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트윗

블록원, 비트코인 그리고 대시 (Dash) 소식 본문

IT & 비지니스

블록원, 비트코인 그리고 대시 (Dash) 소식

커피 트윗 2017. 6. 30. 15:24

인텔레그래프의 사이트 (cointelegraph [dot] com)에서 “No Break For Ethereum Network As Block [dot] One ICO Launches” 옮겼습니다. 원문은 6 26일에 게재되었습니다.                       

                                                   

이더리움 네트워크는 월요일 (6 26), 다른 매우 기대되는 '초기 코인 제공 (ICO)' 토큰을 배분하려는 단계 (“first round of token distributions) 시작하려 준비함에 따라 단단히 준비하고 있습니다. ‘블록. (Block [dot] One)’ 퍼스 (B. Pierce)씨가 이끄는 사업을 위한 블록체인 플랫폼 (Blockchain-for-business platform)’인데, 오늘 투자자들에게 이오에스 (EOS) 토큰 공급의 20 퍼센트를 제공할 것입니다. 게다가 퍼스씨뿐만 (퍼스씨는 비트코인 파운데이션의 의장입니다) 아니라, 프로젝트에는 스팀잇 (Steemit)’ 최고 기술 책임자인 래리머 (D. Larimer)씨가 마찬가지로 최고 기술 책임자로 있습니다. 이번의 판매는 주안에 이더리움 블록체인 (Ethereum Blockchain)에서 일어나는 네번째의 판매인데, 이전에 있었던 씨빅 (Civic), 스테이터스 (Status), 그리고 텐엑스 (TenX) 모집액 이상으로 신청되었습니다. “초기 코인 제공 거래의 압력이 이더리움 네트워크에 상당한 지연/마비를 초래했고, 특히 주말에 텐엑스 투자자들이 판매가 거의 끝날 무렵에 거의 개의 처리되지 않은 결제때문에 토큰없이 기다렸던 것때문에 더 그랬습니다 (notably at the weekend when TenX investors went without tokens due to a queue of almost 10,000 unprocessed payments at the end of the sale period)”. 공동체의 해설자들은 이더리움 초기 코인 제공의 현상에 대해 점점 의심스러워 하기 시작했고, 그리고 어떤 이는 주말에 네트워크 불규칙성 (network irregularities)’ 정확히 점쳤고, 블록.원의 토큰 배분 계획 약간 재미있는계획이라고 표현했습니다.                              

(*** 다음의 트윗은 원문에 실렸던 웨일판다의 트윗입니다).                        

                                       

그러는 동안에, 퍼스씨는 로이터 측과 대화하며 활발한 분위기였습니다. 그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EOS 토큰 판매의 목표는 진정으로 민주적으로 진행되어 모든 사람에게 동등하게 접근이 가능하도록 제공하려 합니다”. 블록.원은 레거시 내부 처리 절차를 대체하는 블록체인 기술의 혜택을 사업 분야에 알려주려 한다 (“give business exposure to the benefits of Blockchain technology replacing legacy internal processes”) 합니다. 이러한 초기의 제공을 전략적인 계획으로부터 배치하기 위하여, 사업/비지니스를 블록체인쪽으로 밀어부치는 엔드--엔드 솔루션 (end-to-end solutions)’ 제공하는 이라고 기술했습니다.                     

***                                                

코인텔레그래프의 사이트 (cointelegraph [dot] com)에서 “Bitcoin Will Likely Lose Value With Hard or Soft Fork: Wealth Daily” 옮겼습니다. 원문은 6 27일에 게재되었습니다.                                        

                                                    

투자 언론 매체는, 만약 하드 포크 (hard fork)’ 일어난다면, 비트코인의 가치가 상당히 떨어질 (“fairly dramatic dip in Bitcoin’s value”)이라고 경고했습니다. 월요일에 독자들을 위한 기고문에서, ‘웰스 데일리 (Wealth Daily)’, 비트코인을 소유한 사람들은 보호받지 못하고 잃을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보도는 다음과 같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비트코인 포크 (Bitcoin fork)’ 일어나지 않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그러나, 개발의 측면에서 보면, 이것은 피할 없습니다”. 이더리움 포크를 둘러싼 사건들을 청사진으로 여기면서, 보도는 비트코인 공동체 가운데 인기있는 생각들을 꿰뚫어가면 분석합니다: 비트코인 공동체는 생각하기를, ‘하드 포크 (hard fork)’ 격변을 일으킬 것이며, 개의 비트코인 버전 (“two versions of Bitcoin”)으로 나누어지는 변동성을 낳을 것이라고 예측한다고 합니다. 보도는 이렇게 계속됩니다: “ 개의 토큰 (two tokens) 생길 것이며, (마치 이더리움 클래식보다, 이더리움이 그런 것처럼) 하나는 투자자들에게 높은 평가를 받을 이라고 합니다. 보도의 전체적인 분위기는, 비트코인 자본에 있어서의 상대적으로 얕은 침체/부진 가운데 전체적으로 우울한 시장 분위기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와 대조적으로, 이더리움은 같은 시기에 가격이 하락했습니다; 그리고 비트코인은 네트워크를 위한 세그위트 기술을 활성화 (“to activate SegWit technology for its network”)시키는 중요한 결정에 다가가고 있습니다. 웰스 데일리는 이렇게 덧붙입니다: “포크가 일어나지 않는다해도, 그에 대한 준비를 하는 것은 중요합니다. ‘소프트 포크 (soft fork)’이든 혹은 하드 포크 (hard fork)’이든, 비트코인은 가치를 잃을 확률이 높습니다”. 비트코인 가격이 좋았던 지난 달에는, 주요한 매스컴은 대조적으로 새로운 시작이라고 축하하는 분위기였었습니다.                                            

***                                          

코인텔레그래프의 사이트 (cointelegraph [dot] com)에서 “Dash Payment Platform Evolution Aims to Undercut PayPal, Venmo From 2018: Altcoin’s Roadmap” 옮겼습니다. 원문은 6 28일에 게재되었습니다.                           

                                               

프라이버시에 초점을 맞춘 (privacy-focused)’ 알트코인인 대시 (Dash), “분산 결제 플랫폼 (decentralized payments platform)”이라는 진화를 위한 삼년간의 로드맵 (three-year roadmap)’ 발표했습니다. 화요일 (6 27) 언론 보도에서, 대시는 오랫동안 기다렸던 미래의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플랫폼은 12월까지 알파 모드로 실제화될 것이라고 확인했습니다 (“confirmed the platform would be live in Alpha mode by December”). ‘대시 코어 (Dash Core)’ 최고 경영자인 테일러 (R. Taylor)씨가 이렇게 설명합니다: “온라인 결제라는 진화에 대하여 생각해보십시요: 페이팔 (PayPal) 벤모 (Venmo) 비슷하지만, 그러나 완전히 분산된 (“completely decentralized”) 것이며 따라서 사용자들은 항상 자신의 돈을 통제할 있습니다. 게다가, 진화는 놀랍도록 저렴하여, 국제 수수료도 없고 (no cross-border fees), 억제/제한 조치도 없습니다”. 대시의 목표는 보편적인 결제 메커니즘 (universal payments mechanism)’ 만드는 것인데, 실제의 상인들도 포함/관련되며, 그리고 온라인 POS (“online point-of-sale”), 그리고 사용자에게서의 다른 사용자에게로의 송금 역시 관련되는 것입니다. 이러한 프로젝트는 엄청난 투자를 받았으며, 올해 초 이후로도 대시 토큰 (DASH token)’ 높은 거래 가격으로 계속 활성화되고 있습니다. 테일러씨는 이렇게 덧붙여 말합니다: “진화는 거대한 약속과 함께하는 엄청난 노력입니다. 그러나, 저희는 세계 최고의 프로그래머들로 이루어진 -스타 팀의 도움과, 연구가, 프로젝트 매니저, 그리고 기술자와 사용자 경험 전문가 등등 모두의 도움으로 이러한 목표를 성취해 나갈 것입니다”. 2018 6월에 완전히 출시될 것이며, 동안, ‘대시 네트워크 (Dash network)’ 크기를 놀랍도록 확장할 하드웨어 통합 (hardware integrations)’ 역시 목표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                                 

코인텔레그래프의 사이트 (cointelegraph [dot] com)에서 “GDAX to Compensate Customers Who Lost Money in ETH Flash Crash” 옮겼습니다. 원문은 6 25일에 게재되었습니다.                          

                                

이더리움은 지난 주에 엄청난 가격의 변동성을 경험했고, 이러한 변동성때문에 GDAX 거래소에서는 이더리움의 가격이 (순간적으로) 10 센트 ($0.10) 급격히 떨어졌습니다거래소는 말하기를, 이번의 급락 동안, ‘스톱-로스 (stop-losses, 손해를 줄이는 )’ 발생되었던 고객에 대하여 보상을 계획하고 있다고 합니다.                       

폭락의 원인 (“Reasons for the crash”): 이더리움은 암호화 화폐 분야에서 스타와 같은 위치에 있는 화폐 가운데 하나였습니다 – 2017년에 가격이 40 이상 성장했지요. 그러나, 네트워크의 혼잡과 번의 초기 코인 제공 (ICO)’ 지난주에 가격 변동성을 초래했습니다. 거래소에서의 문제 또한 불확실성을 더하여, ‘이더의 가격 (Ether price)’ 하락했습니다. GDAX 거래소에서의 대규모 판매 주문 (96,100 ETH)으로 인하여, 가격은 317.81 달러 ($317.81)에서 224.48 달러 ($224.48) 내려갔습니다. 이러한 현상은 스톱 로스 주문 (stop-loss orders)’ 마진 포지션 (margin positions)’ 촉발시켜, 일시적으로 가격이 10 센트 ($0.10)로까지 내려갔습니다.          

시장 조작은 없었습니다 (“No market manipulation”): 이더리움 가격의 하락은 대규모 판매 주문의 효과가 어떠한지를 보여주었습니다. GDAX에서 조사한 바에 따르면, ‘시장 조작 (market manipulation)’ 하려는 시도는 없었으며, 거래소에서의 환금성이 제한적이었다는 점이 부각되었습니다. 대체적으로 주식 시장에는, 가격에 변동이 있은 거래를 중지하는 회로 차단기 (circuit breakers)’ 있습니다. 불운하게도, 암호화 화폐는 특유의 변동성때문에, 시장에서 이러한 억제책을 적용하는 것은 현실적이지 않습니다.            

GDAX 입장 (“GDAX’s position”): 지난 주의 가격 변동이 있었던 동안, 모든 거래가 올바르게 실행되었지만, 그럼에도 GDAX 거래소는 스톱-로스/추가 증거금 청구 (마진 , margin calls) 발생한 고객들은 만족스럽지 않을 수도 있다고 판단했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영향을 받은 고객들의 계정에 크레딧 (credit)’ 주기로 결정했습니다. GDAX 거래소의 화이트 (A. White) 부사장은 블로그 게시글에 이렇게 썼습니다:  “2017 6 21 오후 12 30 (태평양 표준시, PT) 가격이 급락한 결과, GDAX 이더리움 미국 달러 (ETH-USD) 주문서에서 직접적으로 영향을 받아 스톱-로스 주문과 마진 콜이 일어났던 고객들의 계좌에 크레딧을 주는 절차를 수립할 것입니다. 절차는 영향을 받은 고객들로 하여금 그들의 이더리움-미국 달러 (ETH-USD) 계좌에서, 당시 가격의 순간 폭락이 일어나기 직전의 가치로 회복시켜 것입니다”. 회사는 자사의 자체 자금을 사용하여 이들 고객의 계좌에 크레딧을 제공할 계획이며, 다른 고객들은 영향을 받지 않을 것입니다. 당시 가격의 순간 폭락이 있었던 동안 이더 (Ether) 구입할 있었던 행운의 고객들은 계속 이를 가지고 있을 있으며, GDAX 거래소는 이러한 거래 역시 존중합니다.                     

도덕적 해이? (“Moral hazard?”): GDAX 거래소가 이렇게 크레딧을 제공하는 것은, 자사의 고객을 계속 유지하는 데에 도움이 있지만, 그러나 이것이 혹시 도덕적 해이가 아닌지 문제삼을 수도 있습니다. [당시 가격의] 순간 폭락은 엄청난 양의 대규모 판매 주문때문에 발생한 것이지, 거래소와 연관된 기능 불량때문은 아니기 때문입니다. 시장의 변동성이 일어나는 동안에 돈을 잃은 고객을 보상하는 것은, 다른 고객들이 스톱-로스 주문을 하는데에 신경을 쓰지 않고 게을러질 수도 있습니다. 투자자들은 암호화 화폐와 같이 변동이 심한 자산을 다루는 데에 있어 그들이 직면하는 위험에 대해 인식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