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트윗

코인베이스 측의 설명 본문

IT & 비지니스

코인베이스 측의 설명

커피 트윗 2017. 5. 29. 12:38

뉴스비티씨의 사이트 (newsbtc [dot] com)에서 “Coinbase CEO Claims The Company Saw 40,000 User Registrations in one day” 옮겼습니다. 원문은 2017 5 27일에 게재되었습니다.                                                              


                                                  

비록, 코인베이스 거래소가 문제가 있지만, 이것은 긍정적인 이유에서입니다. 많은 암호화 화폐 거래 플랫폼이 최근 기대하지 않았던 성장을 겪고 있습니다. ‘폴로니엑스 (Poloniex)’, 편리하게도, 사용자의 성장에 대한 잇따른 DDoS 공격을 탓하고 있습니다. 코인베이스의 최고 경영자 (Coinbase CEO) 암스트롱 (B. Armstrong)씨는 자사에,  하루에 사만 (40,000)명의 새로운 사용자가 등록했다고 주장합니다. 이러한 주장의 진위를 알기는 어렵지만, 흥미로운 주장임에 틀림없습니다.

코인베이스의 사용자 성장/증가는 긍정적인 트렌드입니다 (“Coinbase User Growth is a Positive Trend”): 최근의 비트코인 가격 상승을 생각해보면, 암호화 화폐에 대한 관심의 증가는 당연하다고도 있습니다. 많은 소비자들이 현재 비트코인을 사려고 합니다. 암호화 화폐 분야에서 유명한 회사들은 결과 성장을 하고 있습니다. 코인베이스 회사에서도 이러한 성장이 천천히나마 일어나고 있습니다. 브라이언 암스토롱이 최근에 올린 트윗이 [2017 5 27 트윗입니다 역자 ] 주장하기를, 하루만에 사만명의 사용자들이 등록을 했다는 것입니다.                                                                                             

     

[역자: 위의 트윗에서 코인베이스의 최고 경영자인 암스트롱씨가 사만명의 새로운 사용자가 등록했다고 주장하며, 사만명의 숫자를 프란시스코의 거대한 야구 경기장을 채울만한 많은 숫자라고 비교하고 있습니다].                                                                      

상당히 놀라운 주장을 하고 있는 트윗인데, 그럼에도 어느 정도는 정당화 있을 합니다. 코인베이스는 최근의 년동안 기하급수적으로 성장했습니다. 현재, 코인베이스 회사는 이더리움도 취급할 있기 때문에 (“Now that the company enabled Ethereum as well”), 사이에 성장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역자 : 블로그의 3 27 게시글인 코인베이스 토스 (Toss) 소식에서 관련 소식을 전한 있습니다: “디지털 화폐 거래소인 코인베이스가 뉴욕 주에서 라이트코인과 이더를 거래할 있는 승인을 받았습니다 (Digital currency exchange Coinbase has just received approval to offer trading of litecoin and ether in New York State)”]. 따라서, 최근의 코인베이스의 다운/정지 ("outage")는 이러한 기대하지 못했던 성장의 결과 일어난 불편함입니다: 새로운 사용자들의 유입이 기존의 인프라에 몰려들고 있는 것입니다. 이러한 긍정적인 소식은 비트코인으로서는 좋은 소식이지만, 사람들은 코인베이스가 소셜 미디어 (social media) 다루는 방식에 대하여 그렇게 행복하지 않은 모양입니다. 암스트롱의 트윗에 대한 사람들의 반응을 보면, 코인베이스에는 불만을 가진 고객들이 많은 합니다. 시기적절하게 티켓 (ticket) 지원이 되지 않은 점에 대하여 상당한 마찰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게다가, 새로운 사용자들의 유입으로 인하여 필요한 티켓의 수가 늘어났습니다. 거래소의 플랫폼은 그들의 고객 지원을 위하여 서비스를 향상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만약, 코인베이스가 이러한 성장을 계속 지속하고 싶어한다면, 몇몇 사항은 반드시 바뀌어져야 합니다. 너무 많은 사람들이 플랫폼에서 좋은 서비스를 받으려 희망하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에게는 이런 경우가 대부분이겠지만, 부정적인 리뷰 (negative reviews) 불만을 가진 고객의 목소리가 높습니다: 이러한 문제들을 해결하는 것이 회사로서는 선결되어야 사항이라고 생각합니다. 만약 그렇게 하지 않으면, 성장의 속도는 느려질 것이며, 고객들은 아마 대안적인 해결책을 찾을수도 있습니다.                                 

***                                

뉴스비티씨의 사이트 (newsbtc [dot] com)에서 “The Latest Bitcoin Price Surge May Not Have Much to Do with Trade Speculation” 옮겼습니다. 원문은 2017 5 27일에 게재되었습니다. 본문에서 숫자 표시 (1), (2), 그리고 (3) 역자가 편의를 위하여 붙였음을 알립니다.                                                    


                                                               

인기있는 암호화 화폐인 비트코인의 가격이 어제까지 계속 상승세였습니다. 날마다 새로운 기록을 세우면서 말입니다. 이런 가격의 상승 트렌드는 많은 사람들에게 마운트 곡스 (Mt. Gox) 때를 생각나게 했습니다 엄청난 사고가 나기 직전까지, 당시 비트코인 가격이 달러 ($1,000) 넘어섰습니다. 비트코인 가격의 성장 트렌드는 많은 투자자들로 하여금, 언제 투자해야 할지 고민하게 만들었습니다: 지금 암호화 화폐에 투자할지 혹은 다른 가격 하락 (price fall)’ 시기까지 기다릴지 말입니다. 그러다, 지난 24 시간 동안의 시장의 트렌드가 그들의 고민을 들은 것처럼 가치가 22 퍼센트 이상 하락했습니다. 그럼에도, 지금의 상황은 채택의 증가와 암호화 화폐의 안정성 이라는 오랫동안 기다렸던 현상때문에, 계속되지는 않을 것입니다. 그러는 동안에, 암호화 화폐와 투자 전문가들의 생각에는, 이러한 가격 반등은 이제 시작일 뿐이며, 지금의 상황은 2000년대의 기술 버블 (tech bubble) 비트코인 버블 (Bitcoin bubble)” 비교할 필요가 없다는 것입니다. 그들은 이러한 자신들의 생각에 가지 이유를 들어 주장합니다.                                

(1) 미디어에 나온 보도에 따르면, 암호화 화폐는 분산 레저 솔루션의 안정성과 온전함에 중요한 역할을 정도의 단계에 이르렀다는 (“the cryptocurrency has reached a stage where it plays a significant role in the stability and integrity of distributed ledger solutions”)입니다. 이러한 때문에, 단순히 거래자들과 공동체 회원들만 비트코인과 다른 암호화 화폐를 요구하는 것이 아니라, 이제 블록체인 기반의 응용을 개발하고 실행하고 사용하는 부분에 연관된 사업체 역시 요구한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이러한 트렌드는 없어질 트렌드가 아닙니다. (2) 은행 금융 기관들은 국제 송금과 다른 응용들을 위하여 암호화 화폐 기술을 채택하는 과정에 있습니다 (“Banking and financial institutions are in the process of adopting cryptocurrency technology for cross-border fund transfer and other applications”). 이러한 채택과 함께, 기관들은 며칠이 걸리던 송금 시간을 단위로 줄일 것입니다 물론 간접적인 비용역시 감소할 것입니다. 따라서 이러한 추세 역시 암호화 화폐의 채택과 수요를 증가시키는 데에 주요한 역할을 합니다. (3) 게다가, 비트코인은 많은 국가들에서 법적인 지위를 얻는 과정 가운데 있습니다 일본으로부터 시작해서 말이지요. 이러한 현상때문에 결제를 위하여 비트코인 사용이 증가되는 결과를 낳았으며, [비트코인에 대한] 수요가 커지는 것입니다. 이러한 가지 이유는, 앞으로 다가올 시대에 비트코인을 바라볼 건강하고도 긍정적인 전망을 제시합니다 최근의 가격 트렌드는 미래에는 흔한 현상이 것입니다.                                                          



'IT & 비지니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파킨슨 병을 완화시키는 팔찌  (0) 2017.05.31
BPI 차트 (5월 25일 - 29일)  (0) 2017.05.30
스마트폰과 스마트홈 기기의 연동  (0) 2017.05.29
비트코인 소식  (0) 2017.05.27
ETH/LTC 시세 (5월 22일 - 26일)  (0) 2017.05.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