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트윗

모건 크릭 (Morgan Creek) 헷지 펀드 ICO 본문

IT & 비지니스

모건 크릭 (Morgan Creek) 헷지 펀드 ICO

커피 트윗 2018. 4. 18. 07:12

브레이브 코인의 사이트 (bravenewcoin [dot] com)에서 “ICOs so hot right now and Morgan Creek hedge fund goes crypto” 옮겼습니다. 원문은 3 28일에 게재되었습니다.   

           

인기있는 미디어 플랫폼에서 [ICOs 관련] 광고가 금지되고, 규제를 위한 조사가 실시되고, 부정적인 언론의 보도가 계속되는 가운데에서도, 올해 초부터 초기 코인 제공/공개 (ICOs)’ 시장에 자금이 계속 쏟아지고 있습니다. 올해 초의 동안에만, 블록체인 스타트업 회사들은 ICOs 통하여 삼십억 달러 ($3 billion) 자금을 투자받았고, 이러한 금액은 코인데스크의 정보에 따르면, 2017년에 투자받은 모든 자금의 절반에 해당한다고 합니다. 동시에, “스마트 머니 (smart money)”라고 불리는 벤처 캐피털 (혹은, 창업 투자금) 역시 블록체인 회사에 투자되고 있습니다. 코인데스크에 의하면, 지난 12 이후, 벤처 캐피털 자금을 통하여 사억 삼천 사백만 달러 ($434 million) 투자되었는데, 이것이 지난 3개월에 가장 많이 투자된 것이라고 합니다. 어제 모건 크릭 캐피털 (Morgan Creek Capital)’ 발표하기를 틸트 캐피털 (Full Tilt Capital)’ 인수했다고 밝혔습니다: 모건 크릭 캐피털은 블록체인의 유력 인사인 유스코 (M. Yusko)씨에 의하여 운영되는 십억 달러에 달하는 헤지 펀드 (“$1 billion hedge fund”)입니다. 틸트 캐피털은 최근까지도 블록체인에 전적으로 투자하던 창업투자/벤처 캐피털 회사입니다

유스코씨는, 다가오는 십여년 사이에 비트코인이 백만 달러 ($1 million) 이를 것이라고 말한 적이 있습니다. 이들은 현재 오억 달러 ($500 million) 블록체인 펀드를 위하여 자금을 모으고 있는데, 투자 금액이 개인 투자가들 뿐만아니라, 기부 기금과 연금 등도 관심을 보일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만약 모건 크릭이 오억 달러의 펀드 자금을 모을 있다면, 금액은 회사 자산의 25 퍼센트를 차지하며 또한 가장 규모의 암호화폐 헤지 펀드가 됩니다 (“If Morgan Creek raises the $500m for the fund it will comprise 25 percent of the firm’s assets and it will become the largest crypto hedge fund”). 유스코씨는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저희 회사는, 블록체인이야말로 디지털 시대에 개발된 가장 기능이 뛰어나고 가치있는 기술 중의 하나라고 생각하며, 또한 자산 분야에서 블록체인 기술 응용의 파괴적으로 창조하는 능력 (디스럽티브 파워, disruptive power) 어마어마한 투자 기회를 만들 것이라고 믿고 있습니다”. 틸트 캐피털의 배경은 부동산 투자이며, 관리 파트너인 폼필라노 (A. Pompliano)씨는 말하기를, 회사는 미래에 시큐리티/증권 토큰을 통하여 블록체인 기반의 거래에만 집중할 것이라고 합니다 (“the firm would focus in the future solely on blockchain-based transactions through security tokens”). 그는 블룸버그 측에 말하기를, 새로운 펀드는 부동산과 주식/에쿼티 그리고 (real estate, equity and debt)’ 토큰화하려고 시도하고 있으며, 뉴욕 호텔에서 주식/에쿼티를 토큰화하는 기회를 검토하고 있었다고 합니다 (“assessing the opportunity to tokenize the equity in a New York hotel”). 그리고, ICO 상대적으로 높은 실패율을 고려하여, 투자자들은 시큐리티/증권 토큰을 구매하는 (여기서, 토큰은 에쿼티 혹은 자산에 연결된 토큰을 의미합니다) 주식과 관련된 위험을 줄일 있는 것이라고 여깁니다 (“buying security tokens – tokens linked to equity or assets – as a way of mitigating some risk with claim of stake”). 

비트코인 컴의 정보에 의하면, 2017년의 토큰 스타트업의 46 퍼센트가 ICO 이후 실패하거나 혹은 자금을 모두 투자받는 것을 완료하지 못했습니다. 그리고 2월에 증권 거래 위원회의 의장인 클레이턴 (J. Clayton)씨는 말하기를, “내가 모든 ICO 증권 (every ICO I’ve seen is a security)”이라고 말했습니다: 이러한 발언은, 자신들의 회사의 토큰은 증권이 아니라고 주장하고, 따라서 같은 규제적인 틀에 맞추어 없다고 주장하는 대부분의 회사들의 주장과 다른 발언입니다. 그러나, 만약 앞으로 ICO 잘못되거나 혹은 사업적인 책임을 제대로 지지 못할 , 오히려 이렇게 시큐리티/증권 토큰을 보유하고 있는 것이 안전망이 수도 있습니다 증권에 관한 주주의 권리를 주장하고 법률에 호소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블록체인 회사의 벤처 펀드의 매력적인 부분은, 만약 회사가 ICO 실행하고 코인을 가지고 있다면, 그들은 에쿼티/주식을 팔기 전에 미리 회사에서의 자신의 주식을 있다는 것입니다. (에쿼티/주식을 제공하는) 시큐리티/증권 토큰 (“Security tokens (that offer equity)”), 스타트업 회사에서 기존의 에쿼티/주식보다 계약으로 인해 년씩 묶이거나 혹은 신규 상장이 때까지 기다리는 것보다 훨씬 쉽게 거래될 있습니다. 토큰을 있을 때까지 기다리는 기간은 보통 1 정도이며, 온라인으로 거래하기가 쉽다는 점도 투자자들에게 매력적인 부분입니다 펀드를 통하거나 혹은 브로커/중개인을 통하는 것보다 직접 토큰을 있는 투자자들에게는 말입니다.    

***   

코인베이스 거래소가 언닷컴 (트위터 아이디: "earndotcom")을 일억 달러 ($100 Million)에 인수했다는 소식입니다. 그리고 언닷컴의 최고 경영자였던 스린바산 (B. Srinvasan)씨 역시 코인베이스에서 최고 기술 책임자 (CTO)로 일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4월 17일의 가격 지수에 따라 코인텔레그래프가 알리는 주요 코인의 시세입니다: 비트코인은 7,986 달러 ($7,986), 이더리움은 504 달러 ($504), 라이트코인은 134 달러 ($134), 리플 (XRP)은 66 센트 ($0.66), 그리고 모네로 (XMR)는 197 달러 ($197)입니다.             

             

크라켄 거래소의 4월 17일 데일리 마켓 리포트입니다: 비트코인과 이코노미는 하락했고, 이오스 5.31 퍼센트 상승, 스텔라가 8.44 퍼센트 상승, 그리고 그노시스 (GNO) 여기 8.78 퍼센트 상승했습니다.             

              

4월 18일 한국 시간 아침 7시 (GMT+9), 여러 거래소들의 비트코인 시세입니다: 모든 가격은 미국 달러 (USD)로 표시됩니다. GDAX 거래소의 비트코인 가격은 7,908.00 달러 ($7,908.00), 비트스탬프 거래소는 7,902.33 달러 ($7902.33), 제미니 거래소는 7,911.01 달러 ($7,911.01), 그리고 크라켄 거래소의 비트코인 가격은 7,910.00 달러 ($7,910.00)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