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트윗

'새로운 크립토 오더 (New Crypto Order)' 본문

IT & 비지니스

'새로운 크립토 오더 (New Crypto Order)'

커피 트윗 2017. 6. 30. 22:16

코인텔레그래프의 사이트 (cointelegraph [dot] com)에서 “Bank Executives Cautiously Optimistic on Future of Blockchain: American Banker Event” 옮겼습니다. 원문은 6 26일에 게재되었습니다.                              

                                           

아메리칸 뱅커 블록체인 (American Banker Blockchain)’ 이벤트에서 연설한  다양한 은행 임원들에 따르면, 블록체인 기술은 은행 분야에서 실현되어 가는 중이지만, 그럼에도, 그러한 와중에 직면하는 도전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 행사에, JP모건 체이스 (JPMorgan Chase), 시티그룹 (Citigroup), 미츠비시 UFJ 파이낸셜 그룹 (Mitsubishi UFJ Financial Group) 등과 같은 은행들로부터 최고 경영/임원들도 참석해 있었습니다. “일반적으로, 블록체인 기술이 이미 분야에 통합되었는지를 묻는 질문에 대한 답은 우리는 아직 제작하고 있습니다”"입니다.                             

5년이 걸립니다 (“Five years is all it takes”): JP모건 체이스의 발뎃 (A. Baldet)씨는 말하기를, 은행 부문에서의 블록체인 기술의 실행은, 공공적인 소비만 염두에 두고 서둘러서 일은 아니라고 합니다. 비록 은행 임원들은 기술을 통합하는 데에 시간이 걸릴 것이라고 말했지만, 그럼에도 개발에 대해서 긍정적으로 보는 같았습니다. ‘커그니전트 (Cognizant)’ 보고서, “금융 서비스: 번에 블록 하나씩 (찬찬히 쌓는) 블록체인 기술 만들기 (Financial Services: Building Blockchain Technology One Block at a Time)” 의하면, 은행가들의 86 퍼센트는 공공적인/퍼블릭 블록체인 기술이 앞으로 5년안에 눈에 띄는 위치에 것이라는 데에 동의한다고 합니다. 조사는 미국의 오백 (500) 이상의 금융 회사들로부터 1,520명의 임원들로 구성된 응답자들이 답했습니다. 블록체인 기술과 관련하여, 많은 분야에서 낙관적으로 움직이고 있는 가운데, 블록체인 기술이 금융 부문에서 다음 세대의 기술이 (“Blockchain technology will become the next big thing in the financial sector”)으로 보입니다. 그러나, 행사/회의에 참석한 대부분의 은행 임원들에 의하면, 이렇게 하는 것은, 시간이 걸릴 것이라고 합니다: 왜나면, 오래된 분야에 매우 새로운 기술을 도입해야하기 (“the introduction of a new brand of technology to an age-old sector”) 때문입니다. 수백만명의 은행 고객의 지분이 기술의 보안과 안전에 달려 있기 때문에 모든 것이 조심스럽게 수행되어야 합니다.         

***                         

코인텔레그래프의 사이트 (cointelegraph [dot] com)에서 “Crypto Massacre: Why Ethereum, Bitcoin & Top 30 Currencies Declined in Value” 옮겼습니다. 원문은 6 28일에 게재되었습니다.                         

                                                 

6 27 일에, 암호화 화폐 시장에서 주요 조정 (correction)’ 일어났고, 암호화 화폐 시장의 시가 총액이 $100 bln 이하로 떨어졌습니다. 최상위 30개의 암호화 화폐들이 가치가 감소하여, 시가 총액에서 거의 20 퍼센트에서 30 퍼센트로 가치가 하락하였습니다: 그리고, 가장 가치가 있는 암호화 화폐인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역시 상당한 가치 하락을 기록했습니다.

비트코인의 가치 하락 (“Bitcoin’s drop in value”): 이전의 암호화 화폐 시장 조정에서 나타난 것처럼, 비트코인 가격의 하락은 항상 전체 시장의 조정으로 이어졌습니다. 따라서, 비트코인의 가격이 대략 이천 칠백 달러 ($2,700)에서 이천 삼백 칠십 달러 ($2,370) 떨어졌을 , 암호화 화폐 시장은 주요 조정을 거쳤으며, 이더리움의 시가 총액이 $30 bln에서 $22 bln으로 하락했습니다. 비트코인 가격의 단기간의 하락을 평가할 , 금융 보안 전문가인 카이저 (M. Keiser)씨와 안토노풀로스 (A. Antonopoulos)씨의 분석을 고려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6 15일에 사소한 조정을 거친 , 안토노풀로스씨는 암호화 화폐의 가치 하락에 관하여 투자자들과 거래자들이 문의했을 그에 대한 대답으로 이렇게 썼습니다: “여러분 가운데 일부는 암호화 화폐들이 정신없이 하락하는가?” 대하여 궁금해하지만, 그러나 암호화 화폐들이 미친 듯이 상승했는가?”라고 묻지는 않습니다. 그것이 바로 이유입니다”. 비트코인과 다른 암호화 화폐의 가치는 전적으로 시장의 요구에 기반을 두고 있습니다. 따라서, 다른 어떤 시장과 마찬가지로, 암호화 화폐의 가치는 시장에서의 수요가 증가하거나 감소하는 데에 따라 변화합니다. 따라서, 투자자가 비트코인이나 혹은 다른 암호화 화폐의 가치 상승을 정당화할 없다면, 시장 조정이 일어날 가능성이 높습니다.                 

(*** 다음 사진은 원문에 실린 도표입니다 - 역자)                             

                                 

조정 새로운 최고치 (“New peaks after corrections”): 미국의 방송가이자 RT 카이저 보고서 (Keiser Report)’ 주최자인 카이저 (M. Keiser)씨는, 이전에 말하기를, 비트코인은 이전의 모든 시장 조정에서 이전의 최고치를 항상 이상으로 회복했다고 강조했습니다. 예를 들어, 비트코인의 가격이 초에 2,400 달러 ($2,400)에서 1,900 달러 ($1,900) 떨어졌다면, (이러한 조정 이후) 비트코인은 3,000 달러 ($3,000)라는 새로운 최고치를 이룬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6 20일에 카이저씨는 주목하기를, 새로운 최고 가격인 5,000 달러 ($5,000) 가능하다고 했습니다. 특히,  스케일링 문제 (scaling issues)’ 토론될 것이고, 비트코인 코어 (Bitcoin Core) 세그위트 (SegWit) – ‘체인의 분리 (split chain)’ 이끄는 하드 포크의 실행없이도 활성화될 있습니다. 카이저씨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비트코인의 새로운 최고 가격이 가능해 보입니다. 규제 당국은 가격이 오천 달러 ($5,000), 달러 ($10,000) 그리고 이상으로 올라가는 것을 그냥 보고만 있을 것입니다. '새로운 크립토 오더 (New Crypto Order (NCO))'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수요 상승 (“Demand rising”): 비트코인에 대한 수요가 세계적으로 급격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점점 많은 정부와 국가들이 비트코인을 디지털 화폐/통화 (digital currency)’ 인정하며 채택하기 시작했습니다. 최근에, 오천개 이상의 음식점을 지원하는 폴란드의 음식 배달 플랫폼인 ‘Pyszne’ 상승하는 수수료에도 불구하고 비트코인을 받아들이기로 했습니다. 이더리움, 비트코인, 라이트코인, 그리고 이더리움 클래식 그리고 다른 암호화 화폐들에 대한 수요는 빠른 속도로 늘어나고 있습니다. 단기간의 시장 조정을 평가하는 것은 중요하지만, 그러나 조정을 장기적인 성장에 대한 요인으로 투자자들이 심각하게 고려할 필요는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