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트윗

삼성 페이의 러시아 진출 본문

4차 산업 & 핀테크

삼성 페이의 러시아 진출

커피 트윗 2016. 10. 7. 08:36

엔에프씨 결제 관련 사이트 (nfcworld [dot] com)에서 “Samsung Pay makes debut in Russia” 옮겼습니다

                               

                             

삼성 페이가 러시아에서 출시되었습니다: 이를 지원하는 기관은 알파뱅크 (AlfaBank), 엠티에스 뱅크 (MTS Bank), 라이페이센 뱅크 (Riaffeisen Bank), 러시안 스탠더드 뱅크 (Russian Standard Bank), 그리고 얀덱스 (Yandex), 모바일 네트워크 운영자인 엠티에스 (MTS) 마스터카드 (Mastercard)입니다. 그리고 사용가능한 삼성폰은 다음과 같습니다: 삼성 갤럭시 S7/ 갤럭시 S7 에지, 삼성 갤럭시 A5/ 갤럭시 A7, 삼성 갤럭시 노트5 그리고 삼성 갤럭시 S6 에지+ 기기들입니다 (“It is available on Samsung Galaxy S7/Galaxy S7 Edge, Samsung Galaxy A5/Galaxy A7, Samsung Galaxy Note5 and Samsung Galaxy S6 Edge+ devices”). 올해 사분기에는 나라에서 다른 주요 은행이 모바일 결제 시스템을 지원하게 것이라고 삼성측이 밝혔습니다: 계획된 지원 기관은 2017년에는 적어도 배로 늘어날 것이라고 합니다. “그렇게 되면, 사적인 투자 은행의 65 퍼센트를 커버하게 되고, 나라의 도시 인구의 80 퍼센트를 커버하게 됩니다. 러시아의 삼성 모바일의 의장인 그라프 (A. Graf)씨는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지난 해의 매우 성공적인 출시 이후, 삼성 페이는 수백만명에 달하는 세계의 삼성 스마트폰 사용자들에게 인기있는 결제 수단이 되었습니다. 저희는 이렇게 강력한 파트너와 함께 일하게 되어 기쁘며, 내년에 [사용자의] 숫자가 늘어나서 러시아 전체에서 사용자들을 위한 많은 선택과 뛰어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기를 희망합니다 (we hope to expand their number in the next year to provide a large selection and excellent service for users all over Russia)”. 삼성페이가 러시아에 출시될 것이라는 소문이 첫번째로 보도된 것은 2016 2월이었습니다. 삼성 페이는 한국에서 2015 8월에 출시되었고, 미국에서 출시되었습니다. 중국에서는 중국 유니온페이와 파트너십을 맺고 12월에 출시가 발표되었습니다. 그리고 유럽에서는 2016 6월에 스페인에서 처음으로 모바일 결제 서비스를 출시했습니다: 그리고 같은 달에 싱가폴에서 출시되었고, 호주에서도 출시되었습니다. 그리고 7월에 푸에토 리코와 브라질에서 출시되었으며, 올해에 영국과 캐나다에서 출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러한 서비스의 세계적인 확장을 위한 계획은 2016 2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에서 알려졌습니다. 처음으로 도입된 , 삼성 페이는 일곱 개의 나라에서 대략 일억 개의 거래를 것으로 추정됩니다 (“Some 100 m transactions in seven countries have been made using Samsung Pay since its introduction”).     

          

***       

엔에프씨 결제 관련 사이트 (nfcworld [dot] com)에서 마스터카드에 대한 소식을 옮겼습니다: 원문은 “Mastercard brings biometric authentication to 12 European countries”이며, 10 4일에 게재되었습니다.   

                             

                                        

유럽의 소비자들은 이제 온라인 구매를 때에, 마스터카드의 생체 인증 서비스를 이용하여 지문이나 얼굴로 인증하고 구매할 있습니다. ‘신원 확인/인증 모바일 (Identity Check Mobile)’ 12 시장에 출시되었습니다: 영국, 오스트리아, 벨기에, 체코 공화국, 덴마크, 핀란드, 독일, 헝가리, 네덜란드, 노르웨이, 스페인 그리고 스웨덴입니다. 이렇게 기술이 확장된 데에는, 네덜란드와 미국과 캐나다에서 시범적인 시행이 성공적이었기 때문이며, 내년에 전세계적으로 출시할 것이라고 결제 네트워크가 확인해 주었습니다. “마스터카드 신원 확인/인증 모바일은 카드 소유자가 비밀번호를 기억할 필요가 없게 해줍니다. 강화된 보안과 함께 디지털 지불/결제 과정이 빨라집니다라고 회사는 말합니다. “카드 소유자는 신원 확인/인증을 그들의 스마트폰에 있는 지문 스캐너를 사용하여 하거나, 혹은 셀카를 찍어서 얼굴 인식 기능을 사용할 있습니다”. 마스터카드는 네덜란드에 있는 수백명의 카드 소유자들이 생체 인증이 가능한 결제를 실험하기 시작한 미국에서도 비슷한 시범적인 시행이 있었습니다 – 2015 10월에 서비스를 알렸습니다. 결제 네트워크의 인터내셔널 마켓의 사장인 케언즈 (A. Cairns)씨는 올해 코펜하겐의 머니 20/20 (Money20/20) 행사에서 말하기를, 시범적인 시행은 엄청나게 성공적이었다 했습니다. 그리고 마스터카드 회사의 기업 위험과 보안 부문의 사장인 발라 (A. Bhalla)씨는 이렇게 말합니다: “안전과 보안이라는 중요한 부문에 있어 타협하지 않고 온라인 결제 경험을 마찰없이 유연하게 있는데에 저희는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이것은 결제에 있어 중요한 이정표가 될만한 사건입니다. 개인적으로 쇼핑하는 것은 비접촉 카드나 모바일 결제와 웨어러블 덕분에 혁명적으로 바뀌었고, 이제 저희는 유럽에서의 온라인 쇼핑을 위하여 신원 확인/인증 모바일을 현실로 만들었습니다. 이제 세계로 확장될 것입니다”.   


***          

트위터에서 사진 한 장을 올립니다. 영국의 핀테크 관련 모네스 (Monese) 은행의 카드인데, 역시 비자 직불 (Visa debit) 카드입니다. 인터넷의 웹 사이트에서 본 쉬프트 (Shift)카드 (코인베이스-쉬프트 결제 회사의 합작의 실물 카드) 나 비트페이 (Bitpay) 카드도 전부 비자 직불 카드였습니다. 서양의 핀테크 관련 회사에서는 비자 직불을 선호하는 이유라도 있는지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