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트윗

IBM의 음성 분석기 본문

IT, 인터넷, 비지니스

IBM의 음성 분석기

커피 트윗 2017.08.11 15:46

실리콘 앵글의 사이트 (siliconangle [dot] com)에서 “IBM Watson now understands if you’re happy, sad or angry from the tone of your voice” 옮겼습니다. 원문은 7 20일에 게재되었습니다.                                              

                                                 

자연 언어 처리 (Natural language processing)’ 지난 년동안 길을 걸어왔습니다: 애플의 시리 (Siri)’ 같은 디지털 어시스턴트 (digital assistants)’ 사람이 음성으로 말하는 문장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정확히 알아들을 있기까지 말입니다. 시리는 이러한 말에 반응하는데, 예를 들어, 사람이 묻는 질문에 대답하거나 혹은 원하는 정보를 제공하는 식으로 말입니다. 그러나, 사람이 음성으로 말하는 것을 진정으로 이해한다는 것은, 단순이 사람이 말한 단어들을 이해하는 이상을 뜻합니다: [대화하는] 상대방을 이해하는 데에 있어, 말하는 사람이 음성으로 말하는 방식을 이해하는 것이 주요 역할을 담당하기 때문입니다. 이런 점을 염두에 두고, 아이비엠 (IBM Corp.) 오늘 왓슨 서비스에 고객 참여를 위한 분석기 (Tone Analyzer for Customer Engagement)”라는 새로운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이것은 사람의 음성의 (tone)’ 감지하여, 사람이 말한 것에 대하여 컴퓨터와 사람이 적절하게 반응할 있도록 해줍니다: 불만, 만족, 흥분, 공손함, 불손함, 슬픔 그리고 동정심 등등의 감정을 감지할 있습니다. ‘ 분석기 트위터에서 처음으로 고객 지원 대화에 훈련되었으며, 아이비엠 측은 (생각하기를), 그들이 제공하는 서비스의 수준을 개선시키기 위하여 고객과의 대화를 감시하는 데에 사용할 있다고 생각합니다: 기술은 전화로 불만스럽거나 혹은 화가 고객들에게 적절하게 대응하는 것에 이용되도록 센터 (call center) 운영자도 사용할 있고 또한 챗봇 (chatbots) 역시 사용할 있습니다. 아이비엠 측은 말하기를, 판매를 흥하게 하거나 혹은 사업이 수도 있게 하는 것이 종종 대화에 달려있을 때가 많으므로 이를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기술은 특정 상황, 예를 들어, 통화의 품질이 좋지 못하거나 혹은 전화를 사람의 액센트 (accent)’ 인도에 있는 센터 운영자가 파악할 없는 상황에서라도, 기술이 유용하다는 것이 입증되어야 합니다. 분석기는, 운영자가 말하는 사람이 내용을 모두 이해할 없다고 할지라도, 말하는 사람이 화가 났는지 혹은 불만스러운지 감정을 해석할 있도록 이해를 돕습니다. 게다가, 상대방이 입력한 메시지를 잃고 고객이 화가 났을 경우, 이러한 [ 분석기] 챗봇이 이를 있도록 돕습니다: 따라서, 챗봇은 고객에게 적절히 호의적인 반응을 보임으로써 고객을 진정시킬 있습니다. 아이비엠은 말하기를, 기술은 이미 몇몇 얼리 어답터 (early adopters)’ 의하여 활용되고 있다고 밝혔는데, 가운데에는 KNOLSKAPE Labs 있습니다: KNOLSKAPE, 인도와 싱가폴에 기반이 있는 인력 혁신 회사입니다. KNOLSKAPE 회사는 달째 분석기를 사용하고 있으며, 질문에 대한 반응/대답의 적합성을 평가하기 위하여, 모의 실험 (simulation) 고객 서비스 상황에서 직원들을 시험했습니다. 분석기는, 실시간으로 직원에게 개선을 위한 정보를 제공하여, 직원이 하는 분야와, 개선해야 필요가 있는 분야를 알려줍니다. KNOLSKAPE Labs 임원인 얌바리 (C. Yambari)씨는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회사와 사용자 사이의 의사 소통은, 특히 영어로 고객 서비스 담당자와 대화/의사소통을 하는 사업 분야에서는 최우선 사항입니다. “고객의 참여를 위한 분석기 고객 서비스 직원이 일관성있게 예의바르도록 훈련하기 위하여, 의사 소통의 품질을 평가하는 데에 도움이 되는 가치있는 측정 기준을 제공합니다. 아이비엠 측은 말하기를, “고객의 참여를 위한 분석기 (Tone Analyzer for Customer Engagement)” 지금 일반적으로 사용가능하며, 시도해보고자 하는 고객을 위해서 무료 데모(free demo)’ 제공하고 있습니다.                                                     

***                                      

코인베이스 (Coinbase)가 'D 시리즈 (Series D)' 단계의 자금 투자과정에서 일억 달러 ($100M)를 투자받았다는 소식입니다.           

                                    

                                              

그리고, 코인데스크 측의 분석에 따르면, 이번 코인베이스의 일억 달러에 달하는 D 시리즈 자금은, 블록체인 스타트업 분야에서 두번째로 많은 받은 경우라고 합니다 (트윗안의 그래프 참조). 더 많이 받은 경우는 2017년 5월에 일억 칠백만 달러 ($107.0M)를 모은 R3 뿐입니다.                                                       


                                  

코인데스크에의 BPI에 따르면, 비트코인의 가격이 삼천 오백 달러를 넘었습니다.                                                 

                                


신고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