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트윗

이더리움 메시지 앱 본문

4차 산업 & 핀테크

이더리움 메시지 앱

커피 트윗 2017. 4. 28. 10:16

코인데스크의 사이트 (coindesk [dot] com)에서 “Coinbase is Planning to Launch an Ethereum Messaging App” 옮겼습니다. 원문은 2017 4 20일에 게재되었습니다.                                                                                               

 

코인베이스 측의 최고위자 (chief executive) 오늘 온라인 보도에서 말한 바에 따라, 코인베이스가 안전한 메시징과 블록체인이 사용가능한 결제 (secure messaging and blockchain-enabled payments)’ 초점을 맞춘 새로운 자회사 브랜드를 출시한다는 소문입니다. 오늘 트위터를 통하여 최고 경영자인 암스트롱 (B. Armstrong)씨에 의하여 발표된 바에 따르면, 회사는 토큰 (Token)’이라고 불리우는 상품을 시험하고 있는데, 월렛과 분산 응용 (decentralized applications)’ 위한 브라우저라고 합니다 이것은 현재 이더리움 테스트넷 (ethereum testnet)’에서 운영되고 있습니다. 블로그의 게시글에서 공개된 내용에 따르면, 프로젝트는 위챗 (WeChat)’ 비교되었는데, 위챗은 인기있는 소셜 미디어 서비스로써 최근에 다른 블록체인 결제 프로젝트를 위하여 영감을 주는 원인으로 인용되었습니다. 해당 게시글에서, 코인베이스는 토큰을 금융적인 포함성을 이루기위한 수단으로 블록체인 기반의 디지털 화폐를 사용한다는 오래된 사명의 연장선상에 있다는 것입니다. 게시글은 이렇게 읽힙니다: “세계의 모든 사람이 금융 서비스에 접근할 있어야 한다고 저희는 생각합니다. 그리고 스마트폰은 어디에서나 쓰이고 있으므로 디지털 화폐를 가능하게 있다고 생각합니다”. 코인베이스의 월렛 서비스 이외에도, 스타트업 회사는 ‘GDAX (GDAX)’라는 또다른 자회사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는데, 이것은 디지털 자산과 디지털 화폐를 위한 거래 서비스로써 미국의 30개의 주와 테리토리 (“30 US states and territories”) 등에서 운영되며, 또한 캐나다, 영국, 호주, 싱가폴, 그리고 선정된 몇개의 유럽 국가들에서 운영된다고 합니다. 토큰이 제공하려 하는 기능 중의 하나는, 사용자가 플랫폼과 상호작용하면, 적응하는 내장된 레퓨테이션 스코어 (built-in reputation score)’입니다. 게시글에 나와있는, 앞으로 있을 업그레이드는 분산 본인인증 플랫폼 유포트 (“decentralized identity platform uPort”) 위한 지원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블로그의 게시글은 암시하기를 비록 발표된 공식적인 타임라인은 없지만 상품은 다가오는 동안에 라이브 이더리움 블록체인 (“live ethereum blockchain”)으로 옮겨가려고 한다고 합니다. 발표에 나왔던 것처럼, 상품은 이더리움에 기반을 모바일 월렛 플랫폼을 만드는 것과 비슷합니다; 현재 시가총액으로 두번째로 공적인/퍼블릭 블록체인입니다.                        

***                                  

엔에프씨 월드의 사이트 (nfcworld [dot] com)에서 “Facebokk Messenger adds group payments in the US” 옮겼습니다. 원문은 2017 4 12일에 게재되었습니다.                                                                                      

                                                            

미국의 페이스북 메신저 사용자들은 이제 메신저 대화를 하는 사람들 사이 (“between groups of people in a Messenger conversation”)에서 돈을 주고 받을 있게 되었습니다: 결제 아이콘 (payments icon) 선택한 , 대화에 참가한 사람들의 목록에서 누구에게 돈을 보낼지 혹은 돈을 보내라고 요청할지 고르면 됩니다. 이러한 움직임은 엠의 제안 (Suggestions by M)’ 출시를 뒤따른 것입니다 엠은 인공 지능 기반의 기능으로써, 페이스북 메신저에서 일어나는 대화 가운데 결제 (payment) 언급되고 있으면 이를 탐지하고 사용자로 하여금 플랫폼에서 결제를 하도록 신속하게 반응합니다. 소셜 미디어 거인은 이렇게 설명합니다: “ 많은 기능을 발견하려면, 단체 대화 (group conversation) 왼쪽 아래에 있는 플러스 표시 (plus sign)’ 그냥 두드린 , ‘결제 아이콘 (payments icon)’ 누르세요. 그리고, 누구에게 돈을 보낼지 혹은 누구로부터 돈을 보내라고 요청할지 정하세요. 당신은 단체 대화 중의 모든 사람을 선택할 수도 있고 혹은 몇몇 사람만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사람당 요구하고 싶은 금액을 선택하세요. 혹은 금액을 공평하게 나누어도 됩니다 계산에서 당신 자신을 포함시키든지 혹은 포함시키지 않아도 됩니다. 이렇게 준비가 되면, 당신은 돈이 무엇을 위한 돈인지 밝히고, 그리고 요청 (Request)’ 두드리세요”. 단체 결제 기능의 전체적인 과정을 보여주는 비디오도 있습니다 (역자 : 비디오를 보시고 싶으신 분은 사이트로 직접 가셔서 보셔도 좋을 합니다). 페이스북은 다음과 같이 덧붙여 말합니다: “ 모든 것을 쉽게 알기 위하여, 누가 결제했는지 단체 대화가운데 메시지가 뜹니다. 그리고 언제든지 당신은 요청 상세 사항 (Request Details)’ 전체 화면으로 있습니다. 단체 결제를 하는 일은 정말 쉽게 설정되어 있습니다. 메신저에서 항상 그러하듯이, 비밀번호를 기억할 필요가 없습니다. 당신의 직불 카드 정보는 안전하게 보호되며, 서비스는 전부 무료입니다. 메신저의 단체 결제 기능은 이제 미국에서 사용가능합니다”. 페이스북은 개인 결제 (P2P payments) 기능을 2015년에 메신저의 플랫폼에 추가했습니다. 그리고 회사는 2016 11월에 플랫폼에 결제 업데이트를 했습니다 이로써, 스트라이프 (Stripe) 페이팔 (PayPal) 통합되지 않은 미국내의 사업체라도 메시지들을 통하여 결제를 처리할 있게 되었으며, 토큰화 (tokenization) 사용하여 웹뷰 (webview) 역시 가능해졌습니다. 페이팔의 사장이었으며 현재 페이스북 회사에서 일하는 마커스 (D. Marcus)씨에 의하면, 페이스북은 결제 사업을 통하여 돈을 벌려고 하는 것이 아니라고 합니다. 그는 레코드 (Recode)측에 이렇게 말했습니다: “저희는 결제를 통하여 수수료를 받지 않을 것입니다. 저희가 지금까지 계속 해왔던 괜찮은 사업은 광고입니다. 그래서 저희는 계속 광고에 집중할 생각입니다”.                                                                         

***                                                        

엔에프씨 월드의 사이트 (nfcworld [dot] com)에서 “PayPal heads in-store with Android Pay and Wells Fargo” 옮겼습니다. 원문은 4 18일에 게재되었습니다.                                                          

       

미국에 있는 안드로이드 페이 사용자들은 이제 페이팔 (PayPal) 사용하여 실제 상점 (in-store)에서, (in-app)에서 그리고 온라인 결제 (online payments) 있게 되었습니다. 구글의 배트 (P. Bhat)씨는 블로그 포스트에서 미국에 있는 사람들은 안드로이드 페이를 사용하기 위하여 그들의 페이팔 계정을 연결하기만 하면 됩니다라고 적었습니다. 그리고 페이팔은 웰스 파고 (Wells Fargo)’와의 파트너십을 발표했습니다: 웰스 파고 은행의 고객들은 페이팔에 직불 카드와 신용 카드 (debit and credit cards) 등록해서, 실제 상점에서 엔에프씨 모바일 결제 (“in-store NFC mobile payments”)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