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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차 산업 & 핀테크

가상현실 상거래 앱 (app) / 블록체인 송금회사

커피 트윗 2017. 7. 6. 11:24

실리콘 앵글의 사이트 (siliconangle [dot] com)에서 “Live payments are finally coming to virtual reality via Payscout app” 옮겼습니다. 원문은 6 27일에 게재되었습니다.                            

                                       

당신은 실제 (물리적) 세계에서 쉽게 물건을 있는 것처럼  가상 현실에서도 물건을 쉽게 있게 됩니다. 상인 결제/지불 거래 처리 회사인페이스카웃 (Payscout Inc.)’ 오늘 발표하기를, 새롭게 떠오르고 있는 가상 현실 상거래 분야 (“industry of virtual reality commerce”) 진출한다고 합니다. 응용/어플리케이션은 페이스카웃 VR 상거래 (Payscout VR Commerce)’ 알려져있는데, 가상 현실 경험에서 마찰없는 지불/결제를 가능하게 하여 소비자가 물건을 쇼핑하고 구매할 있도록 해주며, 또한 집으로 배달되도록 해줍니다. 페이스카웃의 최고 경영자인 브라운 (C. Brown)씨는 이번의 출시를 "가상 현실에 있어서의 결제/지불을 위한 분수령적인 순간으로 표현했으며, 플랫폼은 이런 유형으로는 시장에서 공식적으로 출시되는 최초의 실시간 가상 현실 결제 시스템이라고 했습니다. 앱은 상인들과 개발자 모두에게구글 카드보드 (Google Cardboard)’에서 사용가능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위한 모바일 가상 현실 헤드셋 (mobile VR headset)입니다. 상거래 앱을 사용하면, 소비자는 가상 현실을 경험하면서 헤드셋을 벗지 않고도 – [물건을] 구매할 있습니다: 이것은 중요한 기능인데, 왜냐면 전체적으로 가상 현실 경험의 매력은 몰입 (immersion)’인데, 정보를 얻으려 혹은 물건을 구매하기 위하여 반드시 [이미 착용하고 있던] 헤드셋을 벗어야 한다면 몰입의 경험을 망치게 됩니다. 페이스카웃의 플랫폼은, 상인들로 하여금, 소비자들을 가상 현실 경험 ( 경우에는 360 비디오)으로부터 가상의 상점 (“virtual store”)으로 이동시킬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가상 상점은 상품을 구매할 있도록, 실제 상점에 있는 듯한 자연스러운 경험을 모방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페이스카웃은, 상인들이 소비자에게 이러한 매력적이고도 적극적인 매체를 제공할 있게 되기를 원합니다: 소비자가 매끄러운 방식으로 물건을 구매하고 지불할 있도록 말입니다.

발표의 일환으로, 페이스카웃은 덴마크의 코펜하겐에서 열린 ‘2017 머니2020 회의 (2017 Money2020 conference)’에서 청중에게 구글 카드보드를 나누어 주었습니다. 앱에는 이미 바디 랭귀지 스포츠웨어 (Body Language Sportwear)’ 위한 광고와 상점이 설치되어 있었습니다: 바디 랭귀지 스포츠웨어는 로스 앤젤레스에 기반을 인터넷 유통 소매점 (Internet retailer merchant)’입니다. 상점을 선택하자마자, 사용자는 360 비디오 광고로 이동됩니다: 광고는 바디 랭귀지 빌리버 ("Body Language Believer”) 일상을, 하루의 삶을 묘사한 것입니다. , 앱은 가상의 상점으로 사용자를 데려갑니다. 가상 상점안에서 소비자는 상호반응하면서 상품을 탐색할 있습니다: 상품을 회전시키기도 하고, 확대해 보기도 하고, 혹은 매우 꼼꼼하게 살펴볼 수도 있습니다. 메뉴 기반의체크아웃 (checkout)’ 경험도 포함되어 있는데, 이것은 구매를 확실히 확인해주고, 사용자가 설정한 결제 신용증명과 배송의 세부 사항을 사용합니다. 지불/결제 거래가 성공적으로 처리되면, 페이스카웃 가상 현실 상거래는 필수적인 주문 세부 사항과 함께 상점의 퓨필먼트 센터 (fulfillment center)’ 인터페이스로 연결시킵니다. 거기에서, 관심의 대상이었던 물건은 사용자의 집앞으로 바로 배달/배송됩니다. 페이스카웃의 앱은 또한 비자 회사 (Visa Inc.) 서비스인 비자 체크아웃 온라인 (Visa Checkout Online)’ 통합되어 있습니다: 이를 통하여, 사용자는 디지털 월렛 (digital wallet)에서 결제 신용증명을 등록하거나 그들이 이미 가지고 있던 VCO 계정에 접근할 있습니다. 비자 통합함으로써, 앱은 신용 카드 회사가 자체 고객에게 제공하는결제에 있어서의 보안과 편리함을 사용할 있습니다. 페이스카웃 가상 현실 상거래 앱은 오늘 (6 27)부터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공식적으로 제공되고 있으며, 회사는 애플 운영 체계 (iOS) 다른 추가적인 가상 현실 플랫폼을 위하여 기술을 적합하도록 개조하고 있습니다. 브라운 (Brown)씨가 이렇게 말합니다: “저희는 가상 현실 쇼핑의 많은 프로토타입과 모의 실험 (simulations)’ 보았습니다. 그러나 가상 현실에서 어떤 사람이든 실제 상거래를 경험할 있는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이미 가상 현실 결제를 위한 많은 프로토타입이 나와있습니다. 런던에 기반을 월드페이 (Worldpay) 5월에 프루프-오브-컨셉트 (proof-of-concept)’로서의 결제/지불 처리를 위한가상 현실 신용카드 사용데모 (VR “credit card swiping” demo)’ 공개했습니다. ‘알리바바 그룹 홀딩스 (Alibaba Group Holdings)’, 사용자가 구매하기 위해선 고개만 까딱하면 되면 가상 현실 지불/결제 기술을 시연했고, ‘이케아 (Ikea)’ 역시 2016년에 가구를 위해서 가상 현실 결제 데모 (demo) 실험했습니다. 최근의 상황으로 노키아 (Nokia Corp.)’ 가상 현실 광고를 보여주었는데, 출시된다면, 소비자들은 구매할 있습니다. 페이스카웃의 가상현실 상거래 (“Payscout’s VR Commerce app”) 일반적인 가용성은, 가상 현실을 사용하는 상인/상점들을 위하여 처음으로 등장한 일반적인 전자 상거래 가운데 하나로 자리매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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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인텔레그래프의 사이트 (cointelegraph [dot] com)에서 “From Flying Money to Blockchain: How Remittance Industry Has Reached Turning Point” 옮겼습니다. 원문은 7 1일에 게재되었습니다.                     

                                        

과거에 오랫동안 행하여졌던 단순 물물 교환 제도에서 현대의 정교한 송금 기술 시스템에 이르기까지 송금 분야는 세계적인 경제 생태계의 중요한 면모입니다. 교환을 좋은 매개체로 만드는 주요한 특징 가운데 하나는 운송성 (transportability)’입니다: 이것은, 어떤 특정 장소에서 다른 곳으로 돈을 얼마나 효율적으로 옮기는지와 관련됩니다. 지난 동안, 돈과 (돈에) 관련된 기술이 진화하면서, 그들이 송금되는 시스템 역시 발전했습니다. 떠오르는 새로운 기술은 약간씩 그러나 확실하게 이전에는 미칠 없었던 세계의 인구 집단에 미칠 있는 금융 서비스를 위한 새로운 방법을 제시하게 되었습니다.                

플라잉 머니에서 송금까지 (“From ‘flying money’ to wire transfers”): 송금 산업 초기에 중국인들 사이에서 인기있었던 것은, 여행하는 거래자들이 종이 상품권 (paper vouchers)’ 상인들에게 제공함으로써, 도둑으로부터 자신들을 보호할 있도록 했습니다: 이것을 플라잉 머니 (flying money)’ 시스템이라고 불렀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송금 분야는 비용과 속도 보안과 관련하여 송금의 편의성을 향상시키기 위하여 – 더 많은 시스템이 도입됨에 따라 송금 업계는 계속 진화했습니다. 현재 시스템에서 가장 인기있는 송금 방법 가운데 하나는 전신 송금 (wire transfer)’입니다: 이것은 은행 (혹은 크레딧 유니온 (credit union))으로부터 다른 은행으로 돈이 전해지는 전자 송금인데, ‘스위트프 (SWIFT)’ 페드와이어 (Fedwire)’ 같은 네트워크를 이용합니다. 전신 송금은 은행과 다른  기존의 금융 기관에 의하여 지원됩니다. 전신 송금의 전세계적으로 커버되는 범위와 송금의 속도 보안 등은 세계적으로 개인과 기관을 끌어들여 송금 시스템을 사용하도록 하는 요인이기도 합니다. 그러나 떠오르는 새로운 기술은 이러한 기존 시스템을 빠른 속도로 파괴하며 새로운 시스템을 만들어냅니다.       

파괴적으로 창조해나가는 (“Disruption”): 2007 케냐에서 출시된 -페사 (M-Pesa)’ 송금 회사로써, 모바일 기기로 돈을 입금, 인출, 송금할 있으며, 상품 서비스를 사고 비용을 지불할 있도록 해줍니다. 서비스는 사용자로 하여금 그들의 휴대폰에 저장된 계정에 돈을 입금하도록 해주며, 또한 다른 사람에게 핀으로 안전하게 보안된 텍스트 메시지 (PIN-secured SMS text messages)’ 사용하여 잔액을 알려주며, 상품과 서비스의 판매자들 역시 포함합니다. 또한 규칙적인 돈의 입금도 리딤 (redeem)’해줍니다. 그러나, 블록체인의 등장으로 말미암아, 송금 분야는 완전히 새로운 수준으로 올라섰습니다 (“However, the advent of the Blockchain seems to have taken the remittance industry to a whole new level”). 블록체인 기반의 회사들은, 세계에서 당사자들사이에 빠르고 안전하고 저렴한 송금이 이루어지도록 하기 위하여, ‘블록체인의 개인 네트워크 (P2P network of Blockchain)’ 이용합니다. 이러한 블록체인 회사들이 끼치는 영향은 세계의 금융 생태계 전반에서 반향을 일으키는 합니다.          

비용 절감자들 (“Cost Killers”): 블록체인 생태계안의 여러 송금 회사들은 현재 세계의 개인과 사업체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비트페사 (Bitpesa)’ 비트코인을 지향하는 (Bitcoin-oriented)’ 모바일 결제를 다양한 아프리카 국가에 제공합니다. 현재, 서비스는 나이지리아, 탄자니아 그리고 우간다에서 사용가능하며, 앞으로 확장될 것이라고 합니다. 비트페사는 세계에서 85 개의 국가 범위를 커버하며, 지금까지 칠천 (17,000) 이상의 비트코인 거래를 처리해습니다. ‘비츠파크 (Bitspark)’, 세계에서 십만 (100,000) 이상의 장소에서 현금 지불 서비스를 제공하며, 인도네시아, 파키스탄, 베트남 그리고 필리핀에 중점을 아시아 지역에서의 서비스 제공에 자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에버렉스 (Everex)’, 아시아와 또한 세계에서 취약한 개인과 중소 기업들에게, 블록체인 기반의 마이크로 대출 (microlending)’, 송금, 그리고 상인 결제/지불을 제공하는 데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크립토페이 (Cryptopay)’ 상대적으로 저렴한 비용이라는 점을 이용하여 최고의 금융 기술을 저렴하고도 편리하게 해준다는 목표로 애플 운영 체계 (iOS)’ 위한 앱을 출시했다고 주장합니다. 크립토페이는 주장하기를, 자사가 사용하는 비트코인 네트워크를 사용하여 명목 화폐를 사용하여 운영하는 기존의 은행보다 저렴한 거래를 있다고 합니다.

코발렌코 (Kovalenko) 다음과 같이 설명합니다: “바클레이 은행 (Barclay’s) 통하여 EEA 국가 (non-EEA country)’에게로 파운드 (£1000) 송금하려 하면, 드는 총액은 사십 파운드 (£1040) 받는 사람이 지불해야 하는 수수료 (receiver fee)’까지 합한 금액입니다 게다가, 여기에 결제를 추적하는 드는 수수료 이십 파운드 (£20) 더해야 합니다. 그리고, 만약 바클레이 은행이 서류에서 실수라도 한다면, 추가적으로 파운드 (£7) 내어야 하는 상황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대서양을 사이에 국가들끼리의 거래는 거의 일주일이 걸리며, 받는 사람은 자신의 신원확인을 위하여 은행의 지점을 방문해야 합니다. 그러나, 이와 똑같은 결제를, 크립토페이의 BTC 하면, 수수료는 0.0005 BTC (0.89 파운드, £0.89) 뿐이며, 시간 혹은 시간이내에 송금됩니다. 많은 블록체인 송금 회사들 (Blockchain remittance companies)’ 세계적으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지만, 그럼에도 분야는 아직 미개발의 잠재력이 많은 분야입니다.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하여 파괴적으로 창조해나가는 송금 업계의 놀라운 잠래력이 실현되는 것은 시간 문제일 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