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트윗

페이팔과 안드로이드 페이의 협력 본문

4차 산업 & 핀테크

페이팔과 안드로이드 페이의 협력

커피 트윗 2017. 5. 4. 09:45

결제 관련 사이트 (pymnts [dot] com)에서 “PayPal And Android Pay Team Up To Take On Digital Payments” 옮겼습니다. 원문은 2017 4 18일에 게재되었습니다.                                                                            

 

어떻게 경쟁하려고 합니까?” 질문은 페이팔의 최고 운영 책임자인 레디 (B. Ready)씨가 웹스터씨에게 말한 중요한 질문입니다: 그가 2년전에 이베이 (eBay)로부터 페이팔을 분사하려고 무렵, 질문을 많이 들었다고 합니다. 당시의 판단으로는, 레디씨가 말하기를, “ 회사들/운영자들 힘든 경쟁자들일 것이라고 했습니다: 그들 모두 같이 디지털 결제 눈독을 들이고 있었으니까요. 그는 듣기를, 페이팔은 훌륭한 사업체이지만그러나 분석가가 말하기를 회사들이 지닌 엄청난 경쟁력을 감당할 없을 것이라고 했습니다. 레디씨가 농담하기를, “그런데 질문이 틀린 질문이었습니다”. 거의 2년이 지난 , 페이팔은 세계적인 디지털 결제 네트워크 (“global digital payments network”)입니다; 그리고, 사업의 기회가 있는 곳이라면 어디든지 소비자와 유통 소매점이 만날 있도록 돕는 데에 미래를 결제 네트워크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이러한 같은 목표를 지닌 사람이라면 누구든지 돕기도 했습니다. 분석가들이 페이팔을 패배시킬 것이라고 하던 회사들 많은 회사들과 파트너십을 맺는데 페이팔이 집중함으로써, 이러한 분석가들의 질문에 답했으며 동시에 같은 질문을 가진 파트너 회사들을 도왔습니다. 레디씨는 이렇게 말합니다: “생태계의 다른 훌륭한 파트너들을 도움으로써, 저희 회사가 성장했습니다. 모든 사람들의 생각에, 저희 회사의 가장 경쟁자가 것이라던 회사들 많은 회사들이 사실 저희 회사의 비지니스 파트너입니다 저희가 그들에게 많은 가치를 안겨줄 있었기 때문이죠”. 그리고 지금도 파트너의 수는 점점 늘어가고 있습니다. 소비자들은 이제 실제 상점에서건, 안에서건 그리고 온라인에서건 안드로이드 페이가 받아들여지는 곳이라면 어디에서든 페이팔을 안드로이드 페이안에 있는 결제 방법으로써 사용 있습니다. 발급사들도 이익이 있습니다. 페이팔이 비자와 마스터카드와 맺은 파트너십으로 인하여, 자사의 카드들이 페이팔 월렛안에 등록된 카드발급 회사들은 모든 디지털 터치포인트 (digital touchpoints)에서 카드들이 사용 있었습니다.

페어- 했을까요? (“Why The Pair-Up?”): 레디씨는 말하기를, 페이팔의 최근의 구글과의 협력은 회사가 지난 동안 함께 일해왔던 것의 확장이라고 봅니다 회사 모두 페이팔의 핵심 사업의 부분으로써, 그리고 브레인트리 깃발아래에서. 마지막 행동은, 레디씨가 보기에는, [ 회사의] 파트너십의 자연스러운 진화이며, 그리고 페이팔의 목표라는 맥락에서 본다면, 충분히 이해되는 것이라고 합니다. 레디씨는 이렇게 말합니다: “안드로이드는 세계에서 가장 운영 체계입니다 그리고, 저희가 일은, 다양한 새로운 맥락에서 상업적인 거래를 가능하게 하는 것입니다. 안드로이드 페이와 안드로이드가 갖는 범위라면, 저희가 보기에 소비자들과 상인들은 많은 새로운 맥락과 터치포인트들을 발견하고 만들어 있는 기회가 있다 봅니다. 저희는 이러한 모험의 일부로써 매우 기쁩니다”. 그리고 모험/여행은 카드 발급사들도 즐거워 있는 부분입니다. 페이팔의 카드 네트워크 통합 (PayPal’s card network integrations), 발급사들로 하여금, 그들이 직접 만들거나 혹은 접근하는 데에 돈을 지불하지 않고서도, 안드로이드 페이의 디지털적인 방식을 받아들이는 데에 쉽게 접근하게 해줍니다. 소비자들은 선택을 있고, 발급사들은 디지털 배급을 하며, 상인들은 소비자가 물건을 사기 원하는 실제 상점이든, 온라인이든 그리고 (“in-app”)에서건 어디에서든 상품을 판매할 있습니다.

모든 사람이 자신이 가장 잘하는 일을 하도록 돕는 (“Helping Everyone Do Their Own Best “Thing””): 디지털 결제 환경이 지난 2 동안 점점 발전하면서 분명해진 것들중의 하나는, 소비자와 상인이 판매/구매를 하는 것에 방해를 하면 안된다는 것입니다. 웹스터씨와 레디씨가 숙고하기로는, 때때로 페이팔과 같은 결제 플랫폼이 있는 가장 좋은 일은, 생태계로 하여금 기능을 이용할 있도록 가만히 두는 것이고, 그러면 모두에게 도움이 수도 있는 새롭고 참신한 결제-가능한 사용 사례들을 발견할 있다는 것입니다. 레디씨는 모든 사람에게 그들이 가장 하는 것을 있도록 기회를 주는 것이지요라고 강조합니다. 그리고 안드로이드와 페이팔은 검색과 광고라는 구글의 핵심 사업을 확장하는 것으로 전개되어 간다는 것을 확신하는 합니다. 결제는 이러한 고리 (loop) 완결짓는 중심축이며, 사이트로부터 판매로 클릭하게 만들며, 따라서 많은 광고주들이 이에 관심을 보이게 됩니다. 레디씨는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페이팔은] 시장에서의 다른 부분보다도 배나 빠른 속도로 나아갑니다 왜냐면, 세계의 고객과 상인 모두를 지원하여, 양면의 네트워크 (“two-sided network”)라는 이점 있기 때문입니다”. 페이팔은 블로그 게시글에서 발표하기를, 이러한 파트너십으로 인하여, 2016년에 페이팔은 이십억 (2 billion)개의 모바일 거래 결제와 그리고 이십억 달러 ($102 billion) 모바일 결제 거래 금액을 처리했다고 합니다. 미국에서, 소비자들은 우버 (Uber), 월그린 (Walgreens), 던킨 도넛 (Dunkin’ Donuts) 등의 유통 소매점에서 안드로이드 페이안에 있는 페이팔을 사용할 있습니다. 페이팔을 사용하는 소비자들은 페이팔의 잔액을 사용할 있으며, 앞으로 다가올 달안에비자나 마스터카드 통합을 통하여 페이팔에 직불 카드 그리고 신용 카드를 등록할 있게 됩니다.                                                                                

***                                                                                   

결제 관련 사이트 (pymnts [dot] com)에서 “Amazon Expands Amazon Pay To France, Italy, Spain” 옮겼습니다. 원문은 4 19일에 게재되었습니다.                                                                      

 

전자 상거래의 거인인 아마존 (Amazon) 자사의 아마존 페이 (Amazon Pay) 프랑스, 이탈리아, 그리고 스페인으로 확장합니다. 보도에 의하면, 이제 나라의 고객들은 아마존 페이를 받아들이는 상인들에게서 상품과 서비스를 구매하여 지불할 경우 [아마존 페이를 사용하는 것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온라인에서 상품과 서비스를 경우 아마존 페이를 사용하면 비밀번호를 기억하는 과정 등을 거칠 필요없이 지불할 있어서 시간이 절약됩니다 이런 등이 고객들에게 매력적으로 다가간다고 합니다. 또한 결제나 배송 정보 등이 이미 아마존 계정에 저장되어 있어서 이런 정보를 기입할 필요도 없습니다. 보도에서 말하기를, 모든 활동적인 아마존 계정 사용자들은 체크아웃에서 아마존 로그인과 비밀번호를 이용할 있다고 합니다. 아마존은 세계적으로 삼천 삼백만 (33 million) 이상의 고객이 있는데, 절반 이상의 프라임 회원 (Prime members)입니다. 아마존이 말하기를, 지난 해에 32 퍼센트의 거래가 모바일 기기에서 이루어졌으며 거래량은 배로 증가했다고 밝혔습니다. 게다가, 아마존 페이가 다른 분야, 정부 관련 결제라든가 여행, 보험, 그리고 기부/자선 등의 분야로 확장되어 쓰임에 따라, 2015년에 비교하여 아마존 페이를 받아들이는 상인들이 120 퍼센트 증가하였다고 합니다. 지난 달에 아마존 측이 말하기를, 미국내에서 상위 전자 상거래 사이트 중의 10 퍼센트가 아마존으로 지불하세요 (Pay with Amazon)’ 버튼을 가지고 있다고 했는데, 이렇게 되면 페이팔 다음의 2위를 아마존이 차지하고 있는 셈입니다 (페이팔은 70 퍼센트). PYMNTS 웹스터씨와의 인터뷰에서 아마존의 외부 결제 부문의 부사장인 고티에 (P. Gauthier)씨가 말하기를, 170 국가로부터의 삼천 삼백만 (33 million)명의 고객들이 아마존 페이를 사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가운데 절반이 아마존의 프라임 회원이기도 합니다. 이런 고객들에 의한 거래 거의 삼분의 (1/3) 모바일 기기를 통하여 이루어지며, 평균 거래액은 팔십 달러 ($80)라고 합니다.                


'4차 산업 & 핀테크'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모바일 국제 송금  (0) 2017.05.22
마스터카드의 생체인식 카드  (0) 2017.05.06
이더리움 메시지 앱  (0) 2017.04.28
스마트폰으로 송금하기  (0) 2017.04.27
모바일 은행 N26  (0) 2017.04.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