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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차 산업 & 핀테크

알리익스프레스와 페이팔 결제

커피 트윗 2016. 10. 27. 06:40

결제 관련 사이트 (pymnts [dot] com)에서 “PYMNTS Daily Data Dive: PayPal’s Q3 Topped Off With Alibaba” 옮겼습니다.                                            

                                  

3분기의 수입/소득은 페이팔의 승리였습니다: 전문가의 예상을 벗어났고, 애프터 아워 거래 (after-hours trading) 주식 가격을 회복시킨 세계적인 파트너십을 발표하고 후였습니다. 페이팔의 주가는 10 초에 떨어지고 있었지만, 그러나 놀라운 숫자로 다시 반등했습니다. 그러나, 가장 놀라운 발표는 아마 주가를 바꾸어놓게 소식은 페이팔 회사가 알리바바 그룹 홀딩스와 합의를 확대하기로 (“the company has struck an expanded agreement with Alibaba Group Holdings Ltd.) 했다는 것입니다: 합의로 인하여, 중국의 전자 상거래 거인인 알리익스프레스 (AliExpress) 시장에서 페이팔이 -클릭 결제 (one-click payment)라는 선택 사항으로 포함되게 됩니다. 페이팔의 최고 경영자이면서 사장인 슐만 (D. Schulman)씨는, 이러한 파트너십이야말로, 세계적인 결제 상거래 환경에서 이베이로부터 독립한 페이팔의 중요성을 보여준다고 강조합니다: “그들 [이베이] 중국에서 상인들사이에서 훌륭하게 사업하고 있으며 중국 관련으로도 이미 주요한 국제적인 사업의 위치에 있습니다. 만약 우리가 독립적인 3자가 아니었다면, 이런 맞춤 (match) 일어나지 못했을 것입니다. 그리고 수많은 유통/소매상과 이런 일이 일어나고 있는데, 모바일 중심의 세계에서 저희 회사의 이러한 가치 제안 (value proposition) 확대하고 있으며, 규모가 다른 소매상들 하나 하나 이런 방향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여기 숫자가 있습니다

이십 칠억 달러 ($2.7 billion) – 페이팔의 순세입 (net revenue)이며, 작년보다 18 퍼센트 증가했습니다 

팔백 칠십억 달러 ($87 billion) – 페이팔의 거래액이며, 작년보다 25 퍼센트 증가했습니다 

삼억 이천 삼백만 달러 ($323 million) – 페이팔의 순이익으로써, 작년보다 7 퍼센트 증가했습니다 

일억 구천 이백 (192 million) – 세계의 활동적인 페이팔 고객 계정의 숫자이며, 11 퍼센트 증가했습니다 

2.9% – 애프터 트레이딩 아워에서 증가한 페이팔의 주가 (PayPal’s share price)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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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페이먼트 투데이의 사이트 (mobilepaymentstoday [dot] com)에서 “Mobile P2P provider expands Circle to Ireland, Spain” 옮겼습니다.   

                            

                           

서클 (Circle) 자사의 개인 (P2P app) 공식적으로 아일랜드와 스페인에서 출시했다고, 블로그 포스트에서 밝혔습니다. 회사는 자사의 사이트에 이렇게 썼습니다: “ 국가들에 살고 있는 사람들은 개인 결제/지불을 보내고 받을 있도록 스페인의 혹은 아일랜드의 어떤 은행 계좌라도 등록할 있으며, 유로화 지원 (“with native euro support”) 됩니다. 수수료 없이 (“with zero fees”), 소비자에게 가능한 가장 좋은 환율로 국내에서나 국제적으로나 친구와 가족에게 송금할 있습니다”. 서클은 또한 에프엑스 프라이싱 (FX pricing)’ 도입하였으며, 이것은 여러 종류의 화폐들사이에서 소비자 가치 교환을 상품화하려는 목적이라고 밝혔습니다. 회사는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장기간을 염두에 두고, 서로 다른 화폐들 사이에서 교환이 일어날 소비자에 의하여 지불된 스프레드 (“spread”) ‘0’ 향할 뿐만 아니라, ‘0’ 것이라고 저희는 생각합니다. 마치 음성 (voice chat)이나, 텍스트 메시지 (text message) 그리고 이메일 (email) 비용이 ‘0’ 것처럼 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