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트윗

ETH/LTC 시세 (6월 16일 - 20일) 본문

IT & 비지니스

ETH/LTC 시세 (6월 16일 - 20일)

커피 트윗 2017. 6. 21. 07:20

2017년 6월 16일 - 20일.  

*** 요즘, 이더리움 (ETH)과 라이트코인 (LTC)의 가격이 올라서, "좀 올랐구나"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한 달 전, 그러니까 5월에 제가 직접 올린 게시글을 그냥 한 번 찾아보았습니다 - 5월 중순의 이더리움과 라이트코인 가격이 어떠했나, 라고 궁금해졌거든요. 이더리움이 팔십 구 달러, 구십 일 달러, 대략 이렇고, 라이트코인이 이십 칠 달러, 이십 삼 달러, 이렇더군요. 그리고, 최근의 시세를 보니, 두 알트코인 모두 정말 많이 올랐다, 싶었습니다. 불과 한 달 전에 가격이 저랬는데, 라고 실감했습니다.                             

*** 여기는 비트코인 및 알트코인에 대한 비전문가가 올리는 (번역해서) 게시글이니, 그냥 참조만 하시구요. 그리고 간혹 이 블로그에 댓글로 질문하시는 분이 계시는데, 제가 드리는 말씀은 "정말 죄송하지만, 모르기 때문에 답을 드릴 수가 없습니다". 영화에 대한 비평을 옮긴 글이라든가, 혹은 피파 미들턴의 화보같은 예쁜 옷에 대하여 댓글을 올리신다면, 저도 답글을 달아드릴 수 있는데, 암호화 화폐나 최신 테크 기술 등의 카테고리에 대해서는, 정말 몰라서 답을 드릴 수가 없습니다. 게다가, 암호화 화폐에 대해서는 실제적인 거래 경험 등이 전혀 없기 때문에, 댓글로 올리시는 질문 자체를 제가 이해하지 못할 때도 있습니다. 독자님들에게 도움이 된다면, 저도 기쁘겠지만, 정말 신중히,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지난 해에 제가 아파서 게시글을 계속 올리지 못한 때가 (지금 생각해보면, 한 달씩, 두 달씩 쉬었던 것 같습니다) 꽤 있었는데, 그래도 올해에 계속 찾아주셔서 글을 읽어주시는 분들께, 정말 감사합니다.                     

16일, 크라켄 거래소에 (시각, 한국 시간 오후 2시, GMT+9) 따른 이더리움 (ETH)의 가격은 삼백 삼십 칠 달러 ($337.00), 그리고 라이트코인 (LTC)의 가격은 이십 팔 달러 팔십 센트 ($28.80)였습니다 // 그리고, 특정 시각이 아닌, 16일 하루 전체의 가격 지수를 알려주는 코인텔레그래프의 이더리움 가격은 삼백 사십 팔 달러 구십 칠 센트 ($348.97)였습니다.                                         

(*** 그리고, 월드코인 인덱스의 트위터 계정은 아직도 쉬고 있습니다. 다음의 사진에서처럼, 가장 최근에 올라온 트윗이 6월 15일의 트윗입니다. 월드코인 인덱스의 가격을 참조하시고 싶으신 분들은 홈 페이지로 가시기 바랍니다: 홈 페이지 주소가 아래의 사진에 worldcoinindex [dot] com이라고 나와있습니다).                                                 

                                           

17일, 크라켄 거래소가 (시각, 한국 시간 오후 2시, GMT+9) 알려주는 이더리움의 가격은 삼백 사십 팔 달러 오십 센트 ($348.50), 그리고 라이트코인의 가격은 삼십 칠 달러 사십 센트 ($37.40)였습니다 // 코인텔레그래프가 알려주는 오늘의 가격 지수에 의한 이더리움의 가격은 삼백 오십 사 달러 육십 팔 센트 ($354.68)입니다.                                                                 

18일, 코인텔레그래프의 오늘의 가격 지수에 따른 이더리움의 가격은 삼백 육십 삼 달러 이십 오 센트 ($363.25)였습니다.              

19일, 크라켄 거래소에 (시각, 한국 시간 오후 2시, GMT+9) 의한 이더리움의 가격은 삼백 육십 달러 십 삼 센트 ($360.13), 그리고 라이트코인의 가격은 사십 이 달러 구십 칠 센트 ($42.97)였습니다.                                                       


코인텔레그래프의 19일 오늘의 가격 지수에 따른 이더리움의 가격은 삼백 오십 칠 달러 구십 팔 센트 ($357.98)였습니다.              

20일, 크라켄 거래소에 (시각, 한국 시간 오후 2시, GMT+9) 의한 이더리움의 가격은 삼백 육십 오 달러 ($365.00)였습니다 // 특정 시각이 아닌, 코인텔레그래프가 알려주는 20일의 가격 지수에 따른 이더리움의 가격은 삼백 육십 이 달러 오십 사 센트 ($362.54)였습니다.                                                           


역시 같은 20일, 크라켄 거래소가 (시각, 한국 시간 오후 2시, GMT+9) 알려주는 라이트코인의 가격은 사십 팔 달러 삼 센트 ($48.03)였습니다. 다음의 사진 두 장 중, 오른쪽은 라이트코인 시세 차트를 보여주는데, 6월 중순부터 상승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