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트윗

ETH 시세 / 스위스의 암호화 화폐 본문

IT & 비지니스

ETH 시세 / 스위스의 암호화 화폐

커피 트윗 2017. 7. 9. 16:27

코인텔레그래프의 사이트 (cointelegraph [dot] com)에서 “How Switzeland Reinvented Itself As Cryptocurrency Haven” 옮겼습니다. 원문은 7 6일에 게재되었습니다.                             

                                                     

스위스는, 이미 호황을 누리고 있는 자국의 크립토 밸리 (Crypto Valley)’ 금융 기술 회사들과 스타트업 회사들을 적극적으로 끌어들이고 있습니다: 심지어, 디지털 화폐/통화 서비스와 다른 금융 서비스에 대한 규제에 있어 불필요한 부분은 철폐하기까지 하면서 말입니다. 금융 기술의 성장과 이와 연관된 비트코인과 다른 암호화 화폐 정부 (State government)로부터의 계열사들을 받아들인 상황에서, 상당수의 국가들에서 다양한 수준의 규제가 있었습니다. 그러나, 전도 유망한 금융 분야의 성장을 촉진시키는 데에 있어 앞장서고 있는 나라가 스위스입니다: 금융 기술 회사들을 위하여 규칙과 규제에 가볍게 손을 대어가면서까지 말입니다. 재무 장관인 마우레 (U. Maurer)씨는 발표한 성명서에서 말하기를 은행법을 재평가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흔히 대형 은행들에게 필수적인 관공서에서의 요식을, 금융 분야의 작은 회사들은 이를 우회할 있도록 허용한다는 의도를 가지고 말입니다.

샌드박스 게임플레이 (“Sandbox gameplay”): 스위스에서 이렇게 제안된 아이디어 (idea), 규제를 최소화하면서도 회사들이 법의 테두리안에 있을 있도록 하는 소위 샌드박스 설치하는 것입니다: 통제된 조건하에서 스타트업 회사들과 소규모 회사들이 실험하고 혁신할 있도록 합니다. ‘써드 파티 (third-party)’ 자금 모금에서 백만 달러 ($1 mln) 미만을 모은 회사들은 금융 디지털 화폐에 관한 일반적인 규제없이 그들의 혁신적인 금융 기술적인 아이디어를 실험할 있습니다. 또한 백만 달러의 가치 평가를 받지 못한  미만인 회사들을 위하여, ‘은행 라이센스 (banking licenses)’ 다시 평가하여 입금/예금은 허용하지만, 대출은 없도록 하는 정도의 허가는 해줍니다. 그리고, 스위스 정부는 이들 회사들을 위한 크라우드 펀딩 (crowdfunding)’ 장려하기 위하여, 기부자들이 그들의 기부금을 인출할 있는 기간을 7일에서 60일로 높였습니다: 이렇게 되면, 펀딩을 위한 보안이 강화됩니다.  

핀테크와 비트코인을 위하여 좋은 상황 (“Good for fintech, good for Bitcoin”): 이렇게 수정된 입법적인 변경 사항들은 비트코인과 같은 디지털 화폐만을 대상으로 하는 것이 아니며, 암호화 화폐 분야 전반에 걸친, 디지털 금융 서비스의 영역에 적용됩니다. 블록체인 기술과 분산 암호화 화폐 (“decentralized cryptocurrency”), 금융 기술의 성장을 주도하는 스타트업 회사들과 혁신 업체들을 끌어들이고 있는 호황 시장입니다. 그리고, 비트코인은 이상 다크 (dark web) 활동과 실크 로드 (Silk Road)’ 위한 자금 조달 도구로 생각되지 않습니다: 비트코인은, 특히 스위스에서, 블록체인 기술과 디지털 화폐 서비스를 발전시키기 위하여 주요 메인스트림 회사들을 유치 (“Bitcoin is attracting mainstream companies, especially in Switzerland, to grow Blockchain technology and digital currency services”)하고 있습니다. 이제, 비트코인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하는 사업, 그리고 다른 디지털 화폐 관련 서비스는 인정된 금융 기술과 함께 분류됩니다. 그리고 모바일 텔레폰 결제 서비스, 자동화된 자산 관리 조언, ‘가격 비교 (price comparison apps)’, 맞춤형 소셜 미디어 그룹, 그리고 크라우드펀딩 시스템은 모두 동일한 규제에 속합니다. 정부가 혁신적인 금융 서비스에게 하는 것처럼 동일한 규제 법안으로 디지털 화폐를 다루고 있으므로, 이제 암호화 화폐는 합법화되고 있으며 또한 성장하고 혁신하도록 권장되는 분위기입니다. 스위스는 디지털 머니 (digital money)’ 혁신을 피하기보다, 이를 수용했으며, 그리고 장애물을 제거하여 변동성의 중앙 은행이 통제하는 명목 화폐 시장으로의 길을 열었습니다 그러면서 기술에 대하여 수수료를 줄이고 보안성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                            

이더리움 (ETH)과 라이트코인 시세 (7월 7일 - 8일)

7일, 크라켄 거래소에 (시각, 한국 시간 오후 2시, GMT+9) 따른 이더리움의 시세는 267 달러 ($267.00), 그리고, 라이트코인의 시세는 49.50 달러 ($49.50), 그리고 역시 같은 시각 월드코인 인덱스에 따른 이더리움의 시세는 265.83 달러 ($265.83), 그리고 라이트코인은 49.11 달러 ($49.11), 그리고 코인스탯에 따른 이더리움의 가격은 268.64 달러 ($268.64), 라이트코인의 가격은 50 달러 ($50.00)였습니다 

8일, 크라켄 거래소에 (시각, 한국 시간 오후 2시, GMT+9) 따른 이더리움의 가격은 244 달러 ($244.00), 그리고 라이트코인의 가격은 45.85 달러 ($45.85)였습니다.                                    

                                  

그리고 같은 날짜의 역시 같은 시각에 월드코인 인덱스에 따른 이더리움의 가격은 244.27 달러 ($244.27), 그리고 라이트코인의 가격은 45.48 달러 ($45.48)였습니다 // 코인텔레그래프가 알려주는 (특정 시각이 아닌) 8일 하루의 가격 지수에 따른 이더리움의 시세는 240.75 달러 ($240.75)였습니다.                                

                                  

8일, 역시 같은 시각에 (한국 시간 오후 2시, GMT+9) 코인스탯에 따른 이더리움의 가격은 248.47 달러 ($248.47), 그리고 라이트코인의 가격은 46.16 달러 ($46.16)였습니다.                       

                           

8일 (그런데 같은 시각이 아닌) 한국 시간 오후 1시에 비엔씨 (BNC) 마켓 트위터 계정에 따른 이더리움의 가격은 246.08 달러 ($246.08), 그리고 라이트코인의 가격은 45.75 달러 ($45.75)였습니다. 트위터에서 비엔씨 마켓 계정이 코인의 가격을 알려준다는 것을 아주 최근에 발견했는데, 그런데 시간의 간격이 한 시간이 아니라 약간 차이가 납니다 (따라서 오후 2시를 동일하게 맞출 수 없었습니다). 위의 오후 2시의 가격들과 혼동하지 마시기를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