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트윗

비트코인 하드웨어 월렛 본문

4차 산업 & 핀테크

비트코인 하드웨어 월렛

커피 트윗 2017. 8. 23. 16:45

비트코인 닷 컴의 뉴스 페이지 ("news [dot] bitcoin [dot] com")에서 비트코인 하드웨어 월렛의 소식을 전합니다: 본문을 모두 완역한 것이 아님을 밝히며 독자님들의 양해를 구합니다. 궁금하신 분들께서는 직접 웹 사이트를 방문하셔도 좋을 듯 합니다. 

비트코인 뉴스에서는 두 개의 하드웨어 월렛/지갑을 소개하고 있는데, 하나는 '디지털 비트박스 (Digital Bitbox)'이고, 다른 하나는 '비트록스 (Bitlox)'라고 합니다. (*** 참고 사항으로, 원문에 소개되지 않은/원문과 무관한, 다른 암호화 화폐 저장 기기로는 다음과 같은 브랜드 제품이 있다고 합니다: '킵키 (Keepkey), '레저 (Ledger)', '오픈다임 (Opendime)', 그리고 '트레저 (Trezor)').                                                                              

                                             

다음은 디지털 비트박스의 사진입니다. 디지털 비트박스는 스위스에 기반을 둔 회사인 '쉬프트 디바이스 AG (Shift Devices AG)'가 내놓은 제품이라고 합니다. (*** 다음의 사진 아래에 있는 사진처럼, 컴퓨터에 바로 꽂는 디자인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백업이 되는 '리커버리 마이크로 SD 카드 (recovery micro SD card)'도 함께 제공된다고 합니다. 비트코인, 이더리움 (ETH), 이더리움 클래식 (ETC), 그리고 연관된 'ERC20 토큰 (ERC20 tokens)' 역시 저장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자금에 접근할 때에, 피도 유니버셜 세컨 팩터 (FIDO Universal 2nd Factor (U2F)) 인증을 제공합니다.                                                                           

                                             

컴퓨터에 바로 꽂는 디자인의 디지털 비트박스 (비트코인) 하드웨어 지갑입니다.                                             

                                 

그리고 디지털 비트박스의 가격은 대략 64 미국 달러 ($64 USD)라고 합니다.                                    

                                              

다음 제품인 비트록스는 홍콩에 기반을 둔 회사인 '비트록스 리미티드 (Bitlox Limited)'의 제품이라고 합니다. 비트록스 리미티드 회사는, 비트록스 제품을 세 가지 유형으로 판매한다고 합니다: 첫번째 유형은 '어드밴스트 (Advanced - $98 (98 달러))', 그리고 두번째 유형은 '얼티메이트 (Ultimate - $148 (148 달러))', 그리고 세번째 유형은 '익스트림 프라이버시 (Extreme Privacy - $198 (198 달러))'라고 합니다.                                                           


                                  

비트록스는 유에스비 케이블 (USB cable)이 제공되며, 얼티메이트는 티타늄 케이스 (titanium TA-2 grade alloy)에, 그리고 익스트림 프라이버시는 티타늄에 '밀리터리 그레이드 유에스비 볼트 (military grade USB vault)'까지 제공된다고 합니다. 비트록스 제품에는, '테일즈 OS (Tails OS)'가 이미 내장되어 있으며, 블루투스 연결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                                        

파이낸스 마그네이츠의 22일 트윗입니다: 'IG 그룹 (IG Group (LON:IGG))'이 이더리움 거래를 '중개/위탁 (brokerage)'한다고 합니다 - IG 그룹은 비트코인 거래를 이미 삼년째 하고 있습니다. IG 그룹을 통하여 이더리움 거래를 하는 고객은 '브로커 (broker)'와 함께 포트폴리오를 확장할 수 있으며, 현재 미국 달러 (USD)와 유로화 (EUR) 거래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디지털 월렛이 필요하지 않다고 합니다 (*** 링크에 연결된 본문을 모두 완역한 것이 아님을 밝힙니다).                                     


                                   

코인데스크의 22일 트윗입니다. 비트코인 캐시의 채굴의 난도가 낮아짐에 따라 (비트코인 (BTC)과 비트코인 캐시 (BCH/BCC) 모두 해시 파워에 있어서 경쟁하고 있으며), 코인데스크가 이 트윗을 올린 시점에서는 비트코인 캐시가 비트코인 네트워크의 채굴 능력의 거의 30 퍼센트를 차지하고 있었다고 ("At press time, bitcoin cash has now attracted nearly 30% of the mining power of the bitcoin network") 합니다. (*** 트윗의 링크에 연결된 본문을 모두 완역한 것이 아님을 밝힙니다).                                       

                                   
***                                          

트위터의 코인스탯 계정 ("coinstats")이 최상위 암호화 화폐 10개를 한 시간마다 트윗으로 올려주는데, 항상 10위권에 들던 이더리움 클래식이 빠지고, 몇 주전에 사라졌던 모네로가 다시 진입했습니다. 23일 한국 시간 오후 5시 (GMT+9) 기준, 최상위 10개의 코인입니다: 1위 비트코인, 2위 이더리움 (ETH), 3위 리플 (XRP), 4위 비트코인 캐시 (BCH/BCC), 5위 아이오타 (MIOTA), 6위 라이트코인 (LTC), 7위 넴 (XEM), 8위 대시 (DASH), 9위 네오 (NEO), 그리고 10위 모네로 (XMR)입니다. (*** 다음의 사진은 8위인 대시와 10위인 모네로입니다).                                                   

                                    

그런데, 순위권에서 사라졌던 '이더리움 클래식 (ETC)'이 10위를 탈환하고, 모네로 (XMR)를 다시 10위밖으로 밀어냈습니다. 23일 한국 시간 저녁 9시 (GMT+9) 코인스탯에 따른 10위는 이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