고 있는 13개의 암호화폐 거래소들에게 규제 질문서 (regulatory questionnaires)를 보냈다고 합니다. 대부분의 거래소들이 이에 응하였지만, 뉴욕 주가 아닌 다른 주에서 운영하는 몇몇 거래소들은 이 질문서에 불응하였다고 합니다. 파웰 최고 경영자는 거부의 의사를 표명하면서, 뉴욕 주가 암호화폐 사업에 대하여 그다지 우호적인 분위기를 보이는 주가 아니라고 말했습니다. 2015년 이후 크라켄 거래소를 포함한 꽤 많은 수의 암호화폐 거래소들은 뉴욕 주의 "비트라이센스 (BitLicense)" 허가증 등의 규제를 피하여, 미국내에서 다른 주로 옮겼습니다. 

              

다음은 크라켄 거래소의 파웰 최고 경영자의 트위터 계정입니다.        

              

이러한 파웰 최고 경영자의 거부에 찬성을 표한 암호화폐의 유명 인사도 있습니다: 셰이프쉬프트 (ShapeShift)의 최고 경영자인 보르히스 (E. Voorhees)씨는 파웰씨의 이러한 대응을 지지했습니다 (*** 보르히스씨의 4월 19일 트윗입니다). 

               

***         

버트코인 (Vertcoin)의 최근 소식이 궁금하신 분들께서는, 사운드클라우드 (soundcloud)에서 진행하는 팟캐스트를 들으셔도 좋을 듯 합니다. 다음은 버트코인의 4월 22일 트윗인데 사운드클라우드에서 실시간으로 진행된다고 합니다 (*** 들으시고 싶은 분들께서는, 버트코인의 다음 트위터 계정을 찾아서 트윗안의 링크를 눌러 사운드클라우드 토론을 들으시기 바랍니다).      

            

찰리 리의 4월 21일 트윗입니다: 우리나라의 코빗 (Korbit) 거래소가 라이트코인을 거래하게 된 것을 자축하고 있습니다. 라이트코인에 관한 소식은 찰리 리도 부지런히 트윗을 올리는 것 같습니다.           

              

코이노미 (Coinomi) 월렛이 코모도 (Komodo (KMD)) 코인을 공식적으로 지원한다는 소식입니다 (*** 코이노미 트위터 계정의 4월 21일 트윗입니다).              

            

라이브코인워치 (LivecoinWatch) 트위터 계정이 올린 4월 21일의 최상위 10개 코인입니다: 비트코인 (BTC), 이더리움 (ETH), 리플 (XRP), 비트코인 캐시 (BCH), 이오스 (EOS), 라이트코인 (LTC), 카르다노 (ADA), 스텔라 (XLM), 아이오타 (MIOTA), 그리고 네오 (NEO)입니다 (*** 시간이 지나면 바뀔 수 있는 순위입니다).      

                  

크립토디메트리우스, 라는 트위터의 사용자가 (트위터 아이디: "CryptoDemetrius"), 아더 (Ardor)와 이그니스 (Ignis)에 대하여 한 페이지로 정리해서 트윗으로 올렸습니다 (*** 트윗이 너무 길어서 날짜 부분이 잘렸는데, 지난 3월 28일의 트윗입니다). 트위터로 가셔서 직접 보시면, PDF로 연결되는 링크도 트윗에 나와있으니,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위의 트윗의 본문안에 사진으로 올려진 한 페이지짜리 차트를 올립니다. 도움이 되는 사이트로의 링크도 많이 제공되어 있습니다: 정말 궁금하신 분들께서는, 트위터로 가셔서 위의 트윗을 찾아 링크를 누르시면 좋을 듯 합니다.          

               

***   

4월 22일의 가격 지수에 따라 코인텔레그래프가 알리는 주요 코인의 시세입니다: 모든 가격은 미국 달러 (USD)로 표시됩니다. 비트코인은 8,976 달러 ($8,976), 이더리움은 617 달러 ($617), 라이트코인은 148 달러 ($148), 리플 (XRP)은 87 센트 ($0.87), 그리고 모네로 (XMR)는 256 달러 ($256)입니다.              

              

포브스의 트위터에서의 암호화폐 계정인 "포브스크립토 (ForbesCrypto)"가 지난 주를 정리하면서 최상위 3개의 코인에 대한 상황을 올렸는데 (*** 4월 22일 트윗입니다), 비트코인은 10 퍼센트 상승, 이더는 22 퍼센트 상승, 그리고 리플은 37 퍼센트 상승했습니다.         

             

4월 23일 한국 시간 아침 7시 (GMT+9), 비엔씨 마켓 (BNC markets)에 따른 비트코인의 시세는 8,914.39 달러 (US$8,914.39)입니다.             

               

4월 23일 한국 시간 아침 7시 30분 (GMT+9), 여러 거래소의 비트코인 시세입니다: 모든 가격은 미국 달러 (USD)로 표시됩니다. GDAX 거래소의 비트코인 가격은 8,856.90 달러 ($8,856.90), 비트스탬프 거래소는 8,854.77 달러 ($8,854.77), 제미니 거래소는 8,857.92 달러 ($8,857.92), 그리고 크라켄 거래소의 비트코인 시세는 8,866.90 달러 ($8,866.90)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