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트윗

사용자 백만명이 추가된 코인베이스 본문

IT & 비지니스

사용자 백만명이 추가된 코인베이스

커피 트윗 2017. 7. 8. 10:50

코인텔레그래프의 사이트 (cointelegraph [dot] com)에서 “Bitcoin User Base Surges, Coinbase Adds 1 Mln Users in 1 Month” 옮겼습니다. 원문은 7 3일에 게재되었습니다.                      

                                            

비트코인 월렛과 거래 플랫폼은 사용자 기반이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6월에, 코인베이스는 백만 (one mln)명의 새로운 사용자들이 늘어나서, 비교적 짧은 시간에 사용자 기반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비트코인 투자자이자 애틀란타 디지털 커런시 펀드 (Atlanta Digital Currency Fund) 분석가인 밀네 (A. Milne)씨는, 2016 11월로 거슬러 올라가서, 코인베이스 사용자층의 성장 차트를 최근에 발표했습니다: 5월에서 6월까지 코인베이스는 대략 백만 (one mln)명의 새로운 사용자를 추가했으며, 그리고 지난 18 개월 동안 사백만 (four mln)명이 넘는 사용자들을 추가했습니다.    

(*** 다음의 트윗은 원문에 실린 트윗입니다 - 역자) (그래프를 보니, 지금 현재 코인베이스의 사용자가 대략 팔백 오십만 (8,500,000)명 가까이 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래프를 보고 추측한 수치입니다 - 역자).                                                   

                                                  

월렛이 아닌, 사용자 (“User, not wallets”): 위의 밀네씨의 차트는 월렛이 아닌 사용자의 증가 보여주고 있습니다. 보고를 쓰고 있는 동안에도, 코인베이스는 이천 칠백 오십만 (27.5 mln)개의 월렛을 감독하고 있는데, 이것은 비트코인 월렛 서비스를 제공하는 선도적인 회사인 블록체인보다 많은 것입니다. 그리고, 이것 외에도, 코인베이스는 46,000명의 비트코인 상인들과 10,000개의 개발자 앱을 지원합니다. 코인베이스에 의한 사용자의 수와 월렛의 수를 구별하는 것은 다음과 같은 이유로 중요합니다: 많은 사용자와 분석가들이 이전에 코인베이스의 활동적인 사용자 기반을, 코인베이스와 블록체인이 운영하는 월렛의 수를 비교하는데 언급했기 때문입니다. 코인베이스와 블록체인은 시장에서 가장 개의 비트코인 월렛 플랫폼입니다 (*** 코인베이스의 월렛의 수와 블록체인의 월렛의 수를 비교해야 하는데, 엉뚱하게 코인베이스의 사용자 수와 비교했다는 뜻입니다 역자). 현재, 코인베이스는 시장에서 가장 비트코인 월렛 플랫폼으로써, 블록체인보다 이백 오십만개 많은 월렛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Coinbase is the largest Bitcoin wallet platform in the market and operates around 12.5 mln more wallets than Blockchain”).

그러는 동안, 블록체인은 벤처 캐피털 투자자들로부터 사천만 달러를 투자받다 (“Meanwhile, Blockchain raises $40 mln from VC investors”): 최근, 런던에 기반을 블록체인은, 구글의 투자 회사인 레이크스타 (Lakestar)’ 버진 (Virgin)’ 브랜슨 (R. Branson)씨을 포함하는 저명한 벤처 캐피털 투자자들로부터 4천만 달러 ($40 mln) 투자받았습니다. 실제로, 블룸버그는 투자를 브렉시트 이후 가장 핀테크 투자 가운데 하나라고 특징지었습니다. 구글 벤처스 (레이크스타) 파트너의 훌름씨 (T. Hulme)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디지털 화폐/통화 분야에서의 혁신의 속도는 타의 추종을 불허합니다. 우리는 블록체인 회사의 일관된 시장 견인과, 또한 (블록체인 회사가)  많은 사용자를 위한 안전한 금융 상품을 만들어내기 위하여 헌신하는 태도에 좋은 인상을 받았습니다”. 블록체인이 사천만 달러의 자금을 확보한 시기와 같은 시기에, 스트릿 저널 (Wall Street Journal) 포함한 여러 출처들이 밝히기를, 코인베이스는 널리 인정받는 투자자들로 이루어진 그룹으로부터 10 달러의 가치 평가에 1 달러 자금/기금을 모금할 계획 (“set to raise a $100 mln funding round at a $1 bln valuation from a group of widely recognized investors”)이었습니다. , 코인베이스는 비트코인 시가 총액의 ‘10분의 1 (one-tenth)’ 상당하는 가치로 인정받았고, 이후 가장 비트코인 월렛 플랫폼으로 기능해왔습니다. 디지털 화폐/통화 거래 플랫폼인 GDAX 함께, 코인베이스는 암호화 화폐 거래소 시장에서 우위를 차지하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습니다.             

암호화 화폐 시장으로 투자자들을 끌어들이다 (“Attracting investors into the crypto market”): GDAX 부사장인 화이트 (A. White)씨가 설명하기를, 최근 순간 폭락 (flash crash)’ 이후에 GDAX 플랫폼에서의 이더리움 거래자들을 구제하기로/돕기로 결정은 매우 어려운 결정이었다고 합니다 회사가 이렇게 힘든 결정을 이유는, 전문적인 거래자와 기관의 투자자들 모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세계적으로 선도적인 디지털 화폐 거래소가 되겠다는 야심에 장기적인 계획이 있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화이트씨는 이렇게 말합니다: “저희의 장기적인 목표는, 모든 거래소 플랫폼 가운데에서 선도적인 회사가 되는 것이며, 따라서 세계의 가장 기관들과 전문적인 거래자들에게 저희는 가장 신뢰받는 회사로 자리매김받으려고 매우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희는 이번 주의 모든 거래들이 제대로 실행되었다고 확신하지만, 그럼에도 상당 수의 고객들은 저희 회사가 제공하려고 매우 노력하는 수준급의 서비스를 제대로 누리지 못했습니다. 저희들은 정말 잘하고 싶습니다”. 비트코인 분야와 암호화 화폐 거래소 시장은 기하급수적인 속도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코인베이스나 블록체인과 같은 회사들은, 암호화 화폐 부문의 성장에 있어 선두에 있으며, 또한 투자자들을 시장으로 끌어들이고 있습니다.                                     

***                              

코인텔레그래프의 사이트 (cointelegraph [dot] com)에서 “Even 1MB Blocks Dangerous to Bitcoin: Luke-jr On SegWit2x” 옮겼습니다. 원문은 7 3일에 게재되었습니다.                          

                                   

실버트 (B. Silbert)씨의 뉴욕 합의 (New York Agreement (NYA))’ 대하여, 비트코인 코어 개발자 (“Bitcoin core developer”) 루크 쥬니어 (Luke-jr)’ 전용 블로그에서 게시글로 비판했습니다: 게시글은 세그위트2x (SegWit2x)’ 베타 단계 (beta phase) 들어가기 하루 전날에 등장했습니다. ‘세그위트2x’ 실버트씨의 뉴욕 회의에서 합의된 로드맵을 실행해나가기 위한 코드 (code)입니다. 루크 쥬니어는, 세그위트2x 관련된 비트코인의 미래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비평합니다: “4 – 8 MB 블록 크기는 정상적이지 않습니다. 심지어 1MB 블록도 이미 비트코인에게는 위험합니다. 저는 적절하고 합리적인 크기로 제한하는 소프트포크 (softfork) 제외하면 어떤 상황에서든 하드포크 (harfork) 제안에 동의할 없습니다”. 루크 쥬니어는 주장하기를, 세그위트2x라는 전체적인 현상 자체가 네트워크에 되돌릴 없게 이미 배치된, 출시될 ‘BIP148 소프트포크 (BIP148 softfork)’로부터 사람들의 관심을 돌려 산만하게 만든다 것입니다 루크 쥬니어는 점점 인기가 높아지는 확장 솔루션 (scaling solution)’ 대하여 비판하는, 세간의 이목을 끄는 인물입니다. 실버트씨는 시작에서부터 힘든 상황에 놓여있는데, 심지어 회의에 참석한 사람들조차도 특히 베르 (R. Ver)씨도 다시 돌아가려는 듯한 분위기를 보이기 때문입니다. 설명에서 잠시, 루크 쥬니어는 매우 조심스럽게 다음과 같이 주장했습니다: 세그위트2x 뒤에 있는 어떤 계획이든 실버트씨나 혹은 다른 사람이 아닌 – NYA 참석자인 비트메인 (Bitmain)’ 더불어 시작하고 끝날 가능성이 매우 높다는 것입니다. 루크 쥬니어는 이렇게 결론을 내렸습니다: “NYA 모든 참석자들이 이러한 목표 [BIP148로부터 관심을 다른 것으로 돌리려는 ] 염두에 두고 있다고 생각하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세그위트2x 설계가 그런 식으로 되어있으므로, 이러한 목적에 들어맞습니다. 비트메인은 이런 작업을 의도적으로 했을 수도 있습니다만, 그러나 다른 사람은 이렇게 의도할 가능성이 낮은 같습니다”. 게시글은 개발자가 온라인 해설자들로부터의 여러 번에 걸친 보복을 거부하며 트위터에서 매우 논쟁을 불러일으켰습니다.                              

(*** 다음의 트윗은 원문에 실린 루크 쥬니어의 트윗입니다 - 역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