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트윗

비자의 토크나이제이션 (tokenization) 본문

4차 산업 & 핀테크

비자의 토크나이제이션 (tokenization)

커피 트윗 2016. 11. 2. 10:53

엔에프씨 월드의 사이트 (nfcworld [dot] com)에서 “Visa opens up its tokenization platform to third party suppliers” 옮겼습니다.             

                        

                                    

비자 (Visa) 3 파트너 회사가 비자 토큰 서비스 플랫폼 (Visa Token Service (VTS) platform) 제공할 있도록 허용합니다: 기기/장비 제조회사, 발행 회사, 사물 인터넷 개발자, 월렛 제공 회사, 상인들 그리고 다른 회사들 역시 어떤 기기에서도 디지털 결제 서비스가 가능하도록 허용 (“allowing device manufacturers, issuers, internet of things developers, wallet providers, merchants and other to offer its digital payment servie on any device”)합니다. 비자 레디 (“Visa Ready”) 중심으로 하는 새로운 인증 프로그램 (certification programme), 비자 토큰에게 접근하기 원하는 토큰을 요구하는   회사에게 VTS 이미 통합된 다른 제공자들에게 기능/능력을 줍니다. 결제 분야의 거인 회사는 다양한 사용 사례를 접하는데, 엔에프씨 (NFC) 피트니스 손목 밴드나 사물 인터넷 기기에 결제 기능을 추가하려고 하는 [이들 기기를 만드는] 제조 회사들 역시 포함합니다. 비자 측은 말하기를 이러한 시도는 시장을 다른 회사들에게로 확장시켜, 새롭고 안전한 디지털 결제 서비스를 확산시킬 있고, EMVCo 토큰 표준안에서 추구해왔던 일관성을 보장하는 것입니다라고 합니다. 비자 회사의 샤스트리 (V. Shastry)씨가 엔에프씨 월드 측에 설명하기를, “저희 생각으로는, 수많은 기기들이 미래에 상업적으로 사용가능하게 것입니다라고 합니다. “저희는 애플, 구글, 그리고 삼성과 협력하고 있습니다 이들 모두 대형 모바일 그리고 전자 상거래가 가능한 플랫폼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들은 모두 전세계적으로 수억명에 달하는 소비자에 이르는 플랫폼이며, 그리고 저희가 시장에서 듣는 의견으로는 우리는 비자 회사가 생태계에서 넓은 범위로 토큰을 내놓을 있게 되기를 바란다 것입니다”.

생태계를 강화시키는 (Empowering the ecosystem) : 샤스트리씨는 계속 덧붙여 이야기합니다: “저희는 비자 레디 중심으로 하는 새로운 인증 프로그램을 발표합니다. 생태계 밖에서 토큰을 요구하는 회사들이 있을 경우, 그들은 비자 토큰 (Visa Tokens)’ 접근할 있는데, (비자 토큰에 접근하는 방법은) 비자 토큰 서비스와 이미 통합되어 있는 생태계안의 다른 제공 회사로 가면 이러한 문제가 해결되는 것입니다. 이들 회사는 저희의 보안 평가를 이미 거쳤고, 그리고 VTS 통합된 저희의 해결 승인 절차 또한 이미 거쳤습니다 (“These have gone through our security evaluation, they’ve gone through our solution approval that are already integrated with VTS and these providers in turn can go and work with these individual token requesters”). 저희는 이러한 규모가 작은 제공 회사들의 능력을 강화시키고 싶으며, 그렇게 함으로써 생태계안에서 토큰을 요구하는 3 제공 회사들에게 이런 기능/능력을 부여함으로써 그들은 소규모의 토큰 요구 회사들과 협력할 있습니다 (“We really do want to enable these smaller providers and so by empowering these other third party token requester provider in the ecosystem, they can go and work with these smaller token requesters”). 새로운 회사들이 많으며, 저희가 관심을 갖는 새로운 사용 사례들도 많으며, 수억개의 기기들이 안전하게 보안이 되는 것을 보고 싶습니다. 바로 그것이 주요한 요점입니다. 저희는 토크나이제이션 (tokenization) 가능한 널리 사용되는 것을 원하며, 따라서 소비자들은 이러한 기기들에서 안전하게 상업적 기능을 사용하고 결제할 있다는 것을 알기를 바랍니다. 비자 회사는 2014 9월에, 카드 계좌 숫자가 디지털 토큰으로 대체되도록 하기 위하여 VTS 출시 (“enable card account numbers to be replaced with digital tokens”)했습니다. 그리고 일년도 되지 않아, 2300 이상의 금융 기관들과 뱅킹 파트너들이 토크나이제이션 서비스를 위하여 등록했습니다. 그리고 2월에, 제조 회사들이 비자 체크아웃를 통하여 차량안에서 결제 경험을 가능하게 하기 위하여, 플랫폼을 확장 (“It extended the platform to auto manufacturers to enable in-vehicle payment experience through Visa Checkout”)시켰습니다.             

               

***              

엔에프씨 월드의 사이트 (nfcworld [dot] com)에서 “Alipay heads to Australia with Commonewealth Bank” 옮겼습니다.   

                      

                               

알리페이는 호주의 커먼웰스 은행 (Commonwealth Bank of Australia) 양해 각서 (MOU) 체결하여, 중국 관광객들이 호주에서 쇼핑을 상점에서나 혹은 온라인 결제로나 결제할 있도록 했습니다. “ 회사는 서로 협력하여, 호주의 소비자들이 알리바바 그룹의 전자 상거래 사이트를 통하여 구매 (for Australian consumers to pay for purchases made through Alibaba Group’s ecommerce websites) 쉽게 있게 되었다 은행이 말했습니다. 그리고 커먼웰스 은행과 알리페이는 협력하여, 호주에 있는 중국 학생과 관광갱들이 상점안에서 알리페이를 사용할 있도록 간편한 결제 솔루션을 만들려고 합니다라고 하며, 알리페이는 은행의 앨버트 스마트 결제 단말기 (Albert smart payment terminals) 통하여 사용가능한 결제 수단으로 제공하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