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트윗

코인데스크의 비트코인 차트 본문

IT & 비지니스

코인데스크의 비트코인 차트

커피 트윗 2017.06.09 09:22

코인데스크의 트위터 계정이 6월 8일에 올린 차트가 실린 트윗입니다. 비트코인의 네트워크가 정체될 정도로 혼잡하다고 합니다. 다음의 트윗은 차트를 세 개 포함하고 있는데, 하나는 수수료 (Fees), 그리고 오른쪽 위의 차트는 블록 (Blocks), 그리고 오른쪽의 아래에 있는 차트는 거래 (Transactions)에 관한 것입니다. 2013년 3분기부터 올해 2017년 1분기까지 분기별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수수료 (Fees)에 대한 차트를 확대했습니다. 그래프로 보시면, 2015년의 분기 동안에는 다시 낮아지나 싶더니, 그 이후 지속적으로 상승해서 올해 1분기의 수수료는 육십 이 센트 ($0.62)로 급격하게 높아졌습니다 (불과 1 분기전인 2016년 4분기에만 해도, 수수료가 이십 사 센트 ($0.24)인데 말입니다). "하루 평균 비트코인 거래 수수료 (Average Daily Bitcoin Transaction Fees)"라고 나와있습니다.                                           

        

오른쪽 위의 차트를 확대했습니다. 차트에 대한 설명으로 "Blocks Continue to Grow as Transactions Increase, 92% Capacity Accentuates Ongoing Scaling Debate"라고 나와있습니다: 가장 아래의 2017년 1분기의 "하루 평균 비트코인 블록 크기 (MB) (Average Daily Bitcoin Block Sizes (MB))"는 0.92로 표기되어 있습니다. 그래프를 보시면, 블록의 크기는 지속적으로 조금씩 성장했습니다. 거래량이 많아지니, 블록의 크기도 커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첫번째 트윗 사진의 오른쪽 아래 "Transactions" 사진] 2017년 1분기의 하루 평균 비트코인 거래 ("Average Daily Bitcoin Transactions")은 287,098입니다. 수수료가 높은데도 불구하고, 거래는 늘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월 스트릿 저널 (The Wall Street Journal)의 제 1면에 비트코인 차트가 실렸다고 사람들이 트위터에서 말하고 있습니다. 신문의 1면 사진을 올린 트위터러도 있습니다. 다음의 트윗은, 비트코인 차트가 실린 것을 두고 '역사적'이라고 개인적인 감상을 표현했습니다만... (신중하게 앞으로 두고 보아야 할 것 같습니다).                                             

       

트윗에 실린 월 스트릿 저널의 제 1면 사진을 확대했습니다 - 2017년 6월 7일 날짜가 신문의 사진에서 보입니다. 트윗에 올리는 사진의 크기라, 제 1면이 다 들어오지 않고 잘렸는데, 그래도 가장 오른쪽에 비트코인 (Bitcoin) 차트가 (금 차트 (Gold) 아래에) 보입니다. 차트를 대략 보면, 1월 (Jan.)부터 6월 (June)까지, 금은 천 삼백 달러 ($1,300) 미만이고, 비트코인은 삼천 달러 ($3,000)에 미치지 못했습니다: 그래도,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가장 왼쪽 부분에 비트코인에 대한 기사를 소개하는 간략한 설명이 있는데, 그 부분을 확대해서 보았습니다. 다음과 같이 읽힙니다: "Bitcoin backers are dismissing the digital currency's volatility as it surges to new records". 비트코인 지지자/옹호자들은 비트코인이 [최근] 기록적인 최고 가격에 오름에 따라, 비트코인의 변동성에 그다지 신경쓰지 않는다는 견해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                                       

코인텔레그래프 (Cointelegraph)의 트위터 계정이 6월 8일에 올린 트윗입니다 - 그림으로 설명된 블록체인의 기능이 트윗안에 들어있습니다.                                              

              

그림 부분을 확대했습니다: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간략한 그림을 곁들인 설명입니다. 블록체인은 개인 간 (peer-to-peer) 네트워크에서 이루어지는 모든 거래의 '분산 레저 (decentralized ledger)'라고 합니다. 이 기술을 사용하면, 참여자는 중앙에서 인증해주는 당국의 권위가 없어도, 거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잠재적인 응용은 자금 송금, 거래의 결제 (settling trades), 투표 (voting), 그리고 다른 많은 응용들이 있습니다. 어떻게 작동하는가 (How it works): 어떤 사람이 거래를 요구합니다 --> 그러면, 요구된 거래는 개인 간 네트워크에 널리 알려집니다. 그리고 이 개인 간 네트워크는 '노드 (nodes)'라고 알려진 컴퓨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노드의 네트워크는 거래와 사용자의 신분/자격 (status)을 알려진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입증/확인해줍니다 --> 그리고 '인증된 거래 (verified transaction)'에는 암호화 화폐, 혹은 계약, 기록, 혹은 다른 정보가 수반/포함됩니다 --> 일단 인증이 되면, '레저 (the ledger)'를 위한 정보의 새로운 블록을 만들기 위하여, 이 거래는 다른 거래들과 결합됩니다 --> 이 새로운 블록은 기존의 블록체인에 추가되어, 영구적이고 변경할 수 없습니다 --> 그러면, 이 거래는 완성된 것입니다.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