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트윗

디더 (Dether)와 메이커다오의 파트너십 본문

4차 산업 & 핀테크

디더 (Dether)와 메이커다오의 파트너십

커피 트윗 2018. 5. 26. 08:00

디더 (Dether) 미디엄 (Medium) 블로그에서 “MakerDAO and Dether partner to bring stablecoin Dai to mobile ATMs around the world” 옮겼습니다. 원문은 지난 4 18일에 게재되었습니다.      

                 

2018 4 18 지브롤터 (Gibraltar) – 디더는 다이 (Dai)’ 만들어낸 메이커다오와 파트너십을 구축하게 것을 매우 기쁘게 발표합니다 다이는 탈중앙화/분산 스테이블 디지털 화폐입니다 (“Dether is thrilled to announce its exciting partnership with MakerDAO, the creator of Dai, the decentralized stable digital currency”). 저희 팀은, ‘스테이블 토큰 (stable tokens)’ 가치와 기능을 세계의 소매상/리테일러 (retailers) 개개인들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지난 동안 열심히 일했습니다. 이러한 파트너십으로 인하여, 사용자들은 어떤 화폐로부터도 다이 (Dai) 토큰으로 쉽게 바꿀 있게 것입니다. 디더의 목표는, 암호화폐에 쉽게 접근하여 사용할 있도록 함으로써 특히 세계에서 은행의 금융 서비스에 접근할 없는 사람들 개개인에게 힘을 부여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결과로써, 저희들은 세계적으로 암호화폐를 사고 파는 사람들, 그리고 실제적인 상점 (physical stores)’까지이들은 지불/결제의 방법으로 암호화폐를 법정 화폐 현금으로 거래하기를 원하는 사람들입니다포함하는 생태계를 만들기 시작했습니다. ‘메이커다오 (MakerDAO)’ 분산 스테이블코인인 다이를 제공하려는 저희의 비전을 함께 공유하고 있습니다: 비전은, 변동성이라는 문제를 해결함으로써, 블록체인 기술 세계에 채택되도록 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디더 (DTH)’다이 (DAI)’ 함께 파트너가 됨으로써, 블록체인과 암호화폐의 채택을 가로막는 벽을 허물어, 어떤 암호화폐로부터든 스테이블 토큰으로 교환하고자 하는 개인이나 상점의 주인들이 이렇게 있도록 가능하게 것입니다 스테이블 토큰은 미국 달러의 가치에 고정되어 있습니다.  

후면, 세계에서 디더에 다이 스테이블 토큰이 판매자들에 의하여 가능하게 됩니다 (“Just weeks away from having Dai stable token sellers across the globe on Dether”): 3주전에, 이더리움 메인 (Ethereum main net)에서 디더를 위한 상점 (shops) 출시한 이후, 디더 팀은 디더 퍼스널 (Dether Personal App)’ 출시를 위한 마무리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암호화폐를 가지고 있는 어떤 사람이라도 자신의 휴대폰을 모바일 ATM으로 기능하게 만들어, 돈을 벌기 위한 방법에 접근할 있게 됩니다 (“Any cryptocurrency holder will be able to turn his or her cell phone into a mobile ATM and have an accessible way to make money”). 암호화폐 판매자는, ‘PTM (person teller machines)’이라고 불리는데, 자신들을 디더의 지도/맵에 등록할 있으며, 세계의 어디서든, 어떤 시간이든, 개인 거래 방식으로 암호화폐를 어떤 법정 화폐로든 판매를 시작할 있습니다 (“start selling crypto in a peer-to-peer way for any fiat currency, anywhere in the world, at any time”). 디더의 공동 창립자인 하미드 (Hamid)씨는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다이 토큰을 디더의 퍼스널 앱에 통합시킴으로써, 암호화폐 보유자들이 이더 (ether)에서 다이 토큰으로, 그리고 다이에서 이더로 쉽게 교환가능하도록 했을 뿐만 아니라, 어떤 사람이든 현금을 사용하여 가치있는 스테이블 암호화폐를 실제로 사고 있도록 (buy and sell a stable cryptocurrency of value using cash) 했습니다”. “가치있는 토큰 코인에 대하여 매우 쉽게 접근할 있다는 것은 대단히 중요한 점인데 만약 저희들이 블록체인 기술/테크를 세계적으로 채택되도록 만들기 원한다면, 이것은 필수적인 일입니다. 한편, 이더리움은 어떤 사람이든 이것을 이용하여 멈출 없는 응용/어플리케이션을 만들 있게 합니다: 이것은 무신뢰 (trustless) 디지털 세계로써, 응용들은 어떤 종류의 검열, 사기 혹은 3자에 의한 방해도 없습니다. 다른 한편, 이러한 분산 (dApps) 세계는, 저희들이 시장에 이상적인 안정적인 가치의 상점 (ideal stable store of value) 내놓기 전까지는 (분산 앱에) 충분히 접근가능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이것이 바로 저희들이 다이 토큰과 디더를 통합하고자 하는 이유입니다”. 내일, 디더에 등록한 암호화폐 보유자라면 누구든지 개인적인/퍼스널 암호화폐 거래소가 있습니다 (“Tomorrow, any crypto holder registered on Dether will be able to become a personal cryptocurrency exchange”). 다이 스테이블 토큰 팔게 됨으로써, 수십억명의 사람들이 이제 변동성을 두려워하지 않고, 암호화폐를 보유함으로써 금융적인 기회를 갖게 되는 것입니다. 메이커다오의 최고 경영자인 크리스틴슨 (R. Christensen)씨는 이렇게 말합니다: “저는, 디더가 최초의 개인 시장으로 활용되어 다이 토큰을 많은 사람에게 제공 (dether act as the first p2p marketplace to bring Dai to the masses)하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그리고 마찬가지로 리테일러들이 암호화폐를 받아들이는 중요한 요소가 것입니다”.

다이 토큰이 리테일러가 암호화폐를 받아들이는 데에 있어 주요 기능이 되다 (“Dai becomes a key feature for retailers to accept cryptocurrency”): 암호화폐를 지불 결제의 수단으로 받아들이는 데에 있어, 상점의 주인들이 가장 신경을 쓰는 부분이 바로 변동성 (volatility)’입니다. 사업을 하는 사람들은, 암호화폐의 높은 변동성때문에 사업의 경제적 유지가 가능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암호화폐의 바로 문제를 다이 토큰이 해결합니다 (“Dai solves this problem for cryptocurrencies”). 그리고, 디더에 다이 토큰을 통합시킴으로써, 저희는 상점의 주인들에게, 암호화폐로부터 스테이블코인으로 자동적으로 바꾸는 가능성 역시 제공합니다. 사용자 경험이라는 측면에서, 상점의 주인들은 암호화폐의 변동성이라는 위험성을 피하면서 어떤 암호화폐라도 받아들일 있습니다.   

아프리카에서의 사용 사례를 향하여 (“Towards first uses cases in Africa”): 저희들은 함께 아프리카 시장을 깊이있게 연구 분석하고 있습니다 지역의 사람들이 디더를 통하여 스테이블 토큰을 사용함으로써 금융적인 서비스에 포함되도록 하기 위해섭니다. ‘디더 텔러 (Dether tellers)’들은, 금융권에 포함되지 않은 지역 주민들에게 직접적으로 스테이블 토큰을 있습니다: 따라서 그들이 금융 서비스에 포함되게 디며, ‘자격이 있는/자격을 취득한 상점 (qualified shops)’에서 지불 결제의 방법으로 이용할 있게 것입니다.     

***       

이더리움 월드 뉴스의 사이트 (ethereumworldnews [dot] com)에서 “With over 40% rise, zilliqa (ZIL) surpasses top 10 coins” 옮겼습니다. 원문은 5 5일에 업데이트되었다고 합니다.    

                 

비록 코인 마켓/시장에서 31위의 순위를 차지하고 있지만 이렇게 것이 이번 주였지만, 질리카 (Zilliqa (ZIL)) 세계 최초의 높은 품질의 쓰루풋 공공 블록체인 플랫폼 (world’s first high-throughput public blockchain platform)”으로 말하여지며, 여러가지 힘든 상황과 공격에서 확고히 작용하고 있는 때문에 암호화폐 분야에서 칭찬을 듣고 있습니다. 많은 코인들이 마치 전쟁에서 패하는 것처럼 떨어지는 상황에서, 질리카는 급강하하는 기색도 없이 – 40 퍼센트 상승하여 시장에서 가치를 높여가고 있습니다. 제가 아는 , 최상위 10개의 코인도 이런 현상은 보인 적이 없습니다. 글을 쓰고 있는 동안 질리카의 거래 가격은 대략 13 센트 ($0.139)였습니다. 코인 시장에서 얻은 것으로 보이는 추세대로 가면, 질리카는 달로 향하고 있습니다 [*** 가격이 앞으로 성공적으로 엄청나게 상승한다는 뜻입니다 옮긴이]. 암호화폐 분야가 다시 상승하는 상승장이 되면서, 몇몇 코인들은 상승세에 합류하지 못할 것이라는 두려움도 있었지만, 그러나 질리카는 가격이 낮았음에도 불구하고 가격이 상승했습니다: 분석가들과 관측자들은 질리카가 최상위 20위권으로  진입할 가능성도 있다고 추세를 읽었습니다.  

언급할만한 가치가 있는 파트너십 (“Partnerships worth mentioning”): 어떤 코인이든 암호화폐 분야에서 성공하고 싶다면, 파트너십을 구축해야 합니다: 질리카도 마찬가지입니다. 질리카는 싱가폴에 기반을 보험 회사와 파트너십을 구축했고, 쉽게 상황을 말하자면, 다른 보험 회사들도 파트너십에 합류하려 계획하고 있습니다. 컨설팅 회사인 딜로이트 (Deloitte) 보험회사인 FWD 파트너십을 구축했을 보험 플랫폼은 파트너십 이후 블록체인 기술에서의 보험 프로토콜 (insurance protocol)’ 시험했어야 했습니다. 질리카의 계속되는 파트너십은 보험 분야를 지배하려는 듯한 경향을 보이는데, 이것은 마치 리플 (Ripple) 금융 분야에서 지배적인 추세를 보이는 것과 비슷합니다: 만약 세계의 보험분야가 아니라면 아시아에서라도 말입니다.

가능한 거래소들은? (“Available on Exchanges?”): 질리카는 거래소의 거래 목록에 포함되려고 노력해왔고, 최근 코인넥스 (Koinex) 고팍스 (Gopax) 목록에 올랐습니다. 이렇게 됨으로써 암호화폐 시장에서 코인의 가치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질리카는 무엇인가? (“What is Zilliqa?”): 질리카는 2015년에 시작되었지만, 올해에 비로소 뛰어난 기능과 파트너십으로 프로젝트가 우위를 차지했습니다. 질리카는 확장성과 거래 시간과 같은 것을 감소시키는 등의 블록체인 기술에서의 힘든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만들어졌습니다. 질리카의 암호화폐인 (Zil), 질리카 블록체인에 통화/화폐 토큰 (currency token)’으로 지칭됩니다: 질리카 블록체인은, 보안과 블록체인 기술의 확장성이라는 문제를 해결하려는 목표 (“aims to issue security and scalability problems”) 갖고 있으며 또한 합의 메커니즘이 아닌 권위있는 보호로써 (as authorizing protection) 작업 증명을 배치합니다.

새로운 이정표를 기록하다 (“New Milestone Reached!”): 질리카는 십억 달러의 시가 총액에 이르렀으며, 싱가폴에서 큐텀 (Qtum) 이런 성과를 거둔 두번째 경우라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