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트윗

8일 비트코인 캐시 (BCH/BCC) 시세 본문

IT, 인터넷, 비지니스

8일 비트코인 캐시 (BCH/BCC) 시세

커피 트윗 2017.08.08 10:00

2017년 8월 8일: 모든 시세는 미국 달러 (USD)로 표시됩니다.

8일 한국 시간 새벽 3시 (GMT+9) 코인스탯에 따른 비트코인 캐시 (BCH/BCC, Bcash, Bitcoin Cash)의 가격은 292.68 달러 ($292.68), 그리고 여섯 시간 뒤인 아침 9시 크라켄 거래소에 따른 비트코인 캐시의 가격은 319.00 달러 ($319.00)였습니다.                            

                         

한국 시간 오후 1시 (GMT+9) 크라켄 거래소에 따른 비트코인 캐시의 가격은 323.00 달러 ($323.00), 그리고 두 시간 뒤인 오후 3시 코인스탯에 따른 비트코인 캐시의 가격은 322.74 달러 ($322.74)입니다.                                     

                                 

한국 시간 저녁 6시 (GMT+9) 크라켄 거래소에 따른 비트코인 캐시의 가격은 320.00 달러 ($320.00), 그리고 세 시간 뒤인 저녁 9시 코인스탯에 따른 비트코인 캐시의 가격은 353.10 달러 ($353.10)였습니다.                              

                                   

특정 시각이 아닌, 8일 하루 전체의 가격 지수에 따라 코인텔레그래프가 알려주는 비트코인 캐시의 가격은 333.42 달러 ($333.42)입니다.                         

                                              

***                

코인데스크의 BPI가 삼천 사백 달러를 넘었습니다: 8일 한국 시간 아침 9시 (GMT+9) 코인데스크의 비트코인 가격은 3,430.09 달러 ($3,430.09)였습니다.                                  

                            

***                                  

찰리 리 (라이트코인을 만든 찰리 리 맞습니다)가 최근에 "세그위트2x (Segwit2x)" 관련 트윗을 올렸습니다: "11월에 하드포크를 지지하느냐?"라는 질문을 트위터에서 간단 투표 방식으로 내놓았습니다. (*** 트위터에서는 일반적으로 저런 간략한 방식의 질문/설문 조사를 종종 합니다). 그러면서, 찰리 리는 4개의 문항을 놓고 고르게 했는데, 첫번째가 "(세그위트2x는) 논쟁이 될만한 주제다 (부정적)", 그리고 두번째가 "비트코인 캐시 (Bcash라고도 씁니다)면 충분하다 (부정적: 그러니 11월의 하드포크는 필요없다는 의미)", 세번째가 "블록 크기가 더 커져야 한다 (긍정적)", 그리고 네번째가 "공짜 돈을 원한다 (긍정적)"였습니다. 모두 6,675명이 참여해서 투표를 했고, 어제 완전히 투표가 완료되었습니다. 이 트윗 자체도 어제 7일의 트윗입니다. 투표의 결과는, 다음의 트윗에서 보시는 것처럼, 36퍼센트가 긍정적인 네번째 문항, 그리고 세번째 문항이 20퍼센트의 투표를 받아서, 3번과 4번을 합하면 56 퍼센트가 됩니다. 전반적으로 긍정적인 분위기입니다. 반대로, 부정적인 첫번째 문항 역시 28 퍼센트의 투표를 받았는데, 그런데 부정적인 문항인 1번과 2번을 다 합쳐도 44 퍼센트로써 약간 뒤처집니다. 어떻게 보면, 이번 8월 1일의 비트코인 캐시가 오히려 긍정적인 기대감을 불어일으킨 측면도 있지 않나, 라는 생각도 듭니다.                                                             

                                

***                        

CNBC 방송의 '패스트 머니 (Fast Money)' 트위터 계정이 켈리 (B. Kelly)의 영상을 보여주며 트윗을 올렸습니다: 비트코인이 버블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다가오는 세그위트에 대해서도 나름 긍정적이고, 비트코인을 받아들이는 기관들이 늘어나고 있으며, 또한 비트코인 캐시의 등장도 비트코인 가격을 떨어뜨리지 못했으니까요. 어쨌든 8일의 시점에서 비트코인을 바라보는 관점은 낙관적인 분위기가 있는 것 같습니다 (바로 위의 찰리 리의 7일 비트코인에 대한 설문 조사에서도 그랬구요).                                     

                            

***                     

코인텔레그래프가 올린 8일의 트윗입니다: 세그위트가 오늘 '락인 (lock-in)'될 것이라고 합니다.                                  

                                   

신고
0 Comments
댓글쓰기 폼