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트윗

스트라이프 (Stripe) 소식 및 CES 트윗 본문

4차 산업 & 핀테크

스트라이프 (Stripe) 소식 및 CES 트윗

커피 트윗 2017. 1. 7. 17:41

결제 관련 사이트 (pymnts [dot] com)에서 “Collect For Stripe Enables Retailers To Accept Both Swipe, EMV Chip payments” 옮겼습니다. 원문은 지난 12 15일에 게재되었습니다.   

  

                       

컬렉트 스트라이프 (Collect for Stripe)’라는 새로운 앱이 이번 주에 출시되었습니다: 앱은 기업가이자 개발자인 톰슨 (L. Thompson)씨에 의하여 만들어졌는데, 실제 거리의 상점에서도 타블렛이나 모바일 기기를 사용하여, 스트라이프 사용자들로 하여금 긁거나 (swipe) 이엠비 결제 (EMV chip payments) 있도록 해줍니다. 회사측에 의하면, 유통/소매상인들은 앱을 사용하여 자신의 실제 상점에서 스트라이프 (Stripe) 사용할 있는 이점을 누리게 되며, 동시에 이엠비 표준 (EMV standards) 지킬 있게 됩니다: 미국에서 작은 소상인이 지켜야 표준입니다. 앱은 아이폰 (iPhone) 아이패드 (iPad)에서 사용가능하며, 안드로이드에도 출시될 것이라고 합니다. 앱을 사용하면, 스트라이프 사용자들은 기존의 계정을 이용하여 카드 결제를 지원할 있게 됩니다 (“With the app, Stripe users can support card payments using their existing accounts”). 회사측은 말하기를, 실제 상점에 대한 이러한 지원은 제품 기능을 확대시킬 것이라고 합니다. 사업체들은 이제 온라인과 실제 상거래 모두 하나의 계정으로 자금이 흐르게 있게 것입니다. 스트라이프를 위한 앱을 만든 것은 영리한 결정이었는데, 이유는 사업체들로 하여금 디지털 결제를 받을 있게 하고 추적할 있게 하는 소프트웨어의 기능이 매우 인기있었기 때문입니다. 최근의 스트릿 저널 (Wall Street Journal) 보고에 따르면, 스트라이프는 새로운 자금 투자의 기회를 통하여, 구십 이억 달러 ($9.2 billion) 상당하는 가치 평가/가치액을 받았습니다. 스트릿 저널이 제시한 새로운 가치 평가는 일억 오천만 달러 ($150 million) 포함하는데, 이는 지난 7월의 오십억 달러 ($5 billion)라는 가치 평가보다 껑충 높은 스트라이프의 가치액입니다. 스트라이프의 가치액이 올라갈 무렵, 다른 핀테크 스타트업 회사들은 그들의 가치 평가를 지키려고 힘들게 노력하고 있었습니다. 스트릿 저널은, 예를 들어, 결제 회사인 스퀘어 (Square) 같은 경우 지난 공식적으로 이후, 가치액/가치평가가 계속 부진하다고 밝혔습니다. 스트라이프 회사의 사정을 아는 사람이 스트릿 저널에 말하기를, 회사가 조금 커야 하긴 하겠지만 스퀘어의 규모에 가까와 것이라고 했습니다. 스트라이프에 투자한 사람들은 말하기를, 소비자들이 실제 상점보다 온라인에서 구매를 갈수록 하는 경향이 있으므로, 스트라이프는 유리한 위치에 있다고 합니다.


***   

미국에서 열리는 가전제품 박람회가 한창입니다. 트위터에서도 많은 트윗이 올라오는데, [트윗에서 보여주는] CES 관련 사진 몇 장을 골라보았습니다. 윈도우즈의 트위터 계정에서 다음의 사진을 트윗했는데요, 실제로 박람회에 가서 보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실제로 박람회에 가신 분들이 부럽습니다!). 윈도우즈 제품 소식이 궁금하신 분들은 트위터에서 'Windows'를 팔로우하시면 될 듯 합니다.  

                   


다음은 엘지 (LG) 제품인데요, '울트라 와이드 모니터'라고 가전제품 박람회에 화려하게 전시되어 있는 사진을 트윗했네요.    

           


다음은 킹스톤이 자랑하는 유에스비 플래시 드라이브입니다. 어쨌든, CES 행사장에 세계 제일의 품질과 제품이 다 모여있는 듯 합니다.                     




화웨이 메이트 9의 사진이 트윗되었네요. (제가 이전에 게시글을 번역해서 올려서 그런지) 저는 '화웨이'하면, 화웨이 페이 (Huawei Pay)가 먼저 떠오릅니다. 트위터를 하시는 분들은 해시태그를 붙여서 '#CES2017'라고 검색하시면, 트윗이 많이 검색되실 겁니다. 사진도 화려하고, 새로운 제품 소식도 듣고 가전제품 박람회 행사 기간 동안에는 트윗을 보는 재미가 쏠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