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트윗

러시아에서 애플페이가 가능합니다 본문

4차 산업 & 핀테크

러시아에서 애플페이가 가능합니다

커피 트윗 2016. 10. 6. 08:16

결제 관련 사이트 (pymnts [dot] com)에서 애플 페이 소식을 옮겼습니다. 애플페이가 러시아에서도 사용가능하다고 합니다: 원문의 제목은 “Russia Says Hello To Apple Pay”입니다.   

            

                           

애플의 모바일 결제 서비스가 이제 러시아에 진출했습니다. 목요일 (10 4) 로이터가 보도하기를, 러시아는 애플 페이가 사용가능한 열번째 국가미국, 캐나다, 싱가폴 그리고 영국 등의 뒤를 이어   라고 말했습니다. 러시아에서 애플 페이는 스베르뱅크와 마스터카드 측과 파트너십을 맺었습니다 (“In Russia, Apple Pay will initially operate with partners Sberbank and Mastercard”). 애플 회사의 이런 결정은, 러시아의 모바일 결제 시장이 2015년에 거의 40 퍼센트 성장으로 칠백 사억 루블 (70.4 billion rubles, 미국 달러로는 십일억 달러 ($1.1 billion)) 미친 시점에서 나왔습니다. 그러나, 컨설팅 회사인 ‘AC&M Consulting’ 따르면, 이것은 작년의 육천 오백억 루블 (650 billion rubles, 미국 달러로, 일억 달러 ($10.1 billion)) 이르는 전자 상거래 시장 규모의 작은 부분일 뿐입니다. 러시아 신문인 베도모스티 (Vedomosti) 따르면, 2015 말까지 모바일 텔레시스템 (Mobile TeleSystems, MTS) 연결된 스마트폰의 20 퍼센트만이 엔에프씨 기술을 사용했다고 합니다. 그럼에도, 모바일 텔레시스템의 대표인 솔로도프니코브 (D. Solodovnikov)씨는 예측하기를, 내년까지 30 퍼센트 증가할 것이며 비접촉 거래는 칠억 칠천만 달러 ($770 million) 이를 것으로 말했습니다. 애플페이는 지리적으로도 확산하고 있지만, 결제 방법 역시 지난 달부터 웹에서도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출시는 전체 웹은 아니며 페이팔은 애플과 크롬이나 인터넷 익스플로어에서 경쟁하지 않을 것입니다 사파리 브라우저만이 애플페이로 지불하세요 (Pay with Apple Pay)”라는 버튼을 온라인으로 제공합니다. 웹에서의 애플 페이는 애플 기기에 의존합니다; 생체 인증 (bioauthentication) 터치 아이디 (Touch ID) 폰이나 워치를 통하여 반드시 해야 합니다. 이런 점들은 모바일 폰을 사용하여 쇼핑하기를 원하지 않거나 혹은 웹에서 쇼핑하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에게 애플 페이가 영향력을 미칠 있습니다; 그럼에도 [웹에서 애플페이를 사용하려는 사람은] (Mac), 아이폰 (iPhone) 그리고 사파리 브라우저 (Safari browser) 필요합니다.

                

***            

모바일 페이먼트의 사이트 (mobilepaymentstoday [dot] com)에서 역시 같은 소식인 “In Russia, they now have Apple Pay” 옮겼습니다. 똑같은 뉴스이지만 내용은 약간 다릅니다.   

                 

                                  

애플페이는 이제 러시아에서 사용가능합니다; 그리고 화요일에 공식적으로 출시되면, 스베르뱅크 (Sberbank) 이를 지원하는 첫번째 금융 기관이 됩니다. 러시아는 애플 페이가 가능한 열번째 국가입니다. 스베르뱅크의 이사회의 의장 대리인 토르바크호프 (A. Torbakhov)씨가 이렇게 말합니다: “애플페이는 러시아에서 그리고 세계적으로 비접촉 결제 인구를 증가시킬 것입니다. 스베르뱅크의 많은 고객들이 새로운 기술을 적극적으로 사용하며, 그리고 점점 많은 수의 사람들이 현금없는 그리고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비접촉 결제를 선호할 것입니다”. 스베르뱅크는, 애플페이를 고객에게 사용가능하도록 하기 위하여, 마스터카드의 디지털 인에이블먼트 서비스를 사용합니다 (“Sberbank is using MasterCard’s digital enablement service to bring Apple Pay to its customers”). 마스터카드는 기술을 선도합니다. 그리고 저희는 혁신을 러시아 시장에 가져오고자 노력합니다. 이렇게 하기 위하여, 저희는 디지털 미래를 러시아에 가져왔습니다라고 러시아 (그리고 카자흐스탄, 벨라루스 그리고 아르메니아의) 마스터카드 의장인 마리노프스키 (A. Malinovskiy)씨가 말했습니다. “애플 페이의 출시로 카드 소유자들은 그들의 가장 좋아하는 기기를 사용하여 안전하고 쉽고 그리고 사적인 방법으로 일상적인 구매를 있습니다 언제든, 어디에서든 그리고 어떻게 그들이 원하든지 말입니다”.

 

             

'4차 산업 & 핀테크'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모바일 결제와 디지털 월렛  (0) 2016.10.08
삼성 페이의 러시아 진출  (0) 2016.10.07
미국에서의 EMV 카드  (0) 2016.10.05
HCE의 모바일 결제 플랫폼  (0) 2016.10.05
모바일 결제  (0) 2016.10.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