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트윗

9일 비트코인 캐시 (BCH/BCC) 시세 본문

IT & 비지니스

9일 비트코인 캐시 (BCH/BCC) 시세

커피 트윗 2017. 8. 9. 10:51

2017년 8월 9일: 모든 가격은 미국 달러 (USD)로 표시됩니다.                              

한국 시간 새벽 3시 (GMT+9) 코인스탯에 따른 비트코인 캐시 (BCH/BCC, BCash, Bitcoin Cash)의 가격은 350.51 달러 ($350.51), 그리고 여섯 시간 뒤인 아침 9시 크라켄 거래소에 따른 비트코인 캐시의 가격은 344.50 달러 ($344.50)였습니다.                                    

                                      

한국 시간 오후 1시 (GMT+9) 크라켄 거래소에 따른 비트코인 캐시의 시세는 340.00 달러 ($340.00), 그리고 두 시간 뒤인 오후 3시 코인스탯에 따른 비트코인 캐시의 가격은 331.91 달러 ($331.91)입니다.                                    

                                                 

한국 시간 오후 6시 (GMT+9) 크라켄 거래소에 따른 비트코인 캐시의 시세는 344.00 달러 ($344.00), 그리고 세 시간 뒤인 저녁 9시 코인스탯에 따른 비트코인 캐시의 시세는 322.72 달러 ($322.72)였습니다.                                 

                                                                         

***                               

라이트코인을 결제 수단으로 받아들인다는 소식을 찰리 리가 트윗으로 올렸습니다 (이런 소식이 "To the Moon!"인가요?): 미국의 온라인 유통 판매 기업인 오버스톡 (OverStock [dot] com)이, 블록체인 스타트업 회사인 "셰이프쉬프트 (ShapeShift)"와 파트너십을 맺고 라이트코인을 결제 수단으로 받는다고 합니다. (*** 트윗안의 링크에 연결된 본문을 모두 번역한 것은 아닙니다). 일부분만 인용해보면, "오버스톡에서 물건을 구매하는 사람들은 이제 이더, 라이트코인, 대시, 그리고 비트코인 캐시를 계산대/체크아웃에서 사용하여 결제할 수 있습니다 (Overstock [dot] com shoppers can now use ether, litecoin, dash, and bitcoin cash at checkout)"라고 합니다. 오버스톡 유통은 2014년부터 비트코인을 결제 수단으로 사용해왔다고 합니다.                                              

                                       

***                          

코인텔레그래프의 트윗에 따르면, 세그위트가 비트코인에 '락인 (lock-in)'되었습니다. 그런데, 11월로 계획된 '세그위트2x (SegWit2x)'에 대해선 비트코인 공동체안에서도 의견이 엇갈린다고 합니다. '세그위트2x가 되어봐야, 비트코인 캐시와 비슷한 것이 또 생겨나지 않겠느냐'는 견해도 있다고 합니다. 그런데, 비트코인과 관련된 이러한 '스케일링 (scaling)'이라는 주제는 중국에서도 크게 화제가 되고 있다고 코인텔레그래프에서 말합니다 (아래의 트윗 사진 참조). 그리고, 세그위트의 '락인' 이후, 비트코인의 시세가 4.6 퍼센트 가량 하락했다고 코인텔레그래프 측에서 보도하고 있으며, 또한 다른 알트코인의 시세에도 영향을 미쳐서 이더리움과 리플 및 대시의 가격도 약간 하락했다고 합니다.                                                

                                   

세그위트 및 SegWit2x라는 주제는 비트코인의 가격에도 영향을 미치는 주제이기 때문에, 중국의 메인스트림 언론에서도 관심이 많다고 (바로 위의) 코인텔레그래프에서 말합니다. 중국의 CCTV (그리고 오른쪽에 보면 'CNTV'라고도 나옵니다)에 찰리 리도 나와서 이 주제에 대하여 말하고 있습니다.                                         

                                  

***                               

씨엔레저 (cnLedger)의 트위터 계정이, 비탈릭 부테린이 '위챗 (WeChat)'에서 이더리움에 대하여 말하고 있는 것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정말, 부테린은 천재가 아닌가 합니다: 4년동안 중국어를 배웠다고 하는데, 위챗 계정에서 중국인들과 저렇게 중국어로 이더리움에 대하여 대화하는 등, 정말 중국어를 잘하는 것 같습니다. (*** 트윗안의 사진에서, 왼쪽에 비탈릭 부테린이 직접 중국어로 위챗 계정에서 대화하는 것을 씨엔레저 계정이 보여주고 있습니다).                                             


'IT & 비지니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IBM의 음성 분석기  (0) 2017.08.11
BPI 차트 (8월 6일 - 9일)  (0) 2017.08.10
8일 비트코인 캐시 (BCH/BCC) 시세  (0) 2017.08.08
ETH 시세 (8월 3일 - 7일)  (0) 2017.08.08
7일 비트코인 캐시 (BCH/BCC) 시세  (0) 2017.08.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