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트윗

리플 SBI의 머니 탭 (Money Tab) 본문

4차 산업 & 핀테크

리플 SBI의 머니 탭 (Money Tab)

커피 트윗 2018. 3. 10. 10:55

지불, 결제 관련 사이트 (pymnts [dot] com)에서 “Ripple Rolls Out Payment App To 61 Japanese Banks” 옮겼습니다. 원문은 3 7일에 게재되었습니다 (*** 본문의 내용을 모두 완역한 것이 아님을 밝힙니다).                    

             

암호화폐 리플 (XRP)’ 실행하는 기술 관련 블록체인 기업인 리플 (Ripple)’ 회사 거래가 되는대로 즉시 청산/결제되는 새로운 결제 (new payment app)’ 만들었습니다. CNBC 언론 방송에 따르면, 일본에서 61개의 은행이 함께 새로운 앱을 만들었다고 합니다. 일단 머니 이라고 이름붙여진 모바일 앱은 가을에 출시될 계획이며, 컨소시엄 파트너 가운데 은행인, SBI 스미신 뱅크, 스루가 뱅크, 그리고 레조나 뱅크에 의하여 먼저 제공될 것이라고 합니다 (“Dubbed Money Tab, the mobile app will launch in the fall and will be initially offered through SBI Net Sumishin Bank, Suruga Bank and Resona Bank, three of the consortium partners”). , 61개의 나머지 파트너 은행들에도 출시될 것이라고 합니다. 리플 측은 말하기를, 새로운 앱은 하루 24시간 그리고 일주일 7 내내 결제/지불 거래를 정산/청산하기 쉽게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그리고 새롭게 출시되는 앱을 사용하려면, 고객들은 은행 계좌나, 전화번호, 또는 큐알 바코드가 있어야 한다 (“consumers must have a bank account, phone number or a QR barcode”) 합니다. CNBC 측에 보내는 내용에서 아시아 지역의 SBI 리플 (SBI Ripple Asia) 최고 경영자인 오키타 (Takashi Okita)씨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서로 신뢰하며 은행 컨소시엄의 협력으로, 저희는 결제 부문에서의 마찰을 없애고, 빠르고 안전하고 효율적인 국내 결제/지불 경험 (a faster, safer and more efficient domestic payments experience) 고객들에게 제공할 있게 되었습니다”.

세계 곳곳에서 암호화폐 거래를 금지하는 규제가 추세인 반면, 일본은 암호화폐를 받아들이고 있습니다: 일본은 비트코인을 합법적인 화폐/통화로 인정했으며 디지털 토큰 (digital tokens)’ 혁신의 중심이 되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코인체크 거래소에서 오억 달러 ($500 million) 어치의   (NEM) 토큰을 도둑맞은 , 일본은 우려하는 분위기입니다. 중국과 한국은 각기 다른 접근을 하고 있는데, 중국은 암호화폐 거래를 모두 금지하였으며, 한국은 새로운 규제를 실시하여 암호화폐 거래를 하고 싶은 사람들은 모두 실명 계좌를 사용해야 한다고 합니다.   

3 7 코인데스크 (coindesk [dot] com) 사이트에 실린 “Japanese Banks to Harness Ripple DLT for Consumer Payments App”에서 조금 내용을 추가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 코인데스크의 기사 역시 모두 완역한 것이 아님을 밝힙니다):

이러한 새로운 출시는, ‘아시아 SBI 리플 (SBI Ripple Asia)’ 최근의 움직임으로써, 이제 고객들을 위하여 블록체인으로 실행되는 송금 (blockchain-powered remittances)’ 실시하려 하는 것입니다 이전에 은행들간의 국제 거래를 실험적으로 실시한 적도 있었습니다. 아시아 SBI 리플 (SBI Ripple Asia) 리플 회사와 일본의 거대 금융 회사인 SBI 홀딩스의 공동 투자 (“a joint venture launched by Ripple and Japan’s financial giant SBI Holdings”)이라고 합니다. 코인데스크에서 이전에도 보도되었듯이, 아시아 SBI 리플은 이미 한국과 일본의 금융 기관들 사이의 송금을, 리플의 DLT 시스템을 이용한 블록체인 실험 (blockchain pilots)으로 실시한 있습니다. 최근의 소식으로는, ‘한국의 우리 은행 (South Korea’s Woori Bank)’ 리플의 결제 방법으로 국제 거래를 실험적으로 시행하기도 했습니다.  

***          

실리콘앵글의 사이트 (siliconangle [dot] com)에서 “Really, truly driverless cars will soon be on the streets of California” 옮겼습니다. 원문은 2 26일에 게재되었습니다.                

                

다가오는 4월이 되면, 운전자가 없는 자율주행차가 캘리포니아에서 주행하게 된다고 하는데요, 이는 캘리포니아 주의 교통 관리국 (Department of Motor Vehicles)’ 법규때문이라고 합니다. 운전자가 없는 자율주행차를 운영하는 회사들은 4 2일에 허가/퍼밋 (“permits”) 신청할 있게 됩니다. 가지 유형의 퍼밋이 제공된다고 하는데요: 운전자없는 시험 (driverless testing), 차안에 안전 운전자가 있는 시험 (testing with a safety driver in the car), 그리고 배치 (deployment)’라고 합니다. 위급 상황에서 운전대를 잡을 사람이 없이, 차의 주행을 시험하는 테스트가 허용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합니다. 다만, 여기에는 조건이 있습니다: 필요한 상황에서는, 공적인 도로에 나와있는 차를 원격 조종할 있도록 이들 무인 자율차는 계속 감시관리되어야 한다고 합니다 (“When the cars are on public roads, they must be watched by a remote driver who can take control of the car if need be”). 그리고 이를 책임지는 사람은 원격 조종을 하는 거리에 있지만, 무인자율차가 도로에서 운행되는 동안 어느 때이든 법을 집행하는 부서에 연락을 취할 있어야 하며, 혹은 차의 승객에게 연락을 취할 있어야 합니다. 교통 관리국의 이사인 시모토 (J. Shiomoto) 씨는 발표문에서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이것은 캘리포니아에서 자율 기술을 위한 의미있는 걸음을 내디딘 것입니다. 저희는 안전을 가장 중요하게 여기며, 캘리포니아에서 운전자가 없는 자율주행 차량을 완전히 시험/테스트할 있도록 저희는 차량 제조 회사들과도 협력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대략 50개의 회사가 자율 주행을 시험/테스트하기 위하여 등록되어 있다고 여겨지며, 캘리포니아 주에서 이런 최신 기술/테크가 활성화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우버 테크놀로지 (Uber Technology Inc.)’ 회사는 캘리포니아 주의 이러한 획기적인 시행을 올바른 방향으로 가고 있다 높이 평가했습니다. 우버의 대변인인 압부드 (S. Abboud)씨는 발표문에서, “이는 캘리포니아 주에서 자율주행차의 미래를 위한 중요한 시도를 것이며, 자율주행 차량의 배치를 선도하는 주로 자리매김할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압부드씨는 또한, “이런 노력이 결실을 맺으면, 자율주행 트럭에 적용가능한 규제를 심의하고 발전시키는 데에 있어 캘리포니아 주와 협력을 생각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we look forward to working with California as it develops regulations applicable to autonomous trucks)”라고 발표했습니다. 허가/퍼밋을 신청하려고 희망하는 회사들은, 공무원앞에서 반드시 자율주행차가 교통 규칙 (traffic rules) 지키고 다양한 안전 기준 (various safety standards) 보장할 있는지를 보여주어야 합니다: 게다가, 자율주행차 회사들은, 그들이 시험/테스트하고 싶어하는 곳에서 시의 공무원과 긴밀히 협조해야 합니다.

***                

3월 9일의 가격 지수에 따라 코인텔레그래프에서 알려주는 주요 코인의 시세입니다: 모든 가격은 미국 달러 (USD)로 표시됩니다. 비트코인은 8,683 달러 ($8,683), 이더리움은 669 달러 ($669), 라이트코인은 164 달러 ($164), 리플은 75 센트 ($0.75), 그리고 모네로는 256 달러 ($256)입니다.                   

                      

시카고 상품/선물 거래소 (CME )에서 알리는 '비트코인 기준 가격 (Bitcoin Reference Rate (BRR))'입니다. 3월 8일의 BRR은 9,883.58 달러 ($9,883.58), 그리고 3월 9일의 BRR은 9,016.25 달러 ($9,016.25)입니다.                    

                

3월 10일 한국 시간 아침 11시 (GMT+9), 거래소들의 비트코인 시세는 다음과 같습니다: 모든 가격은 미국 달러 (USD)로 표시됩니다. GDAX 거래소의 비트코인 가격은 9,323.95 달러 ($9,323.95), 비트스탬프 거래소는 9,292.30 달러 ($9,292.30), 제미니 거래소는 9,325.80 달러 ($9,325.80), 크라켄 거래소의 비트코인 가격은 9,309.00 달러 ($9,309.00)입니다.                        

                        

3월 10일 한국 시간 아침 11시 (GMT+9), '이더리움 가격 봇 (ETHPriceBot)'에 따른 이더리움의 시세는 745 달러 (US$745.00)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