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트윗

메이커다오 (MakerDAO) 소식 본문

스테이블코인 & 증권토큰

메이커다오 (MakerDAO) 소식

커피 트윗 2018. 4. 16. 08:48

메이커다오 (MakerDAO)의 4월 14일 트윗입니다: '스테이블코인 (Stablecoin)'인 데이 (Dai) 토큰이 카이버 네트워크 거래소의 거래 목록에 올려져서 16일부터 거래된다는 소식입니다 (*** "Dai"를 '다이'라고 발음해야 할지, '데이'라고 발음해야 할지 몰라서 일단 '데이'라고 적었습니다).            

             

다음은, 메이커다오의 트위터 계정입니다: 아이디는 "MakerDAO"입니다.   

           

다음은 오미세고의 4월 10일 트윗입니다: 메이커 다오 측에서 먼저 발표하기를, "데이 (Dai)" 토큰이 곧 오미세고 네트워크 (Omisego Network / OMG DEX)에서도 사용가능해질 것이라고 했으며, 또한 "데이" 토큰을 발급하는 과정에서 오미세고 (OMG) 토큰이 컬레터럴 ("OMG as collateral for issuing Dai")로 사용될 것이라고 했습니다. 이러한 메이커 다오 측의 트윗을 오미세고가 리트윗하면서, 거듭 뉴스를 퍼뜨리고 있습니다.          

                

다음은 오미세고의 4월 9일 트윗인데, 오미세고의 설립자인 준 하세가와 (트위터 아이디: "JUN_Omise")씨가 5월 3일에서 5일까지 캐나다의 토론토에서 열리는 이더리움 개발자 컨퍼런스에 참가한다는 소식을 전하고 있습니다 (*** 이 블로그의 4월 6일의 게시글에서도 오미세고/오미세 측과 신한 카드의 소식을 전했는데요, 4월 들어 오미세고가 바쁘게 움직이며 사업을 확장하는 듯 합니다).           

             

골렘의 4월 11일 트윗인데, 메인넷이 출시되었다는 소식입니다 (골렘의 트위터 아이디는 "golemproject"입니다).           

            

암호화폐 분야의 인사가 다음과 같이 이번 주를 정리했는데요, 비트코인 가격이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중국에서는 경찰이 (암호화폐 관련) 컨퍼런스를 중지시켰구요, 바이두 (Baidu)는 블록체인 제품을 출시했습니다. 그리고 암호화폐 관련 수수료에 대하여 제이피 모건 (JPMorgan) 측이 고소를 당했습니다. 거부인 드레이퍼 (T. Draper)씨가 방송에 나와 말하기를, 2022년까지 비트코인 가격이 이십 오만 달러 ($250k)에 이를 것이라고 예측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비트메인 (Bitmain) 채굴이 미국으로 오고 있다고 하며, 삼성은 아식 칩 (ASIC chip)을 생산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코인베이스가 '사이퍼 (Cipher)'를 인수했습니다.          

               

***       

코인텔레그래프의 사이트 (cointelegraph [dot] com)에서 “Major European Fintech Investor And Block one Announce $100 Mln Fund For EOS Project” 옮겼습니다. 원문은 3 22일에 게재되었습니다.   

               

독일의 핀테크 인큐베이터 (fintech incubator) 핀랩 AG (FinLab AG)’ 블록원 (Block [dot] one) 이오스의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는 프로젝트를 개발하기 위하여 일억 달러의 공동 벤처를 하기로 했다 (“$100 mln joint venture to develop projects that use EOS’ software”) 발표했습니다: 코인텔레그래프 독일 지부에서 3 21일에 소식을 전했는데, 블록원은 블록체인 소프트웨어 플랫폼인 이오스 아이오 (EOS [dot] IO) 개발회사라고 합니다. 이러한 핀랩 운영 자금은, 이오스 아이오의 플랫폼을 널리 배급시키려는 목표를 갖고 있으며 플랫폼은 케이맨 아일랜드 (Cayman islands)’ 등록된 블록원에 의하여 운영됩니다. 회사는 이오스 아이오소프트웨어를 위하여 다른 벤처 투자회사들과 함께, 십억 달러 ($1 bln) 달하는 자금을 약속했습니다. 따라서 핀랩 관련 자금 투자는 이러한 이오스 아이오의 초기 투입 자금 (seed capital)’ 일부분일 뿐입니다.   

(*** 본문에는 없지만, 제가 검색하여 올린 이오스_아이오의 트위터 계정입니다).      

           

이오스 아이오는, 이더리움의 ERC20 표준 토큰에 의하여 실행되는 분산앱 (decentralized applications (DApps))’ 위한 블록체인 아키텍처입니다. 이오스 아이오는 블록원에 의하여 개발되긴 했지만, 오픈 소스 플랫폼은 3 (third parties)’ 의해서도 실행될 것입니다. 회사는, 이더리움의 대안 플랫폼을 제공하기를 원하는 테크 제공회사로서 자사를 규정합니다. 그리고 이오스 아이오는 암호화폐 혁신과 블록체인 프로젝트의 3 물결에 속합니다: 따라서, 개선된 확장성과, 새로운 블록체인 아키텍처를 사용하는 무료 거래에 초점을 맞추고 (“focus on improved scalability and free transactions using a new Blockchain architecture”) 있습니다. 2월에는, 연구원들이 팬텀 (PHANTOM)”이라고 불리는 새롭고 확장성있는 블록DAG 도입했습니다: 새로운 블록DAG 블록체인에 대한 대안 네트워크 구조라고 합니다.  

***       

4월 15일의 가격 지수에 따라 코인텔레그래프가 알려주는 주요 코인의 시세입니다: 비트코인은 8,130 달러 ($8,130), 이더리움은 511 달러 ($511), 라이트코인은 128 달러 ($128), 리플 (XRP)은 65 센트 ($0.65), 그리고 모네로 (XMR)는 194 달러 ($194)입니다.           

               

크라켄 거래소의 4월 15일 데일리 마켓 리포트입니다: 대부분의 코인/토큰 가격이 올랐습니다. 스텔라가 15.7 퍼센트 상승, 그리고 이코노미 (ICN)도 6.26 퍼센트 상승했습니다. 그리고 비트코인은 어제보다 3.44 퍼센트 올라 8,326 달러 ($8,326)입니다.        

                 

4월 16일 한국 시간 아침 8시 30분 (GMT+9), 여러 거래소들의 비트코인 시세입니다: 모든 가격은 미국 달러 (USD)로 표시됩니다. GDAX 거래소의 비트코인 가격은 8,322.82 달러 ($8,322.82), 비트스탬프 거래소는 8,308.33 달러 ($8,308.33), 제미니 거래소는 8,325.00 달러 ($8,325.00), 그리고 크라켄 거래소의 비트코인 시세는 8,334.30 달러 ($8,334.30)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