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트윗

아마존 채널 및 BTCC 소식 본문

IT & 비지니스

아마존 채널 및 BTCC 소식

커피 트윗 2017. 6. 28. 09:01

테크크런치의 사이트 (techcrunch [dot] com)에서 “Amazon Channels now works like a TV login for HBO & Showtime’s apps” 옮겼습니다. 원문은 6 16일에 게재되었습니다.                                               

                                          

아마존 채널 (Amazon Channels) 마치 텔레비전 제공사처럼 작동하고 있습니다. 서비스는, 오버-- (over-the-top) 프리미엄 네트워크인 HBO, 쇼타임 (Showtime), 스타즈 (Starz), 시네맥스 (Cinemax) 등등에 프라임 회원들이 구독할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이제 HBO 쇼타임을 시작으로, 가운데 몇몇 네트워크의 독자적인 스트리밍 (standalone streaming apps)’에도 당신이 로그인 있도록 허용합니다. 이것이 의미하는 것은, 이제 당신의 케이블이나 위성 텔레비전 정보를 이들 앱에 입력하여 로그인하는 대신, 당신의 아마존 계정 정보로 그냥 로그인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2015년의 말에 스트리밍 파트너 프로그램 (streaming partners program)”으로 출시된 아마존 채널은, 어떻게 아마존이 기존의 텔레비젼 시스템을 대체하는지를 대표적으로 보여줍니다. 서비스는 프리미엄 네트워크에 접근할 있도록 해줍니다 당신이 텔레비전에 구독료를 내어야 있는 프로그램부터, (NBCU 코미디 네트워크인 시소 (SeeSo), 트라이베카 쇼트리스트 (Tribeca Shortlist), 혹은 풀스크린 (Fullscreen) 같은) 디지털로만 가능한 제공사들까지도 포함합니다. 이러한 서비스에 당신이 구독을 신청한 것들을 하나로 묶어 나름 편리하긴 하지만, 단점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만약 당신이 네트워크의 동영상을 보고 싶다면, 반드시 아마존을 거쳐야 합니다. 이들 네트워크의 자체는 사용할 없습니다. 이것이 뜻하는 것은 당신의 그들 [자체 앱의] 고유한 기능들을 사용할 없다는 것입니다: ‘워치리스트 (watchlist)’라든지 혹은 네트워크에서 권하는 것이나 트렌드에 뜨는 것을 살펴본다든지, 혹은 큐레이트해서 쌓아놓은 컨텐츠 모음이라든가 혹은 부모의 통제 권한 (parental controls)’이라든가 등등의 선택 사항들 말입니다

그러나, 이제 이런 것들이 바뀝니다: 아마존 채널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최상위 프리미엄 네트워크 개가 최근에 업데이트를 덕분입니다. HBO 테크크런치 측에 말하기를, 자사의 아마존 채널 구독자들이 ‘HBO 나우 (HBO NOW app)’ 접근할 있도록 새로운 기능을 수요일에 출시했다고 합니다. 회사측에 따르면, ‘HBO 나우 아마존 고객들로 하여금 다음과 같은 곳에서 로그인할 있도록 허용합니다: 데스크탑 (desktop), 애플 운영 체계 (iOS), 안드로이드 모바일 기기, 애플 티비 (Apple TV), 안드로이드 티비 (Android TV), 아마존 모바일 킨들 (Amazon mobile Kindle), 그리고 파이어 티비 기기 (Fire TV devices), 플레이스테이션 3 그리고 4, 그리고 삼성 스마트 티비 (Samsung Smart TVs). 그리고 HBO 대변인이 말하기를, ‘로쿠 (Roku)’ 엑스박스 360 (Xbox 360)’ 에도 기능을 출시할 것이라고 합니다. 그러나, HBO 시네맥스 앱을 위해서는 아직 비슷한 기능이 사용가능하지 않습니다.  그럼에도, HBO 아마존 로그인을 위한 지원을 하는 유일한 네트워크는 아닙니다. 쇼타임 역시 쇼타임 애니타임 (Showtime Anytime app)’에서 비슷한 지원을 합니다 ( 앱은 전형적으로 돈을 지불하고 보는 텔레비전 사용자들을 위한 앱입니다). 이것은 2 이래로 계속 사용가능했습니다. 네트워크의 독자적인 앱을 사용할 있다는 점은 아마존 채널을 마치 텔레비전 제공사처럼 여기게 만듭니다: 그러나, 돈을 지불하고 보는 (전형적인) 텔레비전 서비스 업체가 아닌 회사가 이런 식으로 티비 애니웨어-파워 (TV Anywhere-powered apps)” 사용자들로 하여금 인증할 있도록 것은 아마존이 처음이 아닙니다. ‘슬링 티비 (Sling TV)’ 플레이스테이션 (PlayStation Vue)’ 같은 스트리밍 서비스 역시 가지 응용을 위한 지원을 제공합니다 케이블 채널과 방송사 모두를 포함해서 말입니다.                            

***                                  

코인텔레그래프가 올린 트윗입니다. 이더리움 클래식이 성장할 것으로 예측하는 트윗인데, 그 이유 가운데 하나가, 중국에서 두번째로 큰 비트코인 거래소인 BTCC가 이더리움 클래식을 상장할 소식 ("BTCC, the second largest Bitcoin exchange in China and the world, has announced the integration of Ethereum Classic on its newly released digital cryptocurrency exchange BTCC DAX")때문이라고 합니다. 다른 이유들로는, 이클이 (이더리움보다는) 비트코인에 통화/화폐적 성격이 가깝다는 점, 시장의 성장, 그리고 중국에서의 관점때문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트윗안의 링크를 눌러서 완역한 것은 아니지만 그 내용을 조금만 옮겨보면 - 역자], "To this date, BTCC remains as the only major Chinese cryptocurrency exchange to integrate Ethereum Classic and offer support for ETC traders": 이클을 다루는 유일한 주요 중국의 거래소가 BTCC라고 합니다 (트윗이 6월 27일에 올린 것이니, 27일 시점입니다).                                    

                                

비트페이 (BitPay)가 올린 트윗에 의하면, 폴란드의 가장 큰 음식 배달 및 오천개 이상의 음식점에서 비트코인을 받아들이기로 했다고 합니다. 비트코인이 계속 실제 생활에서 확장세를 보이는 소식입니다.                                         

                           

중국 소식이 또 올라왔습니다. 리눅스 파운데이션 ("linuxfoundation")의 트위터 계정이 베이징 (Beijing) 2017년의 회의에서 기조 연설을 올렸습니다. 궁금하신 분들께서는, 트위터에서 해시태그 검색, #LinuxCon 2017을 하시면 기조 연설 동영상을 보실 수 있을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