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트윗

2017 유로파 상 (Europa Awards) 본문

IT & 비지니스

2017 유로파 상 (Europa Awards)

커피 트윗 2017. 6. 20. 15:07

어제 (6월 19일) 게시글인 "최상위 핀테크 스타트업 회사"에서 가장 마지막에 올린 소식이 테크크런치 (Techcrunch)가 보도한 "2017년 유로파 상을 수상한 스타트업 회사들 (The hottest tech startups of 2017 rocked London at The Europas Awards)"입니다. 수상한 회사들의 리스트가 꽤 길어서, 여기에 제일 먼저 나온 1번의 미디어 부문부터 14번까지 올립니다.                                

2017년 유로파 상의 수상한 회사들 (The Winners Europas 17)

1. 미디어/엔터테인먼트 스타트업 부문 (Hottest Media/Entertainment Startup): 쥬크데크 (Jukedeck). 다음의 사진은 쥬크데크의 트위터 계정 프로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웹 사이트로 가시고 싶으신 분들은 - (사진의) 프로필에 적혀있는 대로 - jukedeck [dot] com으로 가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인공 지능 음악/작곡으로 프로필에 소개하고 있습니다.                                                            

                                   

2. 전자 상거래/유통 부문의 스타트업 회사 (Hottest E-commerce/Retail Startup): 테크허브 (TechHub)가 후원하는 상이라고 합니다. 수상한 회사는 '트루바 (Trouva)'입니다. 다음의 사진은 트루바 회사의 트위터 계정을 보여주고 있는데, 계정은 (사진에 보이는대로) "wearetrouva"입니다. 프로필 페이지의 사진도 - 사고 싶은 물건들을 예쁘게 전시한 - 전자 상거래 회사같은 분위기입니다                          

                             

3. 교육 부문의 스타트업 회사 (Hottest Education Startup): 아이소토프 (Isotope)가 후원하는 상이라고 합니다. 카훗 (Kahoot)이 수상했습니다. 다음의 사진이 카훗의 홈페이지인데, 즐겁게 공부하는 분위기입니다. 카훗의 트위터 계정은 "GetKahoot"입니다.                         

                                   

4. 스타트업 액셀레레이터 부문 (Hottest Startup Accelerator): 블루어레이 (BlueArray)가 후원한다고 합니다. '엔터프러네 퍼스트 (Entrepreneur First)'가 상을 수상했습니다. 사진을 올리지는 않았지만, 홈페이지는 joinef [dot] com입니다. 관심있으신 분들은 홈페이지를 방문하셔도 좋을 듯 합니다.                                   

5. 마케팅/애드테크 부문의 스타트업 회사 (Hottest Marketing /AdTech Startup): 상을 받은 스타트업 회사는 '랍스터 (Lobster)'입니다. 다음의 사진은 랍스터의 트위터 계정을 보여주고 있는데, 웹에서 홈페이지로 가시고 싶으신 분은 (사진에서 적혀있는대로) lobster [dot] media 주소로 가시기 바랍니다.                                  

              

6. 게임 스타트업 회사 부문 (Hottest Games Startup): 이 부문의 상을 수상한 회사는 '스페이스 에잎 게임 (Space Ape Games)'입니다. 홈 페이지인 spaceapegames [dot] com의 사진을 아래에 보여주고 있습니다. (독자님들 가운데, 이 게임을 좋아시는 분들도 계시겠지요).                                             

                           

7. 모바일 스타트업 회사 부문 (Hottest Mobile Startup): '그래블 (Grabble)'이 수상했습니다. 모바일 쇼핑 앱인데, 다음의 사진은 트위터 계정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홈페이지를 방문하고 싶으신 분들은 트위터 계정의 프로필에 적힌 대로, grabble [dot] com으로 가시면 됩니다).                                                                                    

                                

8. 핀테크 스타트업 부문 (Hottest FinTech Startup): 이 상은 오릭 (Orrick)이 후원하는 것으로, 레볼룻 (Revolut)이 상을 받았습니다. 다음의 사진은 레볼룻의 트위터 계정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레볼룻은 이미 유명한 핀테크 스타트업 회사로 알고 있습니다. 계정 프로필 사진에 레볼룻의 카드가 보이는데, 마스터카드 로고가 선명하게 보입니다.                            



9. 엔터프라이즈, SaaS 혹은 B2B 스타트업 부문 (Hottest Enterprise, SaaS or B2B Startup): 후원하는 기업은 '하일랜드 유럽 (Highland Europe)'입니다. 그리고 '온피도 (OnFido)'가 수상했습니다. 신원인증 등의 사업을 하는 스타트업 회사라고 합니다. 홈 페이지 주소는 onfido [dot] com입니다.                                              

10. 하드웨어 부문 스타트업 회사 (Hottest Hardware Startup): 엘비 (Elvie)가 수상했습니다. 홈 페이지 주소는 elvie [dot] com입니다.                               

11. 플랫폼 이코노미/마켓플레이스 부문의 스타트업 회사 (Hottest Platform Economy/Marketplace): 유니플레이스 (Uniplaces)가 수상했습니다. 홈 페이지 주소는 uniplaces [dot] com입니다.                                        

12. 건강 관련 헬스 스타트업 부문 (Hottest Health Startup): 바빌론 헬스 (Babylon Health)가 수상했습니다. 다음의 사진은 바빌론 헬스의 트위터 계정이 올린 트윗을 보여주고 있는데, 유로파 상을 받았다고 자축하는 분위기입니다. (트로피인지 정확하게는 모르지만) 별 모양의 수상 트로피네요. 어쨌든, 바빌론 헬스 계정이 사진을 올려준 덕분에, '유로파 상'을 받는 회사는 저것을 받는구나, 라고 알게 되었습니다.                                                                     

  

13. 사이버 보안 부문의 스타트업 회사 (Hottest Cyber Security Startup): 아이허라이즌 (iHorizon)에서 후원한다고 합니다. 수상은 '래블린 (Ravelin)' 회사가 했습니다. 홈 페이지 주소는 ravelin [dot] com입니다.                

14. 블록체인/크립토 스타트업 부문 (Hottest Blockchain/Crypto Startup): 바클레이 (Barclays)가 후원합니다. 유로파 상을 받은 회사는 '세틀 (Setl)'입니다. 다음 사진은 세틀의 트위터 계정이 ("setl_io")이 유로파 상을 받은 것을 자랑 겸 자축하며 올린 트윗입니다.                           


*** 유로파 상을 수여하는 기관 (TheEuropas)도 트위터에 계정이 있더군요. (다음의 사진 참조). 노란 별이 서로 연결되어 있는 프로필 사진을 보면, 저 위에 바빌론 헬스가 유로파 상을 받았다고 보여주는 것 (뭐라고 해야 하나요? 저는 그냥 트로피라고 표현하긴 했는데...)과 같은 디자인입니다. (이 유로파 계정을 보니, 이해가 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