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트윗

아크블록 (ArcBlock) 본문

코인 및 토큰

아크블록 (ArcBlock)

커피 트윗 2018. 5. 2. 07:20

머클의 사이트 (themerkle [dot] com)에서 “What Is ArcBlock Cryptocurrency?” 옮겼습니다. 원문은 4 3일에 게재되었습니다.      

 

            

블록체인과 암호화폐 분야에서는 많은 혁신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아크블록 (ArcBlock) 약간 다른 것을 추구하는데, 이것 역시 긍정적인 신호입니다. 오픈 체인 액세스 프로토콜 (open chain access protocol)’, 기저를 이루는 블록체인에의 접근을 위한 추상적인 레이어 (abstract layer)’ 제공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따라서, 새로운 체인에 만들어진 응용은 다양한 시스템과 호환이 가능 (cross-compatible)’합니다.

아크블록이 작동하는 방식 (“How does ArcBlock Work?”): 다른 블록체인들과 생태계들을 연결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려는 시도는 있었지만, 역시 해결방법도 경쟁이 심합니다. 많은 수의 새로운 그리고 기존의 블록체인에 접근가능한 오픈 체인 액세스 레이어 (open chain access layer)’ 만드는 것은 흥미로운 사업 모델입니다.

테크/기술적 스펙 (“The Technical Specifications”): 만약 세계의 모든 블록체인들이 서로 연결될 있다면, 생태계는 매우 활발할 것입니다. 현재, 모든 체인은 각각의 생태계와 구체적인 사용 사례가 있습니다. 이러한 기술이 주류/메인스트림으로 받아들여져 이용되려면, 통합되고 통일된 접근이 필요합니다. 아크블록은 이러한 문제를 개발자들이 많은 체인에서 작동 가능한 응용을 만듦으로써 해결하려 합니다. APIs 세트로 만드는 대신, 플랫폼 서비스라는 프로젝트를 설계함으로써, 아크블록은 블록체인 기술과 클라우드 솔루션을 결합한 총체적인 해결 (“comprehensive solution combining blockchain technology and cloud computing”) 목표로 합니다. 게다가, 팀은 재사용이 가능한 서비스, 응용 등등을 위하여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시장을 제공하려는 목표도 갖고 있습니다. 그리고, 아크블록은 분산 메시지 시스템 (distributed messaging system)’ 만들려는 계획인데, 눈여겨 보아야 같습니다. 블록체인에 만들어진 응용은 브라우저와 모바일 기기에서도 운영될 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점은 장기적으로 새로운 생태계가 다용도로 수도 있습니다.

토큰 (“The ABT Token”): 현재 대부분의 경우가 그러하듯, 아크블록 역시 [자신의] 토큰인 ‘ABT’ 토큰을 갖고 있습니다: 토큰은 아크블록 생태계의 일부로써 관련 서비스를 사용하고 이에 대한 비용을 지불할 사용됩니다. 그리고, 플랫폼에 자원이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용자들은 그에 대한 댓가로 토큰을 일부 지급받게 됩니다 요즘 대부분의 토큰이 속한 생태계에서 운영되는 방식과 비슷합니다.

앞으로 나아갈 (“The Road Ahead”): 다양한 체인을 연결하려는 목표를 지닌 새로운 생태계를 만드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현재, 팀은 토큰 판매를 끝내었으며, ‘오픈 체인 액세스 프로토콜 위한 공공 출시 후보가 3분기에 나올 것입니다. 그리고 2019 초에, 많은 기술적인 기능이 도입되며, ‘이더리움 블록켓 프로토타입 (Ethereum Blocklet prototype)’ 나올 것입니다.    

***       

코인텔레그래프의 5월 1일 트윗입니다: 일본의 거대 금융 기관인 SBI 홀딩스 (SBI Holdings)가 2018년 여름에 암호화폐 거래소를 시작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SBI 회사의 사장인 요시타카 (Yoshtaka Kitao)씨에 따르면, 암호화폐 거래소인 'SBI 가상 화폐 (SBI Virtual Currencies)'는 비트코인 (BTC), 이더리움 (ETH), 리플 (XRP), 그리고 비트코인 캐시 (BCH)를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요시타카씨는 제안하기를, "비트코인 캐시가 결제/청산 화폐로 사용될 것 (BCH would be regarded as the settlement currency)"이며, 그리고 "리플 (XRP) 코인은 송금 화폐로 사용될 것 (XRP would be a remittance currency)"이라고 했습니다. 아직 거래소가 시작될 날짜는 정식으로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SBI 그룹은 2016년에 'SBI 가상 화폐'에 대한 계획을 세웠으나, 2017년에는 후오비와 파트너십을 맺고 2018년에 플랫폼을 출시하는 계획으로 선회하는 듯 했습니다. 그러나 최근의 코인체크 거래소의 해킹 사건으로 후오비와의 거래소 출시 계획은 연기되었습니다). 3월에 SBI 홀딩스는 대만의 암호화폐 하드웨어 지갑 회사인 '쿨비트엑스 (CoolBitX)'의 40 퍼센트 지분을 사들였습니다: 쿨비트엑스의 주 상품은 '쿨월렛 (CoolWallet)'이며, 쿨월렛은 블루투스를 통하여 다른 기기들과 통신한다 ("communicate with other devices via Bluetooth")고 합니다.       

              

***       

파이낸스 마그네이츠의 5월 1일 트윗입니다: 파이낸스 마그네이츠 측은 모바일 폰 기반의 은행인 '레볼룻 (Revolut)'이 비트코인 캐시 (BCH)와 리플 (Ripple)의 거래를 이제 제공하기 시작했다고, '글로벌 코인 리포트 (Global Coin Report)'의 소식을 인용 보도했습니다. 레볼룻은 2015년 런던에서 시작된 핀테크 회사로써, '선불 직불 카드 (pre-paid debit card)'와 국제 송금 (cross-border money transfer), 그리고 암호화폐 거래 (cryptocurrency exchange)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레볼룻의 암호화폐 거래는 룩셈부르크에 기반을 둔 거래소인 '비트스탬프 (Bitstamp)' 거래소와의 파트너십을 통하여 제공되고 있습니다. 이전에, 레볼룻은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그리고 라이트코인만을 거래했는데, 이제 이렇게 두 코인이 추가되었습니다. 블룸버그 보도에 의하면, 레볼룻은 최근의 이억 오천만 달러 ($250 million)의 자금 투자를 받아 회사의 가치가 십칠억 달러 ($1.7 billion)로 평가되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레볼룻은 유럽 뱅킹 라이선스를 신청할 계획 ("intends to apply for a European banking license")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파이낸스 마그네이츠 측은, 비지니스 인사이더 (Business Insider)의 보도를 인용하여 말하기를, 레볼룻 측은 새로운 직불 카드를 출시할 계획이며, 이 새 카드는 '플래티넘 (Platinum)' 카드가 될 것이며, 암호화폐 관련 1 퍼센트의 캐시백 (1 % of cash back in cryptocurrencies)을 제공하고 또한 콘시어지 서비스 (concierge service)를 제공한다고 밝혔습니다.    

           

***      

5월 1일 하루의 가격 지수에 따라 코인텔레그래프가 알리는 주요 코인의 가격입니다: 모든 가격은 미국 달러 (USD)로 표시됩니다. 비트코인은 9,012 달러 ($9,012), 이더리움은 657 달러 ($657), 라이트코인은 145 달러 ($145), 리플 (XRP)은 81 센트 ($0.81), 그리고 모네로 (XMR)는 231 달러 ($231)입니다.          

               

5월 2일 한국 시간 아침 7시 (GMT+9), 코인스탯 (Coinstats)에 따른 리플 (XRP)의 가격은 84 센트 ($0.84)였습니다. 같은 시각, 코인스탯에 따른 최상위 10개의 코인/토큰은 다음과 같습니다: 1위 비트코인 (BTC), 2위 이더리움 (ETH), 3위 리플 (XRP), 4위 비트코인캐시 (BCH), 5위 이오스 (EOS), 6위 카르다노 (ADA), 7위 라이트코인 (LTC), 8위 스텔라 (XLM), 9위 트론 (TRX), 그리고 10위는 네오 (NEO)입니다.                

           

5월 2일 한국 시간 아침 7시 (GMT+9), 여러 거래소들의 비트코인 시세입니다: 모든 가격은 미국 달러 (USD)로 표시됩니다. GDAX 거래소의 비트코인 가격은 9,075.10 달러 ($9,075.10), 비트스탬프 거래소는 9,071.01 달러 ($9,071.01), 제미니 거래소는 9,072.49 달러 ($9,072.49), 그리고 크라켄 거래소의 비트코인 가격은 9,090.20 달러 ($9,090.20)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