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트윗

2017년의 유망한 알트코인들 본문

IT & 비지니스

2017년의 유망한 알트코인들

커피 트윗 2017. 6. 10. 19:22

코인텔레그래프의 사이트 (cointelegraph [dot] com)에서 “Five Most Promising Altcoins in 2017” 옮겼습니다.                    

                                           

2017년은 암호화 화폐 (cryptocurrency)’ 발전이라는 측면에서 본다면 대단한 해입니다 정말 흥미로운 프로젝트들이 많이 나오는 덕분에, 이들을 따라잡기도 힘들 지경입니다. 최근에, 저희는 몇몇 경쟁적인 알트코인에 대하여 썼습니다. 이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가장 유망한 다섯 개의 새로운 알트코인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윙즈 (Wings [WINGS]): 올해 [2017] 나타난 첫번째 암호화 화폐입니다. (올해) 1월부터 6월까지 인기가 좋았다가 나빠지는 변동이 있었는데, 최근 안정세를 보이며, 시가 총액이 오천 육백만 달러 ($56 mln) 이릅니다. 스위스에 기반을 두고 있는 윙즈는, ‘분산 프로젝트 (decentralized projects)’ 만들고 또한 홍보하여 촉진시키는데 필요한 도구 (tools) 제공합니다. 이들은 스마트 컨트랙트를 사용하며, 프로젝트를 평가하기 위하여 시장을 예측합니다.

그노시스 (Gnosis [GNO]): 다음은 알려진 그노시스 (Gnosis)입니다. 그노시스는 2월에 시작되었고 수요가 많아졌습니다. 그러나, 5 이후 약간 후퇴하는 합니다. 코인은 현재 이억 구천 오백만 달러 ($295 mln) 가량으로 시가 총액이 평가되고 있습니다. 코인의 전문가나 아마추어 다양한 사람들을 참여시켜 (crowdsourced) 문제를 해결하는 지혜플랫폼은 어떤 사람이든 미래의 사건에 대하여 생각한 정확한 예측을 하면 리워드 (rewards)’ 얻습니다. 그노시스는 (DApps) 만들기 위한 자체적인 플랫폼을 제공합니다.               

지캐시 (Zcash [ZEC]): 차트의 중간 정도 부분에 지캐시 (Zcash) 삼억 칠천 팔백만 달러 ($378 mln) 시가 총액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암호화 화폐는 2016 10월에 처음 나왔습니다. 그러나, 2017 3월이 되어서야 비로소 인기를 끌기 시작했습니다. 지캐시는 제로-지식 (zero-knowledge) 암호 작성술 (cryptography)” 아래에서 운영되는 첫번째의 열린 (open) 그리고 허가가 필요하지 않은 (permissionless)” 금융 시스템입니다. 이것은 특별한 지케이-스나크 (zk-SNARK)’ 프루프 (proof) 사용하는데, [지케이-스나크 프루프] 어떤 당사자들 (parties) 드러내지 않으면서, 밸런스 (balances) 안전한 '레저 (ledger)'를 지원하도록 네트워크를 허용해줍니다. 지캐시는 결제 정보를 암호화하며, 그리고 그들의 유효성을 인증하기 위하여 새로운 암호적인 방법을 사용합니다. 개발자들에 따르면, 이러한 접근은 모든 연관된 당사자들 (all involved parties)’ 완전히 익명으로 거래를 보낼 있도록 허용한다고 합니다.

골렘 (Golem [GNT]): 두번째의 자리는 3월에 태어난 암호화 화폐인 골렘인데, 사억 달러 ($400 mln) 시가 총액으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 원문을 코인텔레그래프 측에서 평가하기에, 골렘이 2위의 순위라는 뜻입니다 역자]. 3 20일에 세번째로 가장 가치있는 디지털 화폐가 되었고, 4월에도 인기를 끌었습니다. 골렘의 크라우드펀딩은 암호화 화폐의 역사상 두번째로 빠른 것입니다 – 29분만에 팔백 육십만 달러 ($8,600,000) 자금 투자를 받았습니다. 골렘은 세계적으로 널리 퍼지는 네트워크를 펼치고자 계획중이며, 대단히 강력하며, 그리고 100 퍼센트 오픈 소스 (open sourced)입니다. 그리고 컴퓨테이셔널한 집중적인 암호화 작성 작업을 도울 있습니다.          

스트라티스 (Stratis [STRAT]): 그리고 저희가 수여하는 금메달은 스트라티스가 받습니다 [마찬가지로, 원문을 코인텔레그래프 측에서 5개의 가장 유망한 암호화 화폐에 대하여 쓰면서, 가운데 1위의 순위로 스트라티스를 평가했다는 뜻입니다 역자]. 암호화 화폐는, 시장에 나오자마자, 최상위 경쟁 코인들 중의 하나가 되었습니다. 5월의 마지막 주에, 시가 총액이  십억 칠천만 달러 ($1070 mln)으로 상승했습니다. 스트라티스는 현재 코인마켓캡 (CoinMarketCap)’ 최상위 10 암호화 화폐 가운데 하나입니다. 강력한 블록체인 개발 플랫폼은 독보적인 기능이 있습니다 이것은 C#에서 네이티브 분산 앱을 코드화할 있는 능력을 제공합니다 (“it offers the ability to code native decentralized apps in C#”). 이런 점은 개발자들에게는 가지 가능성을 열어주고 있습니다. 게다가, 스트라티스는 조직체/기관들로 하여금 사적인/프라이빗 블록체인을 만들 있도록 허용합니다. 이들은 사이드체인 (sidechains)’ 형태로 실현되며, 이것은 스트라티스의 블록체인 (Stratis’ main Blockchain)’ 함께 완전히 통합됩니다.  

앞으로 펼쳐질 (“Road ahead”): 짧은 목록은 현재의 암호화 화폐 시장의 상태에 대한 간략한 서술입니다. 그러나, 다른 암호화 화폐들의 인기는 일정하지 않으며, 따라서 이러한 평가는 변할 있습니다. 아직 올해가 가려면, 달이 남아있습니다: 그러니 앞으로 기대할 프로젝트들도 많습니다. 당신이 좋아하는 암호화 화폐에 대하여 저희 사이트 [코인텔레그래프의 사이트를 가리킵니다 역자] 댓글로 써서 남겨주세요.                            

***                    

파이낸스 마그네이츠의 사이트 (financemagnates [dot] com)에서 “Ethereum Now Available on the Lykke Cryptocurrency Exchange” 옮겼습니다. 원문은 6 9일에 게재되었습니다. (거래소인 ‘Lykke’ 발음이 리케인지 리크인지 모릅니다. 독자님들의 양해를 미리 구합니다).                                                   

 

                                       

암호화 화폐 거래소인 리케 (Lykke)’ 이더리움을 통합했습니다 이제 모든 리케 월렛 (Lykke wallets)’ 이더리움이 있으며 거래가 가능합니다. 사용자들은 리케 거래소의 모든 다른 토큰들과 화폐들에 대하여 이더 (ether) 거래할 있습니다. 리케 거래소는 밝히기를, 엔지니어들이 지금 일하고 있으므로 여름이 끝날 무렵에, 리케는 ERC20-토큰 월렛 (ERC20-token wallet) 것이며, 이더리움 블록체인에서 모든 스마트 컨트랙트에 참여할 있습니다. 리케의 최고 경영자인 올슨 (R. Olsen)씨는 이렇게 말합니다: “이것은 리케 팀으로서는 크게 이룬 성취입니다. 이더리움 블록체인과 통합함으로써, 저희는 거래의 새로운 측면을 (저희) 플랫폼에 가져왔습니다”. 이더리움은 거의 모든 토큰들에 대한 기초 화폐 (base currency)’로써 놀랍게 상승했으며 받아들여졌다고, 회사측은 말합니다. 리케는 이전에 비트코인 기반의 오픈-자산(Open-Assets)’ 토큰을 제공했으며, 이제 이더리움에 기반을 토큰을 추가함에 따라, 리케는 시장에서 모든 암호화 화폐 토큰의 95 퍼센트 이상 (more than 95 percent of all cryptographic tokens)’ 제공할 있게 되었습니다. 리케 거래소에 있는 모든 토큰들에, 사용자들은 그들의 월렛에 대한 개인적인/프라이빗 (private keys)’ 가지고 있습니다. 거래소는 멀티-시그 메카니즘 (multi-sig mechanism)’ 이용하며, 이것은 고객의 이더를 거래소에 거래를 위한 목적으로 묶어둡니다. 그리고 별개의 프라이빗 월렛 (private wallet)” 역시 거래소로부터 이더를 가지고 있습니다. 지금으로서는 콜드 스토리지 (cold storage)’라는 선택 사항은 가능하지 않습니다. 리케는 최근 자사의 오픈-소스플랫폼과 (apps) 써드 파티 (third-party) 제품에도 통합가능하도록 했습니다. 그리고 리케 액셀레레이터 서비스는 리케의 (Lykke’s apps)’ 통합가능한 맞춤형을 제공하며, 기존의 제품 - 월렛 (turn-key wallets), 그리고 거래할 디지털 제품 (digital products to exchange)’ 대한 거래 플랫폼도 제공합니다.  

***                 

코인데스크의 사이트 (coindesk [dot] com)에서 “Hewlett Packard Enterprise to Integrate R3’s Corda Platform” 옮겼습니다. 원문은 6 8일에 게재되었습니다.                                                           

                                           

R3 컨소시엄 뒤에 있는 스타트업 회사가 휴렛 패커드 기업 (Hewlett Packard Enterprise (HPE)) 파트너십을 맺었습니다 파트너십은 기업에 초점을 맞춘 분산 레저 기술 (distributed ledger technology)’ 통합하기 위한 목적입니다. 보도에 따르면, R3 코다 (Corda) 플랫폼은 휴렛 패커드 기업 (HPE) 미션 크리티컬 (Mission Critical)’ 서버 서비스와 통합될 것이며, 이것은 분산 레저 기술의 응용을 제작으로 연결함으로써, 기업을 위한 탄력성과 확장성 (resiliency and scalability)” 제공하려는 목적이라고 합니다. 회사측은 통합에 대하여 이렇게 말합니다: “휴렛 패커드 회사는 자사의 혁신의 역사에 분산 레저 기술을 추가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따라서, 고객들이 성장하고 발전함에 따라 그들이 직면하는 도전을 저희 회사가 도울 있게 되었습니다". HPE휴렛 패커드의 사업으로부터 떨어져나옴에 따라 – 2년전에 만들어졌으며, 구체적으로 IT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회사는 이전에 R3 파트너십을 맺었는데, 이는 지난 4월에 공개된 코다와 연관되어 만들어진 프루프-오브-컨셉 (proof-of-concept)’ 개발하기 위한 것이었습니다. 비록, 파트너십은 HPE 블록체인 분야로 들어가는 주요한 시도일 뿐이지만, 회사는 기술에 대해서 문외한은 아닙니다. 회사측의 이사들은 기술을 사업 행위로 응용하는 기회에 대하여 말하여 왔습니다; 그리고, 지난 11월에 포브스 (Forbes) 오피니언 (op-ed) 란에 회사측이 쓰기를 블록체인은 사업 행위를 (새롭게) 재창조할 잠재력이 있다 했습니다. 코다와의 통합에 더하여, HPE고객이 직면하는 (client-facing)’ “블록체인 딜리버리 워크숍 (Blockchain Discovery Workshop)” 출시를 계획중이라고 밝혔습니다. 테크 회사는 이번 주에 라스 베가스 (Las Vegas)에서 열린 ‘HPE 디스커버 2017 (HPE Discover 2017)’ 행사에서, 분산 레저 기술에 대한 세션 (sessions) 시리즈로 열어 주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