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트윗

스위스의 크립토 밸리 (Crypto Valley) 본문

IT & 비지니스

스위스의 크립토 밸리 (Crypto Valley)

커피 트윗 2018. 1. 19. 18:30

바이낸스 (Binance) 거래소가 창립 6개월을 맞아 자축하고 있습니다 (아마... 암호 화폐 분야를 잘 모르시는 분들은 창립 6주년 기념인 줄로 알 것 같습니다만......). 단 6개월만에, 정말 놀랍게 성장했습니다.                                               

                             

스위스의 크립토 밸리 트위터 계정의 2017년 12월 2일 트윗입니다: 계정의 아이디는 "thecryptovalley"입니다 (*** 이 블로그의 1월 11일 게시글인 "'비트메인 스위스' 출범 예정"에, 중국의 비트메인 회사가 스위스의 주크 (Zug) 지역에 자회사인 '비트메인 스위스'를 설립하는 내용이 나옵니다). 바로 이 주크 지역이 스위스의 '크립토 밸리 (Crypto Valley)'라고 불리는 곳입니다. 다음 트윗의 내용은, 스위스의 크립토 밸리인 주크 (Zug) 지역에서 세계 최초로 2018년 6월 20일에서 22일 사흘 동안 블록체인 컨퍼런스를 개최할 예정이며, 특히 연구와 개발, 혁신에 초점을 맞추어 논문 모집 (Call for Papers)을 한다고 합니다. 세계적인 투자자들의 주목을 받을 수 있는 기회이니, 블록체인 분야의 뛰어난 인재들이 논문 모집에 응하여 재능을 보여주었으면 좋겠습니다.                                        

                             

트윗에 연결된 본문을 웹 사이트에서 보면, 2018년 6월의 컨퍼런스는 (스위스의) 루체른 응용 과학 대학 (University of Applied Sciences, Lucerne)이 조력하며, 학문적 우수성을 통하여 진보를 이루며 전진해나갈 최초의 블록체인 컨퍼런스라고, 홍보가 대단합니다.                                         

                          

논문 모집의 내용입니다: 기술/테크 (Technology) 부문과 경제와 파이낸스 (Economy and Finance) 부문의 연구자들과 학자들을 초청하고 있습니다.                                         

                            

***                         

시카고 옵션 거래소 (CBOE)의 1월 비트코인 선물 만기일이 끝났고, 이제 시카고 상품 거래소 (CME)의 선물 만기일이 곧 다가옵니다. 비트코인 선물 (Bitcoin Futures)에 있어, 비트코인 가격 정보를 제공하는 거래소들과 플랫폼이 꽤 있는데, 시카고 상품 거래소는 다음과 같이 네 개의 거래소를 알려주고 있습니다: 비트스탬프 거래소, GDAX 거래소, 잇비트 (itBit), 그리고 크라켄 거래소입니다 (*** 거래소 네 개의 이름 아래에, 제가 파란색으로 밑줄을 그었습니다). CME 선물에 관심있으신 분들께서는, 이 거래소들의 비트코인 가격을 참조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시카고 상품 거래소는 다음과 같이 "비트코인 기준 가격 (Bitcoin Reference Rate (BRR))"과 "비트코인 실시간 지수 (Bitcoin Real Time Index (BRTI))"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비트코인 기준 가격 (BRR)은 특정 시간대 주요 비트코인 거래소들의 거래 동향을 종합하여 하루에 한 번 비트코인의 가격을 미국 달러로 표시한 것이라고 합니다. 비트코인 실시간 지수 (BRTI)는 전 세계의 비트코인 매수 및 매도를 합산하여 실시간으로 비트코인 가격을 알립니다.                                                

                           

예를 들어, 시카고 상품 거래소 (CME 그룹)의 웹 사이트를 방문하면, 다음과 같이 현재 비트코인 기준 가격 (BRR: 1월 18일 미국의 중부 표준시 (CT)로 아침 10시, 12,011.81 달러), 그리고 비트코인 실시간 지수 (BRTI: 1월 19일 미국의 중부 표준시 (CT) 새벽 3시, 11,746.43 달러)가 뜹니다. 선물가 (BTCF8)도 나와있습니다. 방문하시는 시각에 따라 당연히 CME 그룹의 기준 가격과 실시간 지수가 변동합니다.                                             

                                                  

***                      

1월 18일의 가격 지수에 따라 코인텔레그래프가 알려주는 코인의 시세입니다: 모든 가격은 미국 달러 (USD)로 표시됩니다. 비트코인은 11,213.76 달러 ($11,213.76), 이더리움은 1,019.42 달러 ($1,019.42), 그리고 비트코인 캐시는 1,802.58 달러 ($1,802.58)였습니다.                                         

                                 

크라켄 거래소의 1월 18일 데일리 마켓 리포트입니다: 놀랍게도, 모든 코인이 상승했습니다! (*** 이렇게 모든 코인의 가격이 일제히 상승한 이유가 무엇인지, 저도 대단히 궁금합니다...). 회색인 코인은 USDT로써, 원래 가격 변동이 없는 코인입니다. 그노시스 (GNO) 코인이 21.5 퍼센트로 가장 높은 상승률을 보였고, 도지 (DOGE) 코인이 18.7 퍼센트, 그리고 이코노미 (ICN) 코인 역시 18.5 퍼센트의 상승을 보였습니다. 그리고, 시카고 상품 거래소 (CME)의 비트코인 선물에 비트코인의 가격 정보를 제공하는 거래소 가운데 하나가 크라켄인지라, 비트코인 가격을 한 번 더 보게 됩니다: 11,761 미국 달러 (US$11,761.00)였습니다.                                                 

                            

1월 19일 한국 시간 오후 6시 (GMT+9), 여러 거래소들의 비트코인 시세입니다: 모든 가격은 미국 달러 (USD)로 표시됩니다. GDAX 거래소의 비트코인 가격은 11,755.32 달러 ($11,755.32), 비트스탬프 거래소는 11,760.38 달러 ($11,760.38), 제미니 거래소는 11,771.60 달러 ($11,771.60), 그리고 크라켄 거래소의 비트코인 시세는 11,766.30 달러 ($11,766.30)입니다.                  

제가 빨간색의 사각형으로 표시한 제미니 (Gemini) 거래소는 시카고 옵션 거래소 (CBOE)에 비트코인 가격 정보를 제공하며, (제가 초록색 화살표로 표시한 세 개의 거래소) GDAX 거래소, 비트스탬프 거래소, 그리고 크라켄 거래소는 시카고 상품 거래소 (CME)에 비트코인 가격 정보를 제공합니다. 혹시, 이 "비트코인의 가격 (The Price of Bitcoin)"이라는 계정을 트위터에서 팔로우하시고 싶으신 분들께서는, 다음의 트윗에서 보이는 것처럼 "ThePriceofBTC"가 트위터에서의 계정 아이디이니, 찾아서 팔로우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