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트윗

POS 단말기 시장의 성장 본문

4차 산업 & 핀테크

POS 단말기 시장의 성장

커피 트윗 2016. 10. 10. 09:14

결제 관련 사이트 (pymnts [dot] com)에서 “Point-Of-Sale Terminal Market To Be More Than $103 Billion By 2023” 옮겼습니다.   

                                         

                              

세계적으로 판매 시점 관리의 단말기 시장의 거래량이 2015년에 사백 삼십억 달러 ($43 billion)였는데, 2023 말까지 천억 달러 ($100 billion) 시장으로 성장할 것이라는 전망입니다. ‘글로벌 마켓 인사이트 (Global Market Insights)’ 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유통 판매 시점 관리 시장은 기간까지 삼백억 달러 ($30 billion) 이상 성장할 것이라고 합니다. 연구 기관에 따르면, 세계 산업은 기간동안 18 퍼센트 이상의 연평균 성장률 (CAGR) 보일 것이라는 전망입니다. 새로운 연구를 언론에 발표하면서 글로벌 마켓 인사이트 측은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판매 시점 단말기 시장은 세계적으로 상당한 선회를 겪었습니다. 이는 단말기 서비스의 주목할 만한 확장과 빠른 속도로 일어나는 다른 기술적인 현대화때문입니다. 통합된 판매 시점에 대한 요구가 있었고, 비접촉 결제 방법, 그리고 엔에프씨 장비가 만들어진 등은 산업의 생태계에서 세계적인 성장률을 촉진시킬 것이라고 예측된 원인중의 몇몇 뿐입니다. 라인 버스팅 (line bursting) 기술에 점점 더해가는 투자는 세계적인 산업 분야의 요구와 성장률을 향상키시는 부분적으로 역할을 담당했습니다”. 세계적으로 판매 시점 단말기 시장을 성장시키는 주요 원인은 널리 사용되는 커뮤니케이션의 무선 기술과 다른 응용 분야에서의 판매 시점 단말기에 대한 요구입니다; 그럼에도, 정보 보안에 대한 우려와 정부의 인증과 규제 등의 요구 조건들은 세계적으로 판매 시점 단말기 시장의 성장을 저해할 것이라고 예측되었습니다. 그리고 PCI 정보 보안 표준의 불이행으로 카드 정보가 침해되는 것이 더해질 것이며, 대표들에 대한 신뢰를 잃게 하고 소비자의 신뢰를 잃는 재정의 그리고 비재정으로 이끄는 영향 (“leading to fiscal, as well as nonfiscal impacts”) 있을 것입니다. 세계적인 판매 시점 단말기 시장은 무선 모바일 판매 시점 단말기 (wireless and mobile point-of-sale terminals) 고정된 판매 시점 단말기 (fixed point-of-sale terminals), 이렇게 가지 종류로 나뉜다고 리포트는 보고합니다. 고정된 판매 시점 단말기는 2015년에 세계적으로 판매 시점 단말기 시장을 이끌었으며, 시장에서의 무선 모바일 판매 시점 단말기 부문은 상당히 성장했는데, 이러한 시스템이 가지는 혜택때문에 그렇습니다. 무선 모바일 판매 시점 단말기의 혜택은 초기의 저렴한 설치 비용, 그리고 유동성 그리고 사용자 친화적인 기능때문입니다 (“while the wireless and mobile point-of-sale terminals section of the market has grown substantially given these systems provide some benefits, including low initial installation cost, mobility and user-friendly features”).    

            

***    

뉴스비티씨의 사이트 (newsbtc [dot] com)에서 “Mastercard President Doesn’t Care for Bitcoin; Only Blockchain” 옮겼습니다.    

                          

                           

마스터카드의 사장인 리그 (R. Reeg)씨는 말하기를, 그는 비트코인에 대해서는 그다지 관심이 없다고 합니다; 그러나 블록체인은 유망하다고 생각한다고 합니다. 비지니스 스탠더드 (Business Standard)와의 인터뷰에서 리그씨는 블록체인 기술 관련 진행되는 마스터카드의 프로젝트에 대해서 약간 이야기했는데, 어떻게 그들이 카드 소유자의 보안을 심화시킬 있을까 실행하려 애쓰고 있다고 합니다. 현재, 신용 복합 회사는 개의 블록체인 시범 프로젝트를 연구하고 있다고 합니다: 하나는 공적인 그리고 사적인 장부를 결합해서 하는 시범 프로젝트이고, 다른 하나는 순전히 사적인 것이라고 합니다. 블록체인에 대하여 리그씨가 계속 말합니다: “우리가 지금 연구하는 것은 매우 흥미로운 기술입니다. 나는 개인적으로 비트코인에 대하여 관심이 없지만, 블록체인 기술에 대해서는 관심이 많습니다. 저희 회사처럼 사람들의 돈과 정보를 다루는 회사는 블록체인의 보안성이 약간은 위협적입니다. 블록체인의 기저에 있는 아이디어는 규제되지 않는 (“The idea behind blockchain is unregulated power”)이고, 보안 문제에 관한 , 이러한 점에서 첫번째 요인이 없습니다”. 마스터카드는 디지털 화폐에 그다지 관심이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비트코인의 장기적인 실행 가능성을 회의적으로 바라보며, [마스터카드의] 명의 임원들은 비트코인의 안전성 결여를 대한 그들의 입장을 밝힌 있습니다. 동시에, 블록체인은 일관되게 마스터카드 회사 측으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4개월 전에, 회사의 국제 부문 사장 (the company’s international president) 케어스 (A. Cairs)씨는 블록체인을 미래를 위하여 좋은 이라고 지칭했고, 다음과 같이 설명합니다: “만약 당신이 유럽의 공급업자로서, 중국으로부터 실크 (silk) 산다면, 실크는 선적되어야 하며, 그리고 당신은 신용장 (letters of credit)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실크가 당신의 상점에 도착할 때까지 많은 사람들이 거래에 관련됩니다. 바로 지점이 블록체인이 사용될 있는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왜냐면, 물류 회사, 금융 회사, 공급업자, 사는 상인들 등이 모두 같은 거래에 연관되어 있다면, 같은 형태의 진실/사실을 가진다는 것을 매우 유용합니다(I can see the blockchain could be used in this space because anywhere you got logistic companies, finance companies, suppliers, buyers, all touching the same transaction, that is where having one version of the truth will be very useful)”.                

             

***             

엔에프씨 결제 관련 사이트 (nfcworld [dot] com)에서 짧은 소식인 “US now Visa’s biggest EMV market” 옮겼습니다.     

                              

                                  

현재, 사십 육만 (1.46 million)개의 사용가능한 사업체 (chip-enabled businesses) 삼억 육천 삼백만 (363 million)개의 사용가능한 비자 카드 (chip-enabled Visa cards) 미국에 있으며, 따라서 세계에서 가장 비자 카드 시장이 미국이라고 비자 회사가 밝혔습니다. 결제 네트워크는 비자 거래의 숫자는 8월에 오억 (half a billion) 넘어섰으며, 이것은 일년간 플러스 퍼센트 (1,000+ percent) 증가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